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디드 · 846752 · 08/24 13:42 · MS 2018

  • kard10 · 903110 · 08/24 15:40 · MS 2019

    건국

  • 마르코 · 541851 · 08/24 15:53 · MS 2014

    가까운곳!

  • Flatsho_1213 · 905195 · 08/24 19:15 · MS 2019

    건훌 많아진듯 ㅋㅋㅋㅋ 전통있는 인하 닥후지...

  • 나 미스 춘.. · 782031 · 08/25 23:25 · MS 2017

    후자는 건댄데욤

  • #Healine# · 816987 · 08/26 01:17 · MS 2018

    ㅋㅋ 피아식별

  • Flatsho_1213 · 905195 · 08/24 19:16 · MS 2019

    인하대 이번에 송도에 항공우주캠퍼스 생기고 아시아 최초 나사협력 연구소 유치하고 2020년에 개장하는데 건훌들 대가리 깨진듯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02:28 · MS 2019

    대가리 깨진건 당신이고
    취업 자연대보다도 안되는 항공우주과가 나사랑 협력을하던 안하던 그게 건대 인하대 고르는거랑 뭔상관?이런 대깨인 같으니라고

  • 농구하고싶다 · 887624 · 08/26 03:43 · MS 2019

    재학생인가

  • 우베아19 · 492485 · 08/24 21:54 · MS 2014

    기계는 진짜; 건대 반경 30분컷 아니면 인이쥬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02:31 · MS 2019

    그래서 인하대기계 입결 건대환경한테 털려요?일반과는 숭실한테 지고?대깨인들 진짜개많네.

  • SHERLOOK · 887166 · 08/25 23:31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02:29 · MS 2019

    인하대는 매년 쩜오퍼씩은 떨어지는 망해가는 대학의 대표입니다. 위에 다 인하대훌리들이니까 무시하고 닥치고건국대 가세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1:30 · MS 2014

    누가 망한다는거지? 잘만 돌아가고있으니 걱정마셔요ㅋㅋㅋ 학생이 망한다고 말하는건 뭔 경우야; 새벽3시에 글달 시간에 주무셔요 ㅋㅋㅋ

  • 예서 친구의 친구 · 786359 · 08/25 13:01 · MS 2017

    망해가기는개뿔 ㅋㅋㅋ 송도캠 5000억 투자확정받고항우캠은 내년 개장이고 한진파동은 오너리스크 제거됐으니 사라질일이고 ㅋㅋ 이렇게 새벽에 남의학교 검색해서 욕하실시간에 자기계발이나 하세요 ㅎㅎ 인하공대생들한테 털려서 백수되시지마시고 ㅋㅋ 이번에 엘화보니까 인하대말고 진짜 심각하던데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08 · MS 2019

    지금 어느쪽이 먼저 헛소리하면서 훌짓했죠? 남의학교 검색은 무슨ㅋ 인하대생들은 다 이렇게 피해의식에 찌들어서 훌짓하나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3:15 · MS 2014

    피해의식은 당신이고 모든글에 인하대 간접적으로 말하는데 관심끄라고요 말끝마다 ㅋ 붙이고있어 열등감있으신가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30 · MS 2019

    인망대가 욕처먹는 이유가있군ㅋ 먼저 건대 후려친게 인망대 아닌가? 아 인망대 대가리라서 상황파악도 안되는건가? 고작 인하대 가놓고 열등감에 훌짓하면서 살지마세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3:32 · MS 2014

    다른글보면 항상 님네가 선시비하니까 저글 남긴게아닐까? 님네가 선시비10이면 인하는3이던데 글다 참고해보니까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33 · MS 2019

    따른글같은 그지같은 소리하지말고요. 이글에서 누가먼저 인훌짓하면서 건대 후려첬어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3:36 · MS 2014

    첫댓 둘댓 전부다 건대 올려치기하고 인하 내려치기하는 분들인것같은데 건대대가리깨졌냐란말해도 괜찮은것같은데요 훌짓은 첫둘댓이 먼저한것같은데 첫댓분은 잘모르겠지만 둘댓분은 각나오네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39 · MS 2019

    요즘것들 둘다붙으면 열에아홉은 건대갈텐데 건대 추천하는게 잘못된거예요? 인하대 추천이라고 했으면 이렇게까지는 댓글 안남겨요. 건훌들 대가리가 깨졌다느니 개좇같은소리만 늘어노으니까 빡치는거예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40 · MS 2019

    심각한 정신병자네. 지들이 먼저 건대 추천하면 대가리깨진새끼 취급해놓고 적반하장ㅋㅋㅋ. <인천하수구대학>에 딱 어울리는 학생들이 많구나. 고작 인하대밖에 못가서 다들 열등감에 찌든건가.

