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공팀] 컨설팅 받기에 의미있는 점수? 컨설팅이 필요한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728189
안녕하세요! 오르비 컨설팅팀 [독공]에서 일하고있는 고립자극입니다!
수많은 라인들을 잡아드리면서(현재도 틈나는대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또 컨설팅 관련 쪽지들을 답변해 드리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컨설팅이 가능한가요?", "컨설팅을 받기에 의미있는 점수인가요?" 이 두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컨설팅을 하는 입장에서, 수험생분들에게 감히 컨설팅을 추천드리기가 난처한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예민한 주제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제가 설명드릴 수 있는 선에서 질문들에 대한 대략적인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컨설팅이 가능한가요?
이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마음이 복잡합니다. 그리고 안타깝기도 합니다.
답은 이렇습니다. 컨설팅을 안 해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못" 해드리는 것 뿐이죠.
저희 독공팀을 포함해 대부분 업체는 일개 업체일 뿐입니다. 1년을, 또 어쩌면 수년을 고생하셔서 받아오신 그 점수를 어떻게 저희가 주제넘게 컨설팅이 가능한지 평가할 수 있겠습니까..
각 업체마다 인원은 한정되어 있고, 한정된 인원에서 최고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안타깝게도 분석의 범위에 제한을 둡니다. 최고의 결과를 위한 선택과 집중이죠! 간혹, 안타깝게 저희가 미처 분석하지 못한 범위에서의 컨설팅 요청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번 마음 한 켠이 아픕니다.ㅜㅜ
+)저희 독공팀의 분석범위는 아래 링크에 적혀 있습니다. 저희가 미처 봐드리지 못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이 계신다면, 미리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2. 컨설팅을 받기에 의미있는 점수인가요?
가장 궁금해하실 질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의미없는 점수란게 존재할까요? 없습니다. 모든 점수는 의미가 있습니다. 입시는 줄 세워서 순서대로 들어가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분명 빈 틈이 있고, 그 틈을 간파해야 보다 성공적으로 입시를 마무리할 수 있죠.
라인을 잡아드릴 때 많은 분들을 보다보면, 분명 적정 라인보다 한 급 위의 학교/학과들까지 노려볼 만한 점수를 받아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라인이란 건 일단 대강의 위치를 가늠해 드리는 거고, 저희 또한 전문적으로 컨설팅을 하는 업체인 만큼 섣불리 급 위의 라인을 추천해 드릴수는 없습니다 ㅜㅜ 학생 한명의 점수를 가지고 몇 시간씩 분석을 해야 그때서야 가닥이 잡히는데, 수백명의 수험생분들의 라인을 잡아드리는 상황에서 한분 한분 신경써 드리기는 어렵죠 ㅜㅜ.. 라인은 일단 참고만 하시는 용도이고, 이후에는 매일매일 요동치는 표본, 흐름들을 파악하는 정교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 정교한 분석에 대해 컨설팅이 도움을 드릴 수가 있는 부분이죠.
아무리 시중의 프로그램들이 좋다고 하더라도, 백퍼센트로 활용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이 거의 대다수죠. 그리고, 사실 학생 개개인이 분석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입시는 수많은 대학들의 큰 흐름 속에서 목표하는 일부를 쳐다봐야 하는데, 학생 개개인이 목표로 하는 대학 근처만 봐서는 그 흐름을 찾기는 무척 힘들 겁니다. (오랜 기간 입시를 거쳐오며 독보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독공팀의 장점이 부각되는 순간입니다ㅎㅎ)
심리적 안정감도 한 몫을 합니다. 저도 오래 전 입시를 치룰떄, 컨설팅을 받을 때 느꼈던 그 안도감이 기억이 납니다ㅎㅎ. 입시가 왜 무섭나요. 어느 것도 확정된 것이 없기 때문이죠. 컨설턴트는 그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부담감을 덜어드립니다. 믿을만한 컨설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간략하게 질문 두 개 정도 정리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입시글 업로드 예정입니다. 좋아요&팔로우 사랑합니다♥
궁금하신거, 컨설팅 관련 문의 쪽지 주세요!

<독공팀 정시 상담 예약 안내>
결제 시, PC사용 권장 드립니다. 모바일 상에서 결제 시, 기입란이 잘 안 보여 신청 완료가 안 되신 분들의 문의가 계속 오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모바일 예약 시에는, 스마트폰을 가로로 돌려서 보셔야 시간표가 잘 보입니다
*결제링크 http://sugang.ipsi.orbi.kr/category/consult_dokgong_2021
*안내페이지 https://ipsi.orbi.kr/consult/dokgong2021
*문의 : dokgong77@gmail.com 로 이메일 또는 쪽지 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벌써 실모시즌인가 0 0
난 아직도 n제를 벅벅 풀고있는데
-
시대국어 엑셀 어떤가요? 0 0
본인 오프간쓸개 7월부터 푸는데 9월후엔 리트말고 이제 풀게 별로없어서 주간지좀...
