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교과서 출판사 좋은곳 묻지말아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037768
여러분 중 대부분은 교과서를 공부하는 방법을 모른다. [part 1.]https://orbi.kr/00026423546
여러분 중 대부분은 교과서를 공부하는 방법을 모른다. [part 2.]https://orbi.kr/00026552923
수학 교과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제 좀 글을 써보도록 합시다.
제가 위 두 글에 어떤 내용을 써놓았냐면요.
교과서의 중요성(1) : 이 개념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이 개념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에 관해 교과서는 대단원 도입부에서, 중단원 도입부에서 쓰임을 제시한다.
또한, 이전 개념을 한번 더 체크함으로써, 이 단원을 배울 때 알아야할 개념을 다시 상기시킨다.
즉, 이전단원의 문제들이 짧게 수록되어 있는 교과서는 그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교과서의 중요성 (2) : 생각열기를 통한 질문
교과서의 설명은, 학습의 실마리를 제공할 설명을 써놓았다고 하였다.
즉, 생각열기를 읽고 이해할 때,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방법이 보이는 것이다.
당신은 생각열기를 제대로 읽고 질문하고 고민해봤는가?
즉, 이 부분은 단원 도입 부분에 생각할 부분을 실생활, 혹은 여러가지 예시를 들어서 이해할 개념을 쉽게 소개합니다.
이것이 있는 교과서는 그 기능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교과서의 중요성(3) : 예제 풀이의 이해
학습 내용의 대표적인 문제와 모범적인 풀이가 예제에 있다.
즉, 학습내용의 모범적인 풀이, 즉, 여러분의 문제풀이의 모범답안이 적혀있는 곳이 예제이다.
교과서를 참고하는 수능시험에서 예제풀이는 교과서의 모범답안과 연결된다.
여러분은 예제풀이의 이유를 하나하나 질문하면서 따져보았는가?
즉, 본문의 설명이 존재하고, 예제풀이가 존재하면 교과서의 기능을 합니다.
즉, 모든 교과서가 교과서의 기능을 한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제발, 좋은 교과서 출판사 여쭤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교과서는 기준이고 학습의 목표이기 때문에 구비하는 목적도 있어요.
당연히, 교과서는 그 구성이 거의 비슷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거의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아니라면 교과서가 기준일 수 없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여러분께서 무엇이 좋은지, 무엇이 옳은지를 계속 물어보는 이유는
아마 불안함에 큰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고
최대한 완벽하게 시작하고 싶으며 최대한 잘 준비된 상태에서 시작하고싶다..
최대한 잘 갖춰보겠다.. 이런것일 수 있겠습니다.
혹여나 이런 태도를 가지셨다면, 진심으로 조언드립니다.
다 좋으니 일단 하세요.
특히 이것은 비단 교과서가 아닌, 다른 교재에도 성립될 말입니다.
여러분이 뭐가 좋은지, 뭐가 나쁜지 고민하는 시간 낭비하지마시고,
그 교재의 목적만 제대로 알고 필요하다는 결론만 나오면 그냥 하세요.
목적에 맞는 결과가 안나오면 그때 바꾸시던지 하세요.
뭐 제 경우는, 개인적으로 개념강의나 멘토링을 진행할때 여러종의 교과서를 분석합니다.
생각열기가 어떻게 서술되어있는지, 잘 되어있는지..
생각열기의 소재가 학생들의 고민을 끌어줄 수 있는것인지 아닌지..
전 단원 다시 복습하기 문제는 어떤지.. 이런것들을 분석하기는 합니다.
여러분은 이런수준의 판단을 하실 필요가 있나요?
제 개인적으로는, 어떤 책도 그 의미가 없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의미가 본인의 목적에만 맞다면 여러분이 고민할 필요도 없으리라 생각해요.
FAQ) 교과서 어디서 사나요?
추가적으로, 교과서 어디서 사느냐라는 질문을 많이 해주십니다.
여러분이 교과서를 못사는 이유는 당연합니다. 일찍 사지 않았기 때문이어요.
교과서는 학교에서의 학생 배부가 완료된 후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됩니다.
즉, 배부가 완료되는 시점인 겨울방학~봄방학 사이에 재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그렇기때문에 이 시기에 교과서 구하기는 어려우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확한 것은 출판사에 연락하셔서 문의하시고, 재고를 요청하시는 것이 더 빠를 것입니다.
이거 보여드리고 질문 덜받게..
제발 이륙 시켜주세요.ㅠㅠ
뻘글 모음.