  • 마르코 · 541851 · 08/25 13:44 · MS 2014

    인하대 자랑스럽게 다니고있구요 열애아홉이 건대라... 그렇다해요 건대는 자리도좋고 터도좋은 서울인데 인천하수구 인하한테 전화기 성적 비슷한데 반성좀 하시라하세요 비슷하면 아웃풋이라도 비슷하던가요 아웃풋도 반토막인데 반성하세요

  • 예서 친구의 친구 · 786359 · 08/25 13:21 · MS 2017

    상식적으로 글쓴지 13시간 후에 댓글달았다는건 굳이 검색을 해서 댓달았다는 방증이니깐요. 피해의식이 아니라 너무나 자연스러운 추론 아닐까요ㅎ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31 · MS 2019

    인하대가 아니라 건대 검색했을수도 있지 않나? 이런게 바로 피해의식입니다.

  • 마르코 · 541851 · 08/25 13:35 · MS 2014

    네네 건대 검색했다해요 저희학교 관심끄시구요 님이 열심히 공부해서 님대학 역량 높이셔요

  • 예서 친구의 친구 · 786359 · 08/25 14:16 · MS 2017

    와 설마 건대생이면서 저런식으로 인하대 까내린다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ㅋㅋ.. 영어감점 3등급부터 시작이라 그들만의 리그면서 건대환경 > 인하기계 이러고 싶으신가요 ㅋㅋ.... 그학교 영어 1등급으로 가는사람 없어서 전 딱히 관심도없지만 ㅋㅋ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2:01 · MS 2019

    인하대 훌리들 패턴은 어떻게 변하질않노? 건대는 영어 감점때문에 그들만의리그 ㅇㅈㄹㅋㅋㅋㄱㅋㄲㅋㅋ 인천하수구대는 국수탐 2등급으로도 가는사람 없어서 노관심이지만ㅋ

  • 예서 친구의 친구 · 786359 · 08/25 22:18 · MS 2017

    뭐래 ㅋㅋ 근데 님 건대생아니라면서요? 그님대?

  • 마르코 · 541851 · 08/25 11:51 · MS 2014

    건인은 요즘 세상에 인식면에선 집가까운곳이 맞고 숭실대 입학처가서 보니까 전화기 가중치해놓고도86급인데요 다군으로? 안먹이면 83급이겠네요 15년때도 83급이였는데 뭐 지금이나 똑같네요 인하는 89급이고 인하 최하위과가 85급인데 숭실 일반과에 털린다는건 무슨소리죠? 아 커트라인 입결표 보신건가? 그렇게따지면 16때 고대 산경 핵빵나서 건대 붙을성적으로도 들어갔는데 님 논리면 고대랑 건대랑 동급이네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09 · MS 2019

    누가 인하대생 아니랄까봐 길게도 달았네요.ㅋ
    요즘 세상에 누가 건인을 집가까운곳을 갑니까? 인하대 훌리들 입학처입결 에리카급으로 나온 작년에는 입학처가 병진이라 입결을 낮게 발표했다면서 헛소리하더니 올해는 컷털리니까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다는 입학처입결로 따른대학이랑 비교질하고 앉았네요. 그리고 고대랑 건대 과하나 겹치는거랑 인하대랑 숭실대 다겹치는건 차원이다르죠. 오히려 전체적으로는 숭실대가 더높던데 인하대에서 고마워해야하는거 아니예요?ㅋ

  • Solp · 803447 · 08/25 12:17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Solp · 803447 · 08/25 12:19 · MS 2018

    ....님이 보신 '인하훌'들 대부분은 아마 훌리가 아니라 현재 떡락한 입결 잘 모르는 고학번, 졸업생들 아니면 예전 중시인아홍 기억하시는 나이드신분들일거에요 각잡고 인훌짓하는 사람 오르비에 거의 없습니다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22 · MS 2019

    그런가요 입결 근거없이 아웃풋으로 훌짓하는 인훌들 많이봤지만 참고하겠습니다.

