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의 출제의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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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서 A점의 좌표를 준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냥 도형의 성질을 이용해서 풀어도 빨리 풀 수있고 굳이 A의 좌표를 쓸 일도 없는데 말이죠...
수능문제인데 좌표를 괜히 줬을리는 없을 것 같은데.. 출제자들은 어떻게 풀기를 바랐던 걸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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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권 외고생입니다. 내신 많이 낮구요 5등급후반... 교내상도 봉사상 하나...
QR이 지름이라는게 충격적인문제;;; 저 그림을 정면으로 봤다면 정답률은 80%였을것이여 ..
직각보고 바로 지름이라고 생각햇는데 너무 심각한 비약이엇나..ㅋㅋㅋㅋ
원에서직각삼각형이면 지름되는게 아니에요??? 저 그렇데 풀었는데
전 삼수선 정리로 풀었는데 일단 PR이 평면a랑 수직이고 밑에 삼각형이 직각삼각형이니깐 직각직각되서 ARQ도 직각삼각형이고 여기서 평면화 시킨다음 피타고라스 써서 PR길이 구한다음 AR길이구해서 끗
좌표를 이용해서 풀 수도 있긴 합니다
Q(a,b,c)로 놓고 a^2+b^2+c^2=4, a^2+(b-2)^2+c^2=6, b-루트3c=2연립하면
Q(+-루트3, 1/2, -(루트3)/2)나오구요
R은 원점대칭이니까 부호 바꿔줘서(-+루트3, -1/2, (루트3)/2)
삼각형 AQR의 모든 꼭지점의 좌표가 주어졌으니 넓이를 구하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하면 각 QAR이 직각인것이 한 번에 보이지 않았을 때, 수식을 이용하여 그것을 알아낼 수 있긴 한데
풀이속도가 더욱 빠른 방법은 아닌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