청의미의 수학 교과서 공부법 총정리(26페이지)https://orbi.kr/00019791614
교과서 증명 왜 공부할까요? (part.1) (교과서 공부의 근거)https://orbi.kr/00020426944
청의미의 기출 학습법 part. 1https://orbi.kr/00020300071
청의미의 기출 학습법 part. 2 (22페이지)https://orbi.kr/00020836022
꿈보다는 철학을 가져야합니다.https://orbi.kr/0008178534
흙수저 얘기가 나와서 써봅니다.https://orbi.kr/0008313262
공부는 '열심히'가 아니라 '잘'해야 합니다. (전과목 기본 공부법)https://orbi.kr/00019584790
아---주 간단하게 써보는 미적분1 칼럼.https://orbi.kr/00021234928
간단하게 써보는 미적분 1 칼럼 (2)https://orbi.kr/00021275323
간단하게 써보는 미적분 1 칼럼 (3)https://orbi.kr/00021397486
시험 끝나고 바로 복습하세요. - 모의고사 피드백의 방법https://orbi.kr/00022997727
수학 성적이 잘 안나오는 이유https://orbi.kr/00023269045
매우 기본적인 100일 남았을 때의 마음가짐https://orbi.kr/00024003959
수학시험에서 100점을 맞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https://orbi.kr/00024347091
9월 평가원 직전의 조언https://orbi.kr/00024432390
이런거 올려봐야 복습안하고 롤 두판 돌리신 리얼한 분을 위한 글.https://orbi.kr/00024474076
실모 1일 1회 풀지마세요 (Q&A 자주 나오는것 정리)https://orbi.kr/00024487088
행동영역에 관하여: https://orbi.kr/00024552970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으어어 0 0
-
지금 시기쯤 해야할 생각들 1 1
1. 수능은 상대평가다 수능은 절대평가가 아니라 다른 수험생과의 비교 속에서...
-
아니 시골에 밥먹으러 왔는데 식당 알바 ㅈㄴ 예쁘네 0 0
화장 하나도 안했는데 진짜 ㅈㄴ 예쁘네 엄마아빠 일 도와주는것 같던데
-
공부나해야지 1 0
후
-
박종민 qed n 문제 재밌네 3 0
무슨 극한부터 심상치가 않음
-
사회탐구과목 개념 한번 돌리면 1 0
뭐해야하나요? 마더텅 사서 풀면 되나요? 아예 모르겠습니다 공부 방법을 ㅠㅠ
-
멸치 액젓을 안넣었구나
-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7 1
부동산·주식 등 투자에 따른 미실현 이익도 소득으로 간주해 포괄적으로 과세해야...
-
에휴 1 0
나도 몰라 씨발
-
공부인증같은거 할때 사설 컨텐츠 어디까지 가려야함? 2 0
수학 탐구닽은거는 문제 가려야되고 국어 지문이나 개념책같은거 일부만 나오면 상관없나...?
-
김지영에서 션티로 런함 2 0
둘다 지문 관계 잡는건 비숫한데 김지영쌤 수업이 너무 듣기힘듬 뜬금포 싸패웃음 너무힘들다...
-
게임할거 없나 11 1
진짜 폰겜 할거 아무것도 없네
-
쌤이 수업에 10분 늦으셨네 0 1
미인정입니다.
-
1시부터6시까지궁딩이안떼기도전 3 1
오줌만안매려워지면성공인거디
-
2027 대성 프리패스 판매 0 0
2027 대성 프리패스완전 양도는 아니고 제가 가끔씩 김승리쌤 강의만 보는 정도라서...
-
공부인증 11 2
“응없어” 후 오늘도수고했어여네코야
-
고기 먹고 힘내 4 1
응 씨발 밥하느라 죽을뻔했다
-
시대 관련 질문 0 0
겨울때부터 강기원 시즌1 풀커리 탓는데 시즌2를 최지욱으로 이번달부터 바꿀까 하는데...
-
https://orbi.kr/00078709635/6.22%20%EA%B3%B5%EB...
-
정상이죠? 해설보는데도 숨이 턱 막히는데..
-
그 수학에서 두 문제 중에 하나만 골라 푸는 게 있었는데 어려운 문제를 골라 풀면...
-
이원준 vs 정석민 커리 0 0
대성 메가 패스 둘 다 있고요 정석민 비독원 거의 다 들었는데 따로 풀던...