  • Solp · 803447 · 08/25 12:43 · MS 2018

    아마도 입시에서 벗어난지 좀 된 사람들이 잘 모르는 현재 입결보다는 아웃풋으로 어필해서 그런걸거에요 옛날부터 인하대가 입결 대비 아웃풋 강세 학교로 알려져 있으니까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2:27 · MS 2014

    15 전화기 인하대생맞고요 컷으로 비교하는게 참 웃기네요 그렇게 비교하는거면 16때 고대 산경이랑 인하대,건대 같은 급이라구요 훌리는 당신같고요 저는 팩트로만 얘기하는거고요 그쪽이 저희학교 상당히 싫어하시는것같은데 관심꺼주세요 우리학교 훌리많다하지마시고요 당신네들이 근거없이 더 훌리짓하시는것같네요.영어 상평때는 항상 인하가 건국 전화기 이긴건 아셨으면 하네요 영어가 절평인데 인하가1중반 건국이 2초반이던데 상평이면 님네가 결코 높지는 않네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40 · MS 2019

    고대 산경공하나 빵구나서 건대랑 겹치는거랑 인하대 전부 숭실대랑 겹치는거랑 똑같냐고요?ㅋㅋㅋ 회피하지 말고 대답을해요. 인하대훌리들 또 좌표찍었나 댓글 올라오자마자 좋아요 쳐찍고앉았네. 당신네 훌리가 먼저 건대 추천하면 대가리 깨진거라면서요 보고싶은것만 보시나?

  • 마르코 · 541851 · 08/25 12:29 · MS 2014

    그리고 요즘 글보면 항상 인하대한테 근거없이 선시비만 터시던데 인하대 화력 너무 없이 욕만먹는다해서 몇년만에 다시 오르비합니다. 팩트로만 얘기합시다 우리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41 · MS 2019

    인하대가 욕만처먹기는ㅋㅋㅋㅋㅋ그동안 근거도없이 훌짓만 좇나해대서 입결대비 인식만 뻥튀기돼있었지 이게 현실이예요. 팩트로만 얘기하자고요? 인하대 누백 숭실대랑 다겹치네요ㅋㅋㅋㅋㅋ

  • 마르코 · 541851 · 08/25 12:54 · MS 2014

    그니까 님은 입결대비 인식 뻥튀기가 배알꼴리신가요? 저희학교 역량이 좋은걸 어떡하라구요 님네가 저희학교보다 아웃풋 높아지던가요 죄송하지만 인하대 입결 2000후반이나 지금이나 별차이없어요 2019상반기 앨화 인하23 동국8 아주4 과기2 건12인가13인가 그렇다는데 상반기가 하반기 채용인원의 1/3정도인건아시죠 작년 하반기 46명에 비하면 올해 상반기 잘간거구요. 누백 숭실대랑 겹치는건 막차탄애들누백이고요 그냥 계속 그렇게 생각하세요. 말하시는게 1학년19학번 빼박이신데 군대다녀오시길 고학년인데 여기서 인하대욕하고 훌짓하는거면 한심한건 알았으면 좋겠네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59 · MS 2019

    끝까지 남 말귀 못알아 처먹으시고 지네대학 훌짓만 하시네요. 당신 말씀대로면 인하대는 2000년대에도 별볼일없는 입결인데 주제넘게 성대나 중대한테 훌짓했던거네요? 당신이나 자기네대학 훌리들 관리나하세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2:48 · MS 2014

    아 그리고 못본게있는데 컷으로 비교하는게 참 웃기고 어이없는게 뭔지아세요? 막차타고간 컷트라인 누백이랑 최초합해서 들어간 누백이랑 그냥 동급으로 보시는것같네요. 입학처 평균 백분위가 제일 정확한거고요 이걸 주작한다고 또 반박아닌 반박하시는분들있을텐데 뻔히 누백찍으면 나오는걸 주작합니까? 불법인데? 막차누백으로 비교하는게 얼탱이가없네요 막차타고간 애들은 저희학교 절하고 다닐겁니다.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52 · MS 2019

