내 소식

두번째도전 [435521] · MS 2012 · 쪽지

2013-12-08 12:46:36
조회수 5,266

재수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3. 강남청솔추천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04107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생각해보니 대학을 가야 성공한건데 성공도 못한 놈이 누굴 상담해준답시고 글을 쓰는 것도
이상해서 대학 합격을 받고 난 뒤에야 다시 글을 쓰네요ㅎㅎ

사설이 길었습니다
예고했던대로 이번에는 제가 다닌 청솔학원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관리를 빼놓을 수 없겠네요
앞서도 많이 말씀드렸지만 청솔하면 관리, 관리하면 청솔입니다
청솔학원의 대표적인 모토이지요
제가 청솔학원을 택한 이유 중에 80퍼센트 이상이 이 관리가 철저하다는 청솔의 자신감때문이었습니다
지금쯤 수시 발표도 거의 끝난 상태여서 재수를 결심한 후배님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저는 재수 결심 이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학원을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지난 1년을 되돌아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1년을 되돌아봄으로써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거기에 따라 학원을 정하는 것이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저는 분위기에 많이 휩쓸리는 성격이라 현역 때 많은 학교 행사(특히 5월, 10월)에 휩쓸려 정신 못차리고 많이 놀았던 기억이 컸습니다
그 결과 분위기에 흔들리는 학생을 철저히 잡아주는 학생을 위해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는 학원을 찾았고 그 결과가 강남청솔을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관리에 대해 정확히 무엇인지 질문하시는 분들이 몇분 계셨습니다
제가 말하는 강남청솔학원의 관리란
재수를 하다보면 누구나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흔들리는 때가 오는데 이 고비에 학생이 무너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는게 관리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흔들릴때 자연스레 꿈꾸는 일탈의 유혹은 정말 벗어나기 힘듭니다 저도 몇번은 그 관리의 틈을 비집고 비집어 결국 몇번은 일탈을 한적도 있죠..ㅎㅎ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거기서 수능 한문제를 더 틀리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문제 때문에 초조히 수시를 기다려야하는 결과도 생겼고요..^^;

아무튼 흔들릴때 수험생을 잡아주고 일탈을 방지해 수능에서 한문제라도 더 맞히게 하는것..
이것이 강남청솔의 관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음은 시설입니다
그냥 별말씀 드리지 않겠습니다
시설은 청솔이 단연 최고입니다
대형학원으로서 10년이 넘게 학원바닥에서 성장해온 청솔학원이고 나름의 역사가 있는만큼
건물도 나름의 역사(?)가 있겟죠?ㅎㅎ..
하지만 이게 그나마 얼마 안된 편이고 두개의 건물 중 하나는 완전 신식..(저는 여기서 했습니다ㅎㅎ)
또한 한 반당 인원수도 그나마 적은 편이고 매일같이 학생들이 퇴원하면 깔끔하게 청소를 해줍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정말 쾌적한 공간에서 맘편히 공부할 수 있다는건 정말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다음은 급식..
솔직히 급식 맛없었습니다..ㅠㅠ
맛없다기보단 맛있는 메뉴는 조금 주고 맛없는 메뉴는 많이 주는
반찬의 엄청난 불균형??이랄까요..
암튼 급식에 대한 불만이 가장 컸던걸로 기억합니다..ㅎㅎ

근데 조금은 배아픈게 내년부터는 배식제로 시행한다네요..
배식제라면 먹고싶은 반찬을 먹을 수 있어서 이것만으로도 만족도가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솔직히 너무 배아파요 급식만 좀더 좋았어도 0.5문제는 더 맞혔을수도..?ㅎㅎ
어떻게 보면 밥보다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해서 더 잘 본 걸수도 있긴 하지만요..



다음은 부족과목에 대한 해결방안입니다
제가 필력이 딸리다보니 어찌보면 매우 중요한 파트가 시설, 급식에 밀렸네요..ㅎㅎ
이해해주세요 두서없지만 성의는 잔뜩 담아 쓰겠습니다ㅠㅠ

청솔학원은 타 학원에 비해 특강제도가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특강이란게 추가비용을 지불해야한다는 점에서 거부감이 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학원비에 비하면 정말 저렴하고 결정적으로 성적의 향상은 보장한다는 점에서..
마지막에 국어특강 하나 잠깐 들었던 저로선 아쉬울 따름입니다..ㅠㅠ

아무튼 특강이 잘되어있다는건 많은 학생이 자신과 잘맞는 특강을 듣고
특강의 선생님께서 되도록 1:1 케어를 해주시려고 노력하신다는 점입니다
저는 처음에 특강이 뭐 거기서 거기고 크게 특별한게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뒤늦게서야 특강 선생님이 대부분의 학생 약점파악과 성적향상을 위해 노력하시는걸 깨달았고
마지막 특강 하나를 들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ㅜㅠ

지금까지 읽으셨으면 오해하실만한게 그럼 정규시간에는 소홀히 하느냐 일 수 있는데
그건 또 그렇지 않다는게 저는 신기할 따름입니다..
다만 특강을 통해 정규시간에 들어오지 않는 선생님의 수업도 접할 수 있고 정규시간에 물리적 시간의 한계로 다뤄주지 못한 1:1 케어를 특강을 통해 메워주려는 선생님들의 수고가 대단하다고만 느껴질 뿐이죠

