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O32 [743446] · MS 2017 · 쪽지

2017-10-14 23:09:49
조회수 639

유머) 영어공부의 부작용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3506323

수능에 출제되는 영어지문이나 그것을 대비하기 위한 교재의 영어지문은 보다 심오한 사고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정교하게 쓰여졌습니다. 따라서 수능 영어지문을 이해하며 독해하는 것은 단순히 수능을 치는 데 필요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도울 뿐 아니라, 학생으로 하여금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다양한 소재의 교양 지식을 습득하게 합니다. 


(B)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농담조로 수능 영어의 비일상적이고 장황한 표현법을 놀리는 것을 넘어서, 수능 영어지문을 반복적으로 읽는 것은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문이 매우 고정적인 분량에 비슷한 논리 구조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학생의 생각이 일정 깊이 이상 도달하고 보다 완벽해지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A) 예를 들어, 오르비의 IOO32 학생이 그의 동료들과 나눈 이야기를 게시한 글에서 우리는 그가 ‘수능 영어의 부작용’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학생들이 영어지문에 의해 논리가 획일화되고, 사고의 발달을 저해받는다는 생각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C) 그러나, 그는 그 이상의 깊은 추론들ㅡ예를 들어 글을 읽는것이 사고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과연 학생들을 방해하는 요인이 그것밖에 없을까, 혹은 사고가 글쓰기 과정에 어떤 방식으로 관여하는가 등ㅡ에 대해서는 글에 나타낼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                                                )을 정당화합니다.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최대 1개 선택 / ~2017-10-21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