    입학처로 대학비교질한다하면 다들 코웃음칠껄요ㅋ 인훌이 먼저 건대가면 대가리깨진거라 했는데 저야말로 얼탱이가없군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2:57 · MS 2014

    코웃음이요? 141516때는 입학처로 봤었는데 요즘엔 막차타고간애들 누백보고하나봐요? 온라인상에서 계속 그렇게 막차누백으로 ㄸㄸㅇ치셔요 어차피 인하대 갈사람은 잘만가니까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59 · MS 2019

    그래서 건대가면 대가리 깨진거고요?ㅋ

  • 마르코 · 541851 · 08/25 13:02 · MS 2014

    윗댓에 못알아먹은건 당신이고요 2000년대에 성중인 크게차이없었네요 성대는 삼성이 먹고나서 공대위상 올라간거고 중대도 2011-12까지만해도 겹쳤습니다 중대가 두산버프로 더 올라간거고요 훌짓이 아니라 팩트말하는건데 훌리의 뜻이나 좀 알고 말하시길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10 · MS 2019

    그런데 또 방금은 인하대는 입결 안변했다면서요. 진짜 골때리는 훌리노?

  • Solp · 803447 · 08/25 12:13 · MS 2018

    진정하시고... 위에 나사 언급한건 그냥 그런것도 있다 참고하라고 언급하신걸텐데 판단은 작성자분께...건대 인하대 두 학교 다 좋은 학교입니다 어느 학교 추천한다고 바로 훌리로 모는 것은 좋지 않아요ㅠㅠ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2:19 · MS 2019

    항공우주랑 나사랑 협력해서 송도가는거랑 건대 추천하면 대가리깨진 건훌인거랑 뭔상관일까요?

  • Solp · 803447 · 08/25 12:22 · MS 2018

    그건 저분이 흥분하신건지 뭔지 모르겠다만 단어선택에 문제가 있었던거 같아요ㅜ 화나시는거 이해합니다..

  • 마르코 · 541851 · 08/25 13:13 · MS 2014

    동형님아 성중이 오른거라고 말한건데요? 저희학교는 그때랑 지금이랑 입결차이별로없다고요 님이나 알아들으세요 근거없이 인하대 까는 건훌님 저는 근거있이 팩트로 말하는 인하대학생이고요 훌리뜻이나 알고 오라고요

  • ㅇㅅㅇVv · 873102 · 08/25 13:16 · MS 2019

    누백은 대학 레벨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고3 수험생들 정시 지원에 도움 주기 위해 만든 건데 그걸로 어디가 어디 동급이니 이러는 정신나간 사람도 있네요... 어디 학교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학교는 저런 사람도 받아주는군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32 · MS 2019

    먼저 훌짓한게 어느쪽인데요? 인하대는 대학차원에서 훌리 지원해주나 ㅋ

  • 마르코 · 541851 · 08/25 13:40 · MS 2014

    님네학교에서도 지원해주나봐요 훌짓 항상 보면 남네가 하자나요 막말로 이번글 우리가 선시비했다해도 할말없어야할것같은데 대표적인 내로남불인가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13:42 · MS 2019

    할말없긴 개뿔ㅋ. 공부못해서 고작 인하대밖에 못갔으면 만족하면서 사세요. 따른대학 추천하면 대가리깨진 훌리로 몰지말고.

  • 마르코 · 541851 · 08/25 13:49 · MS 2014

    아 15때 31222 백분위 80 98 92 91 91로 인하 전화기 추합했는데 공부못했군요 님보다 더 잘살고있으니 걱정마셔요 남인생 신경쓰지말고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1:59 · MS 2019

    전형적인 정신승리ㅋㅋㄱㅋㅋㅋ고작 인하대밖에 못가서 주일 하루종일 오르비 상주하면서 인천하수구 훌리짓하는거 더러브ㅋ

  • 구경꾼이오온 · 863828 · 08/25 14:00 · MS 2018

    본인 소신껏 가세요. 어느학교든 가서 후회할일은 없을것같네요

  • Flatsho_1213 · 905195 · 08/25 14:53 · MS 2019

    사실 근데 이게 맞는말이긴해. 결국 좋은학교가서도 개짓거리하면 취직 못하고 될놈이면 미끄러져서 숭실대가도 대기업 골라서감.