-
덕코내놔 2 2
안주면 파마늘
-
덕코구걸 6일차 0 0
-
검정색에 대항할 수 있는 회색이 되자
-
사관학교 증명사진 0 0
사관학교 원서쓰고 있는데 증명사진 1년 전에 찍은 사진이면 불가능한가요?
-
현역 때 국어 강의 없이 쭉 백분위 94-98 뜨다 수능날 진짜 개망해서요… 올오카...
-
서프 백분위 예측좀여 0 0
화 85 (독서-3,문학-12) 미 93 (공통-3, 미적-4) 물 45 지 45...
-
감기 걸려서 그런지 4 2
계속 덥고 땀남
-
N제풀때 수열의 극한 1 0
급수 문제 풀때마다 숨 턱턱막히는데 막상 실모 풀때는 무난무난하게 풀림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5천원 커피값에 미리 하나...
-
나를 웃겨봐. 24 1
그럼 선물을 줄게.
-
국어 강민철 깔작 들으면서 독학하는 거 좀 아닌 거 같아서 라이브 들을려하는데...
-
언매화작미적기하확통생윤윤사사문정법경제한지세지동사세사물1화1생1지1물2화2생2지2독일어...
-
나도 친구들 갖고 싶다 0 0
나 왜 이러고 살아야 하는데
-
수학 6모 1~2뜬 분들 5 0
지금 뭐하심 수학?
-
립 글로스 메이킴 fㅓ쓰 커스 암어 메킷 월크!!!! (머리 풍차돌리기를 하며)
-
그대들 어떻게 풀 것인가? 10 1
A B 좌표 구해서 신발끈? 도형 조립하기? 저라면 이렇게 풀 거 같네요
-
그냥시험날학교안갈까 2 0
무서워무서워
-
왜 하루종일 졸리지 2 0
신생안가
-
카톡 추천친구 모지요 12 5
잠깐 스쳐가는 조별과제 npc들 주제에 감히 내 하렘 라인업에 들어오고 싶단 건가.
-
팔 심하게 아파 0 0
-
좀 규모 큰 서점 가면 2 1
수학 N제 팔기도 하나요
-
저 이제 술마시러 갈거니까 4 2
한 12시쯤에 만취상태로 올수도 있음ㅋ
-
요새 쉬울 문제는 너무 쉽네요 6 2
예전에는 3등급은 3등급의 고충이 12등급은 또 그들만의 고충이 있었는데 요즘...
-
6덮 28번 질문 0 0
28번 풀때 청주자사도 모함빋은 인물에 포함되었는지를 어캐 아나요? 우리 삼인을...
-
6섶 점수 0 1
언미(생윤)지1지2 85 88 2 46 36 26 탐구 등차수열을 만들어냇음...
-
버그...? 8 4
'몇 초 전'이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몇 초 후...?
-
파마늘이 현재 3명이심? 4 3
원조? 파마늘 56렙 21렙 파마늘 의뱃 파마늘
-
미적 과조건? 2 1
f’(2) 안 줘도 걍 풀리지않나
-
난 살면서 중심이던 적이 없음 2 1
심지어 여기서도 공부 개쳐못하니까 결국 항상 겉만 빙빙 돌았음
-
수학은 굉장히 좋다는 평이 많은데 과탐은 언급이 없네요 해설등이 다른책 봤어도 따로볼만한가요???
-
쿼티 개귀여움 4 2
-
자작 시- 최초의 항해 5 0
갈릴레이의 생각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았네 그의 태양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았기에...
-
담배 끊으면 멍청한거 회복됨? 0 1
2년전에 담배피기시작하면서부터 뭔가 진심 머리가 급속도로 퇴화한거같은데
-
28 군수 하려고 하고, 11월부터 2달 동안 공부 좀 하다가 1월에 다른 시험...
-
기트남어 0 0
한완수 기하 책 두께가 한완수 미적 상이랑 비교하면 어떵됨?
-
김승리 현강 합류 0 0
반수생이라 이제 승리 현강 들음 내신휴강 전에 결격사유하다가 7월부터 다시 할때도...
-
현우진T는 정말 존경스럽다...
-
영어 해석 질문 5 0
여러분들 해석할때 만약 긴 영어 문장이 있다면 그거를 속으로 영어발음을 읽으며...