부족과목의 해결로써 특강만 말씀드렸는데
꼭 특강을 듣지 않더라도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담임제도의 적극 활용이죠
이것도 조금은 늦게 깨달은 건데 1반을 제외하곤 모든 반에는 학생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취약과목입니다
예를 들어 HA2반은 수학선생님이 담임선생님이셨습니다
그리고 그 반의 학생들은 상대적으로 수학이 부족한 학생들이었죠
담임선생님이 수학담당이시다보니 반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자연스레 부족과목인 수학을 열심히 하게되고 그 과목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모든 과목에 대해 잘하게 되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다양한 방면에서 다뤄볼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4가지 밖에 다루지 못했네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또는 쪽지 남겨주세요^^
빠른 수정/업뎃/답변 하겠습니다^^



방금 생각 났습니다^^ 하나만 추가할게요ㅎㅎ 청솔은 선생님과의 유대가 장점 중 하나인 학원입니다! 보통 학교는 안그러신 선생님도 계시지만 대부분 이해를 따지지 않고 제자를 사랑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재수학원은 아무래도 학원이기 때문에 그런게 없을 줄 알앗습니다 근데 청솔은 아니더군요^^ 정말 가족같은 분위기?? 예를들어 담임제가 정말 학교처럼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담임 선생님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대부분 9시정도까지는 남아서 학생 고민상담 학습상담 등을 해주십니다ㅎㅎ 저는 이게 청솔만의 엄청난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또생각나면 추가하겟습니다ㅎㅎ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연세대가야지 · 461329 · 13/12/08 13:01 · MS 2013

    흐익.. 위에 강남청솔 어떤지 물어보려고 글 썼는데 이글보고 다시 지웠네요 ㅋㅋ
    저 이번에 강남청솔 선행반 재수 정규반을 가려고합니다 물어볼게있어요!!
    강남 청솔 학생들의 수준은 높은편인가요??(상위반 기준으로요) 강남대성다음??
    그리고 논술 수업은 도움이 많이 되셨는지 궁금해요
    또 반이 바뀌는 구조인가요?? 시험을 매달 본다든지 하는 식으로요
    이번에 가려고 하다보니 궁금한게 많았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두번째도전 · 435521 · 13/12/08 15:57 · MS 2012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수준은 강대가 탑입니다^^; 어쩔 수 없는 현실.. 그 다음을 제가 쉽게 예단할 순 없지만 최소한 그 다음에서까지 밀리진 않는다고 말씀드릴순 잇습니다ㅎㅎ
    논술수업은 제가 현역때 논술을 햇던지라 감을 잃지 않는 수준에서 햇습니다 정규수업시간에 논술이 잇지만 그것만으로 대학을 준비하긴 어렵습니다 논술을 이미 하셧던 분이시라면 수업으로 감유지 후 파이널을 추천드리고 아니시라면 따로 수업을 더 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반은 원칙상 바뀔 순 잇으나 월등히 잘하지 않는 한 바뀌지 않습니다 모의고사를 연속해서 잘보면 학원 측에서 월반을 가능케 하는걸로 알고 잇습니다^^
    하지만 보통 안하는거같아요 몇달간 꾸준히 해서 성적이 잘 나왓는데 굳이 바꿔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인걸로 저는 생각한답니다

  • 두번째도전 · 435521 · 13/12/08 15:58 · MS 2012

    더 궁금하신 점이 잇으시면 쪽지주세요^^

  • 무조건고대 · 403028 · 13/12/08 16:56

    특목고특별반은 뭔가요?

  • 두번째도전 · 435521 · 13/12/08 17:52 · MS 2012

    그냥 하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제에에에발14학번 · 460351 · 13/12/13 00:57 · MS 2013

    제가프라임반에들어갈수있을거같은데ㅜㅜ반분위기많이안좋나요?ㅠ 그리고맨날맨날데일리테스트같은걸보나요??

  • 두번째도전 · 435521 · 13/12/13 11:56 · MS 2012

    데일리테스트는 영단어 시험만 봅니다
    반분위기는.. 아무래도 하위반일수록 좋지는 않습니다ㅠㅠ
    다만 같은 수준의 반이라면 청솔이 가장 분위기는 좋다는거.. 는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2015수능 · 481866 · 13/12/13 23:21 · MS 2013

    강남청솔 좋네요^^
    이렇게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주다니...
    직영점인 부천청솔도 이럴까요??

  • 두번째도전 · 435521 · 13/12/14 00:45 · MS 2012

    모든 청솔은 관리를 제1원칙으로 삼는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본사측 지원도 그렇고 여러 면에서 청솔의 원조 격인 강청이 가장 좋다고 들은거 같네요^^ 참고하시길..

  • مكتوب · 414727 · 13/12/14 01:03 · MS 2019

    강북청솔은 모르시나요? 집에서 가까워서 그쪽도 생각하는데..

  • 두번째도전 · 435521 · 13/12/14 13:43 · MS 2012

    청솔은 대체로 비슷합니다^^
    강남청솔에서도 강북청솔로출강하시는 선생님 꽤 되는걸로 알구요
    다만 전반적으로 볼때 강남청솔이 강북보단 우위에 잇답니다^^
    참고로 저도 강북청솔 가까이 살앗는데 강남청솔로 다녓습니다

  • 재싱 · 479453 · 13/12/22 21:17 · MS 2018

    강남청솔+학사 가 나을까요 이번에 양지로 옮긴 비봉청솔기숙학원이 나을까요?

  • 뿡붕이 · 456071 · 13/12/25 12:11 · MS 20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연세대언홍영14학번♥ · 425740 · 13/12/26 12:55 · MS 2012

    쪽지확인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