  • Flatsho_1213 · 905195 · 08/25 14:32 · MS 2019

    와 하루사이에 취업못한 백수 건대생들 좌표찍고 득달같이 달려든거 봐라. 건대생 인하대 잘 모르고 이야기 하나본데 항공우주캠퍼스에는 인하대학고 간판인 기계공학과도 산학지구에서 인턴실습하면서 장학금도 받고 잘 다닐 예정이에요 ^^ 어디 누구 건뭐시기 대학처럼 서울 홍대가서 여자훌리느리 취직못하짐 않음 :)

  • Flatsho_1213 · 905195 · 08/25 14:35 · MS 2019

    아 참고로 저는 이번에 취업해서 좋은 후배님들 오셨으면해서 교통정리 해드린거에요 ^^ 아직도 대한민국 사회에서 목소리크면 통하는건 여전하네요. 팩트 들이밀면 아니라고 내빼는 요즘 티비에 자주나오는 조뭐시기하고 비슷한거 같은데 인하대는 실력으로 승부해서 명문공대 아주대 동국대 홍익대 빼고는 취급 안해요 ^^

  • 구경꾼이오온 · 863828 · 08/25 14:50 · MS 2018

    취업한 사람의 글같아 보이진 않는데

  • Flatsho_1213 · 905195 · 08/25 14:52 · MS 2019

    어쩌냐.... 명문 인하공대출신이라 작년에 졸업하고 이번에 취업당해버렸는데 ^^ 나중에 취업상담 도와주러 동아리 후배들 만나러 갈 생각인데 넘나 좋다 :)

  • 마르코 · 541851 · 08/25 14:56 · MS 2014

    선배님 안녕하세요 님말이 다맞지만 근데 댓글하실때 감정적이게 하지않으셨으면 합니다.

  • 마르코 · 541851 · 08/25 14:54 · MS 2014

    그리고 동형접합님 민경훈인가 여기 네임드분 이 만든 막차누백표 서열에 무관하다고까지 써놨다고하는데 결론은 평균으로 보라는거아닌가요? 님처럼 막차탄애들 누백표보고 대학입시하는사람 님처럼 열등감있고 타학교 근거없이 비방해서 까내리는 사람들말고없을것같네요.

  • kard10 · 903110 · 08/25 15:03 · MS 2019

    인하대가 오르비에서 남대학 비방하고 까내리는 사람을 비판할 자격이 있나.. 모르겠네요 여기만 봐도 인하대생 5~6명 몰려와서 비방 비아냥 엄청하는데 ㅋ.. 이글에서도 선시비 건사람이 flatsho? 저분 같은데요 ㅌㅋㅋ

  • 마르코 · 541851 · 08/25 15:06 · MS 2014

    자격이라뇨 4-5년전에도 님들이 선시비하는게 대부분이였는데요.그리고 인하 훌리들 다 졸업하고 얼마 남지도 않았고 요즘 조용조용 당하기만해서 제가 4-5면만에 다시온거구요 물론 훌리가아닌 팩트로만 말하구요 전 딸리면 딸리고 좋으면 좋은거 다 인정합니다.

  • kard10 · 903110 · 08/25 15:12 · MS 2019

    아니..; 저 건대생 아니구요, 본인대학이 먼저 시비걸어놓고 뭐 욕해도 되냐 안되냐 그러시면;; 그리고 오르비에서 제일 유명한게 인하대랑 에리카? 이쪽 훌리던데요. 윗댓글들 죄다 인하대생 아닌가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5:16 · MS 2014

    건대생아닌거 알고요 요즘보면 건동곽이 더 심하던데요? 인하는 가만히있다가 돌맞고 싸우는게 대부분이고요. 삼사절까지 까이니 상대해야하는게 맞는거아닌가요? 저기위에 인하중에 훌리로 말한사람 플랫님? 이님말고 다 팩트로 말한건데요.