-
나만 그런가 2 0
수2는 기출에서 n제 넘어갈때 난이도 점프가 좀 자연스러운 느낌이였는데 수1은 왤케...
-
고2 강민철 커리질문 2 0
고1 모의고사는 전부 2등급이었고, 고2 이번해 3모 2등급, 6모 1등급인데...
-
개인적으로 엣지러너 중3때 너무 재밌게봤음 시즌2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
결정했다 0 1
앞으로의 커리어를
-
넓은 아파트에 대한 로망은 없는데 22 4
이미 본가가 60평대라 거기서 평생을 살아서 그런 로망은 없는데 한강뷰 아파트에...
-
니도 친구들 3 1
나도 대학교에서 찐친들 제발요….
-
젓가락질 드디어 고쳤다 0 2
마음 먹으니깐 금방 고쳐지네에
-
박광일 강민철중 3 0
제가 공부를 늦게 시작해서 원래 강민철쌤을 들으려 했는데 강기분->새기분까지하면...
상담일자를 늦게 잡는게 장점이 있을까요? 희망 대학의 추이를 좀 더 지켜본다거나...
상담일자에 상관 없이 9-11일 부근에 파이널콜을 모든분께 돌려드리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메가기준
문과 22213 제2외국어2등급입니다. 컨설팅이 유의미한 성적일까요?
컨설팅받고는 싶은데 어디가 좋은지는 잘 몰라서요...
탐구 과목을 알려주시면 가늠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지리 47점 3등급/ 세계지리 50점 1등급/ 중국어 43점 2등급입니다...
쪽지 드렸습니다!
쪽지 주십시오 괜찮은 라인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드렸습니다c:
분석 범위가 나와있는 아래 링크가 어디 있는거져..ㅠㅠ 못 찾겠어여
아이구 분석범위가 안내글에 없군요ㅜㅜ 제 착오였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이과 인서울+수도권 전범위가 분석범위입니다!
곧 쪽지 드리겠습니다!
쪽지 확인 부탁드립ㄴ다..ㅠㅠ
c: 확인했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라인을 기준으로 상담받아야 할지 궁금해요!!
쪽지 부탁드립니다!
보통작년 합격 커트라인과는 많이 다른가요??
큰 틀에서는 비슷하나, 매년 달라집니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표본과 흐름들을 정밀분석하는 겁니다 c:
이과 21111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넵!
혹시 농어촌 정시도 상담이 가능한가요? 정보가 너무 없어서 답답하네요..
네. 정시 일반 이외의 특별전형 상담도 받고 있습니다.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확인했습니다^^
쪽지드렸습니다
확인했습니다^^
쪽지드렸습니다.
확인했습니다^^
제 유급각 컨설팅도 가능한가요
쪽지드렸습니다!
확인했습니다^^
쪽지확인부탁드립니다
확인했습니다^^
이과22121 생1지1
컨설팅 유의미 한가요?
컨설팅이 유의미한지 아닌지는 저희가 결정할 수 있는게 아니여서ㅜㅜ 쪽지 주시면 상담해드릴게요!
인하의 님의 2021학년도 수능 성적표
어느정도 라인으로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ㅠ
원점수와 함께 쪽지 주세요! c:
쪽지 드렸습니다!
시립대 아니면 재수각인데 컨설팅이 유의미할까요?
쪽지 남겨주세요 c:
보냈어요!
재수댕 님의 2021학년도 수능 성적표
제가 소프트나 컴공쪽으로만 과를 정할건데 이 점수로 컨설팅이 유의미할까요?
지금까지만 보면 가에 건국대, 나에 경희대, 다에 중앙대로 생각중인데 과 고정이면 바뀔수가 있을까요??
원점수와 함께 쪽지 보내주세요! c:
보냈습니다~
과가 상관없다면 어느정도라인이 가능할까요ㅠ
쪽지 드렸습니다!
국어94 수나100 탐구백분위98,99 어느정도 가능할까요?
탐구 과목과 원점수와 함께 쪽지 보내주세요! c:
쪽지확인부탁드립니다
쪽지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쪽지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용..?
안녕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혹시 제 점수대도 유료 컨설팅 받을 만한지 봐주실 수 있으실지 궁금해서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Yuya 님의 2021학년도 수능 성적표
저 안녕하세요 이과 이 성적이면 어느 정도 라인일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꼭 부탁드려요!
과는 상관없습니다 ㅠㅠ 가군은 경북대나 서울쪽 나군은 교대 다군은 서울쪽 생각 중입니다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