-
하이시발것들진짜 4 0
ㅈㄴ언제죽을지생각중임
-
밤에 찍은 고려대 4 1
-
7시까진 깨야되는데 맨날 두새시까지 안잠 일찍주무시는분들 어케하시는거임
-
푸른하늘 3 1
날씨 너무 좋다
-
며칠 전에 서울 코노엿는데 설마…?
-
넘어졋또 ㅜㅜ 6 0
다까졋어어떡해
-
임정환 김종익 누가 더좋음 0 0
임정환 임팩트어떰? 대성 패스까지 사는건 좀 부담인디 슈능전까지 생각하면 패스가 더...
-
셤장에서 충분히 구사할 수 있고모든 문제를 100분안에 맞힐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이...
-
선행을 베풀걸 3 0
후회되네
-
내시경 하고옴 6 0
중간에 깸;; 수면제 다시 주심
-
가장 좋아하는 시 2 0
수선화에게 울지 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
정신병동은 폰을 못쓰니까 6 1
보드게임에 도가 틀 수밖에 없는 듯 다들 심심해서 어케 사냐
-
이매진 vs 간쓸개 0 0
KBS하고있고 관련지문 변형문제 풀어보고싶어서 고민중인데 어느게 낫나요? 잇올...
-
상상 3-2풀었는데 0 0
독서-4 문학 -14 독서론-5 화작-12 정답률 70퍼 이상짜리에서 21점 깎임...
-
2호선 오르비꺼라 8 1
-
이해원, 설맞이 난이도 10 0
즌1보다 즌2가 어렵나요??
-
시험 볼 때 2 0
정확도 vs 시간이면 솔직히 닥전이라고 봄요 물론 제 시간에 다 들어온다는...
-
님들 그거앎? 2 1
초월방정식 근 찍기, 적당한 수 대입하기 삼차방정식 상수항 약수 대입해보기 저거...
-
독재나오자마자바로오르비 7 1
들어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5학년도 수학 서바이벌 2회 7 0
92점 (#21 22) 미적은 평이했고 공통이 빡셌음 21번 엇각에 이등변들까지 다...
-
아 홍대 한 번 가야하는데 10 0
무서워서 못 가겠음
-
오늘 국어 공부 끝 4 1
3시간 동안 비문학 세지문 문학 두지문 분석했음 근데 비문학 한 지문에서 시간 많이 날려버림
-
금융권 계약학과 2 0
-
각 선택과목별 이미지 6 1
미적: 뇌섹남의 정석, 약간 공대오빠 느낌 기하: 진정한 수학고수, 공대버리고...
-
풋옵션 언제팔지 0 0
200퍼까지만 욕심내도 될까
-
대성패스, 메가패스 1 1
분명 어제까지 마감이라고 되어있었던 것 같은데 왜 가격이 어제랑 똑같지... 내가 잘못본건가
-
수능영어잘보고싶다 0 1
작수 4떴는데 너무 불안함 평가원에서도 1 2 진동하다가 뜬거라 처음 받아보는...

저번에 광화문 교보문고 가니까 교과서 팔던데요ㅇㅇ 교과서 판매 지정 서점에서도 팔아요.
온라인 판매는 지금 교과서 공식 사이트 가보면 판매종료되어있어요.
만약 판매 지정 서점을 찾고싶다면 마찬가지로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들어가서 검색하면 됩니다.
인강개념서로는 부족한가요?
교과서의 내용이 온전하게 들어가있다면, 좋습니다만
보통의 경우는 교과서의 텍스트를 전부 수록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인강개념서나, 시중 개념서를 공부했다해도, 다시 교과서로 돌아오는 편이 좋습니다.
정확하게 말해서는, 인강개념서나 시중개념서는 부족하거나 과할 것이며
기준은 교과서가 맞습니다.
이런글이 좋아요가 2뿐이라는게 안타깝다... 수학 가르치는 입장에서 볼 때 학생들에게 뼈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인데...
탐구같은 경우, 교과서 연습문제 풀려면 표가 있어야 하는데 교과서에는 표 거의 없음... 그말인즉슨 표를 직접 만들어봐라...(표 만드는 과정에서 공부가 된다는 소리) 그런데 학생들은 표 많이 있는 참고서 보고 (이 참고서 괜찮네... 오 굿이야...) 반응들...
독화살을 맞은 다음에 반응이... (아 분하다) 이게 아니고 (오... 이 독화살 성능 죽이는데, 어디거지?) 이런 반응을 보이고 있는게 작금의 모양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