  • kard10 · 903110 · 08/25 15:18 · MS 2019

    인하대보다 건대 동대가 낫다를 훌리라고 생각하시면 훌리가 많다고 느끼실수는 있겠네요. 근데 그건 훌리가 많은게 아니라 수험생들이 요즘 그렇게 보는거랍니다.. 훌리를 논논하기 전에 요즘 입시판에 적응좀 하셔야될듯..

  • kard10 · 903110 · 08/25 15:14 · MS 2019

    먼저 비아냥 거려놓고 거기에 반박한 사람더러 '왜 욕하냐' 그러시면..;; 오르비에서 건대 인하대 붙여놓고 건대 추천하는 사람은 다 건대생인가요;;? 그리고 15학번 님이 입학할때랑 지금은 입시환경이 상당히 다릅니다. 여기 학생들 입결로 보통 급간 나눌때 경건-홍동인아 요렇게 나누더만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5:18 · MS 2014

    아뇨 아니죠 저도 집가까운곳이 더 낫다고 생각한거고요. 동형이님이 3-4절 넘게 비방하니 저희도 그만큼 다시 팩트로 말한것뿐입니다.

  • kard10 · 903110 · 08/25 15:19 · MS 2019

    잘 아시네요. 이글에서도 인하대 까는사람보다 몰려와서 싸우는 인하대생이 몇갑절로 많답니다..ㅋ..

  • 마르코 · 541851 · 08/25 15:24 · MS 2014

    전화기 국수탐+영어 평균 백분위보면 19정시 건인 똑같다고 봐야하고 홍동은 인보다 낮더군요. 홍은 몰라도 동은 가만히있는 학교 지네보다 낮다 이러면서 비방하는걸 여러번봤습니다. 그리고 건인은 제가 15때도 어디가야하냐로 댓글공방 엄청많았고요.

  • kard10 · 903110 · 08/25 15:31 · MS 2019

    글쎄 그게 님 생각이라는걸 이해를 못하시네요 ㅋㅋ '동국대 건국대보다 인하대가 낮다'고 하는 사람들이 훌리들이 아니라 수험생들 생각이라구요.. 15학번 까지 오르비에 와서 훌짓하니 인하대가 훌리가 많다는 이미지가 박히는거구요.. 아니 이글만 놓고 보세요. 어디대학 학생이 많은가. 님이 여기까지 와서 인하대 훌짓 안해도 인하대 훌리 오르비에 굉장히 많아요. 스스로 대학 이미지를 왜 망치시는지..

  • #Healine# · 816987 · 08/26 01:31 · MS 2018

    인이 동보다 높은건 어딜 봐서 그렇다는 거지..
    등록자 평균이던 컷이던 전화기 빼면 동국대가 더 높은 건 사실인데.. ㅋㅋ
    인하대 분들은 입결이랑 공대 역량을 구별할 필요성이 있는듯

  • Solp · 803447 · 08/25 16:27 · MS 2018

    사실 따지자면 오르비에 꾸준히 활동하는 인훌은 많지 않습니다 여기 댓글다신 분들도 그런 악질 훌리는 안계셔요 에리카 훌리는 아마 ㄷㄴㅇㅁ님이 예전에 계속 글쓰셔서 많아 보인걸테고 인하대는 그냥 입결이 단기간에 하도 달라지니 지금 어느정도인지 모르는 고학번, 졸업자 등등이 훌리로 오인받고 꾸준히 훌리많다고 까입니다ㅋㅋ 그리고 인훌 많다니까 그거 주워듣고는 인하대생이 무슨 반박이라도 하면 '인훌 역시 많네요ㄷㄷ' 이러니

  • 마르코 · 541851 · 08/25 17:07 · MS 2014

    카드님 수험생 생각이 아니라 여기서 개판치는 애들이 선동하는것같은데요? 님들이 동건이 인보다 낮다고 계속 간접적으로 하는것같은데? 그리고 1516때도 동건 vs인 할때도 동건 말하는사람도 지금처럼 많았고요. 수험생이 동건이 인보다 낮다고 생각하다는데 결국 건인 또이또이 인이 동보다높은게 지금 입결표 사실인데 계속 낮다고하는게 동건훌리들이 말하는거겠죠 그리고 저 훌리아니고요.저는 인하대생이니 인하대관련글만 이제부터 신경쓸거구요. 글보면 대부분 건인 관련 글과 댓글이던데 타대생이거나 졸업자시면 학교관심꺼주셔요.

  • 마르코 · 541851 · 08/25 15:10 · MS 2014

    그리고 선시비 저희가했다해도 플랫님이 일절하면 다른애들이 삼절사절까지 말같지도않은 욕하는건 괜찮은건가요?

  • Flatsho_1213 · 905195 · 08/25 15:53 · MS 2019

    애당초 팩트 말해준건데 뭔 선시비임. 졸업하고 학교 평판보니깐 건대생들이 지들이 이긴다 뭐다하는데 어짜피 한양대 밑으로 다 고만고만하구만. 이런 비교글 쓸 시간에 본인 스펙이나 키워라. 형은 회화스터디하러간다. 다들 빡공해라 ㅋㅋㅋ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1:55 · MS 2019

    전형적인 정신승리ㅋㅋㄲㅋㅋㅋ 한양대랑 인하대 사이에 대학이 열몇갠데 한양대 밑으로 고만고만?ㅋ 이딴소리 하니까 인천하수구대학 훌리새끼들 맨날 다구리나 처당하지. 이말 본 성대 서강대 중대 훌리들한테 개처맞아도 할말없겠노?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1:57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1:56 · MS 2019

    건인 또이또이랜다. 공부못해서 고작 인하대밖에 못가서 건인 똑같고 동국은 빠져라고 정신승리 더럽ㅋ

  • 마르코 · 541851 · 08/26 00:12 · MS 2014

    아 건인 또이또이가 아니라 인이 건보다 위네요 입결비슷한데 아웃풋은 너님네가 반토막이니 뭐 답나오죠 님같이 막차누백표보는 어후 그만 말하죠

  • 동형접합2 · 899276 · 08/26 00:18 · MS 2019

    입결이 비슷하댄다ㅋㅋㅋㅋㄲㅋㅋㅋ 도대체 어떤기준에서 인하대랑 건대가 비슷하노?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1:57 · MS 2019

    먼저 욕한게 잘못인데 병신인가ㅋㅋㅋㄲㅋㅋㅋㅋ

  • 마르코 · 541851 · 08/26 00:22 · MS 2014

    님이 아무리 여기서 개판쳐도 사회인식 안달라지는건아시죠? 밑에 기계 다똑같은데?전화기 님네가 높아봤자 우리랑 같고요 밑에과 까실거면 인천이고 서울아니니 전화기제외 입결 내려가는건 당연한거고 님네는 서울에 2호선이면 우리보다 잘나셔야죠 잘난것없이 전화기 입결 똑같고 아웃풋 우리보다 반토막인데 왜이러실까

  • 동형접합2 · 899276 · 08/25 21:58 · MS 2019

    누가봐도 지들이 훌리짓 뒤지게하는데 인훌들 절대 인정못함ㅋㅋㄱㅋㅋㅋ

  • 인셍을날로먹게해주세요 · 740984 · 08/25 22:23 · MS 2017

    제목만 보고 존나 싸우겠네 예상함

  • 월하원자 · 828536 · 08/25 22:33 · MS 2018

    진흙탕이네 ㄹㅇ... 말투를보면 몇명이 ㅈㄴ 물 흐리는거같이 보임.

  • 프로물투러 · 842373 · 08/25 22:53 · MS 2018

    사람들 싸우는중ㅋㅋ
  • 돌아온 입시전문가 · 703099 · 08/25 23:02 · MS 2016

    팩트 입학처 입결
    건국기계 인원 : 60 국수탐평백 : 90.9 영어등급 : 2.2 (상위80기준)
    인하기계 인원 : 33 국수탐평백 : 90.1 영어등급 : 1.9 (영어만 상위100기준)
    하지만 상위80이나 100이나 솔직히 의미없음 환산점수 낮아도 영어등급 높고 국수탐 낮을수 있기 때문

  • 하루의_끝 · 757979 · 08/25 23:04 · MS 2017

    다필요없고 인하대 올해는 탈출했으면ㅅㅂ

  • tnsmddhkd · 834153 · 08/25 23:07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지잡공돌이 · 673438 · 08/25 23:11 · MS 2016

    ㅋㅋㅋ 존나 싸우네

  • 뻣속까지문과 · 888123 · 08/25 23:26 · MS 2019

    좆병신 건훌들 ㅂㄷㅂㄷ하노 물론 난 인하대아님

  • 동형접합2 · 899276 · 08/26 00:20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마르코 · 541851 · 08/26 00:25 · MS 2014

    님 대학 어디세요? 쪽지좀요 인증하세요 자신없나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6 00:27 · MS 2019

    지도 인증 안했으면서 개뻔뻔하노ㅋㅋㄲㅋㅋ나 인하대다ㅋ

  • 마르코 · 541851 · 08/26 00:32 · MS 2014

    그쪽이 먼저 인증하셔야죠 난 당당해요~

  • 뻣속까지문과 · 888123 · 08/26 09:05 · MS 2019

    네다건ㅋㅋ네다건ㅋㅋ

  • 동형접합2 · 899276 · 08/26 12:19 · MS 2019

    인망대 문과충새끼 나였으면 인망 문과면 자살했다ㅋㄱㅋㄲㅋㅋㅋ 인망 훌리들은 먼저 나대놓고 왜 건대한테 지랄을하나?ㅋ

  • 나 미스 춘.. · 782031 · 08/25 23:26 · MS 2017

    아니 아직입시철도아닌데 벌써 싸우냐

  • 병신머저리같은놈 · 881503 · 08/25 23:51 · MS 2019

    이 집 장작 잘하네

  • 라이엇체스터 · 873540 · 08/26 03:01 · MS 2019

    ㅋㅋㅋㅋ아 너무 웃기다

  • 필리핀댓글노예 · 757316 · 08/25 23:55 · MS 2017

    니애미

  • 지II개꿀띠 · 704396 · 08/26 00:28 · MS 2016

    그래봐야 결국 대기업 막차타는 중위권은 똑같은건데 조금 더 높다고 뭐...

  • 월하원자 · 828536 · 08/26 00:46 · MS 2018

    내말이.....

  • 야머리 코수리 · 797327 · 08/26 00:36 · MS 2018

    와 인훌들 댓글 화력 미뗬네 ㅋㅋㅋㅋㅋ 아가리론 서연인고네

  • TopGod · 904920 · 08/26 00:42 · MS 2019

    동형접합2 과기대 토목과네요.
    디씨에서 유명한 과기 토목 편입생인데 얘 인하대 광탈당해서 정신충격먹고 인하대에 열등감 심한애입니다. 건대생인척하는 과기대 토목 편입생이에요

  • 동형접합2 · 899276 · 08/26 12:20 · MS 2019

    이상한 애바퀴놈이랑 엮지마ㅋ

  • #Healine# · 816987 · 08/26 01:19 · MS 2018

    동일과 기준 건대와 인하대의 선호도 차이가 가장 작은 학과가 기공입니다
    수험생들은 건대를 주로 선택하는 편인데, 인하대가 기공만큼은 정원 감안해도 아웃풋이 괴랄한 편이니(그렇다고 아웃풋이 중대 급이라는 사람들은 훌리) 본인 원하시는 대로 선택해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 HECON · 620108 · 08/26 01:39 · MS 2015

    개인적으론 건국대요 :) 근데 인하기계공 가성비도 참 좋긴함

  • D8Rftg7cGnHUoF · 748092 · 08/26 01:45 · MS 2017

    지방학교라 그런지 건대쓰는 애들은 인하대 쓰지도 않는데 비슷한가보네연

  • ekek · 861247 · 08/26 02:03 · MS 2018

    ㅋㅋㅋ 웃기당 얼마나 큰차이가난다고 이래싸우노

  • 오늘공부 · 819247 · 08/26 02:39 · MS 2018

    둘이 사회적 인식은 비슷하지 않나요..? 저는 서울 생활 즐길 수 있는 건대 추천!

  • Lancelot · 785762 · 08/26 05:57 · MS 20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아하아라 · 851407 · 08/26 06:36 · MS 2018

    여기있는사람들 목표 최소 연고대인데 재수없게 잡대들 싸움 들고오지 마세요

  • Dan1el · 757991 · 08/27 03:55 · MS 2017

    진지하게 다른 과면 몰라도 인하 기계는 공대 간판인데 ㅋㅋ이건 인하대가는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