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조사] 수능 수학 공부법 출판 예정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219657
매년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토로하던 것들이 있습니다.
'개념 공부를 하다 보면 당장의 성과가 안보여서 지금 잘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답답해요.'
'다들 기출 분석이 중요하다는데 오답 이외에 뭐를 더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분명 개념을 충분히 공부한 것 같은데 유형이 조금이라도 바뀐 문제만 보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성적이 정체됐는데, 이제 개념이나 기출을 다시 봐야할지, N제나 실모를 더 풀어야할지 모르겠어요.'
여러분의 고민들에 대한 제 나름의 해답들이 정리가 되어 수요 조사 게시물을 업로드하게 됐습니다.
![]()
제가 기획한 책은 수능 수학 전반의 공부법을 제시하는 책으로,
학생들이 개념을 공부하기 이전 또는 지금까지의 공부 방향성에 의구심이 들 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물고기' 자체를 주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존의 수험생 공부법 책들이 주로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에 의존하여 서술된 경우가 많다면,
제가 기획한 책은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수학 공부법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좀 더 명확하게 스스로의 학습을 검증하고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획중인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좋아요 하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XDK (+10,050)
-
10,000
-
50
-
국어 연계 0 0
체감됐다고들 하더라 야발 공부 추가로 해야되나 시간도 부족했음 난 지금이라도 연계...
-
수능때 6평 정도만 나와주면 0 0
논술 공부할 필요도 없을텐데요 이번에 문학이 너무 쉬워서 9평에는 다시 5등급 갈거 같긴합니다
-
6모 6월 모의고사 생윤 사문 현우진 강민철 김승리 0 0
백분위가 71 96 3 89 99 입니다. 재종을 꼭 다녀야 할까요? 제가 수학도...
-
9평 끝나고 봅시다 13 0
선착순 5명 천덕
-
약간 실장쪽 ? 행정쪽이랑 문제제작쪽으로 배정된거같은데 하는거맞냐 이거 , 조교 한...
-
ㅅㅂ 참기 힘들다,,,, 미시뿐만아니라 애기들 책읽는 습관 들일려고 애기들...
-
님들 수험생활 할 동안만 5 1
제가 사정이 있어서 번호를 바꿨는데 진짜 찐친 딱 한 명한테만 알려주고 걍...
-
6월 모의고사 6모 성적 0 0
백분위가 71 96 3 89 99 입니다. 재종을 꼭 다녀야 할까요? 제가 수학도...
-
오르비 3 0
내리비
-
ㅈㄴ 많이 틀림
-
저녁 ㅊㅊ받음 2 0
두시간 후 먹을예정
-
메가패스 곧 들어오겠군 1 0
50 야르
-
6월 모의고사 수학 해설지 배포! 해설강의 및 총평 예정! 3 2
안녕하세요!치지직과 유튜브에서 중고등학교 수학 및 전공수학, 수학교육학을 강의하고...
-
K패스 전화 왤케 안받냐 0 0
상담원 연결까지 가는 것도 ㅈㄴ 오래 걸리는데 연결하니까 정책변경 때문에 전화...
-
넌 전혀 스윙을 하고있지 않아 2 1
나를 봐
-
프리큐어 요정들 보고가세요 4 2
옷입은거 인형 팔아요
-
김젬마 문학 강화 0 0
김승리 휴강 기간이여서 문학 강의좀 들으려하는데 김젬마 10일만에 끝내기 문학 강화...
-
지2 재밌네 7 0
개념 1강만 들었는데 잼씀
-
빈 종이 하나만 가져오세요,이제 수능 개념문제는 안 틀릴겁니다. 0 2
소크라테스는 수천년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내가 모른다는 것을 ‘안다’ 반면...
-
하 1 0
스텔라
-
강e분 듣고 있습니다. 일단 1회독을 못해서 강의 1회독을 하고나서 어떻게 할지가...
-
6모 수학84 기출 vs n제 1 0
지금까지 개정시발점 수1수2 수분감 수1수2 뉴런수1수2 했구요. 이번 6모에서...
-
할게 너무 많다... 0 0
고3인데 할게너무 많아서 오히려 무기력해진다.. 수행평가랑 보고서 때문에 진짜...
-
적예 s6 개어렵네 0 0
36점 씹 ;;
-
국어 7월부터 현강다니는거 0 0
추천하시나요? 훈도 독기본서 다 들었는데 박광일쌤 현강가기엔 음 뭔가 애매해서...
-
병렬그래프가 뭐임? 0 0
이번 6모 21번이 병렬그래프로 풀린다던데 병렬그래프가 뭐임
-
9시간은 진짜 정직원 아니냐 1 0
밥 먹을 시간은 주겟지..
-
무표정으로 기계처럼 혼자 다 끝내버리시네......
-
예측게임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4 1
뭔가 하고 봤는데 그냥 투표가 아니라 매수 매도로 베팅하는 방식이였구나ㅋㅋㅋㅋㅋㅋㅋ
-
씨발 날개가 겨드랑이에서 나왔잖아 너가 광고에서는 어깨에 나오게 만들었으면서 크리스마스케롤5
-
알바가아니여getitgetit 1 1
신호는바꼇어
-
세계사 세계지리 글로벌하게 가볼까..
-
오늘 학교 가서 들은 말... 5 3
???: 저번주 목요일에 수업 안 왔잖아 설마 6모라도 보러 갔나 생각했어~ 아무...
-
시대기출 질문 0 0
현재 김범준 스블 하고 있는데 끝나고 시대기출 코어 , 카나토미 중에 어떤게...
-
강민철 0 0
현재 강기분하고 새기분중인데요 강이분이 좋다고들어서 문학만 할까고민인데 어떤가요..
-
잠시만 차단해야겠다 10 2
정치 이야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지겠죠
-
월드컵이 수능보다 중요한 이유 3 3
월드컵은 4년기다려야하는데 수능은 1년만기다리면됨 ㄷㄷ
-
독서 커리 갈아타려하는데 0 0
고2고 강기본 완강하긴 했는데 너무 안 맞는거 같아서 독서 이원준으로 갈아타려하는데...
-
[단독]잠실 시위대, 여자 핸드볼 주니어팀 대표도 소지품 검사···“양말 벗겨야하는 거 아니냐” 선 넘는 발언도 8 8
6·3 지방선거 관련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주변에서 나흘째 봉쇄...
-
재미는 있다
-
생윤 vs 정법 2 0
윤리는 재미도 없고 저랑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쌩노베이지만 지금 정법으로...
-
있으면 어칼려나 부잣집은 다 빼겠지
-
현역들 국어공부 안하면 좋겠다 2 3
다들 6모 원점수 보고 기분 좋아져서 안했으면 (특히 언매)
-
메일이 처참하게 씹혀버려졌네 2 1
에라이
-
군대 언제가지 2 0
샤갈 ㅠ
-
공부 누가더 잘한느낌이야 0 0
내신기준 문과 주요과목3.0~3.1 이과 주요과목 3.3~3.4
-
안녕하세요 현돌 교재 후기 입니다. 일단 쌍윤을 선택한 현역이구요. 겨울방학때쯤...
-
6모성적온라인으로못봄? 2 1
ㅇ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13 2
이것이 창의력의 원천..!
-
이쁜 여자 많은 대학 목록 5 4
서강대 서울교대 한국외대 한성대 강원대
오오오오…기대 중입니다..
꼭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게요!
오 흥미롭네여..기대해볼게요!

수학 공부 방법론 ㄷㄷ 못 보고 수능 치는 게 한입니다극찬 감사합니다
오 내년에 이거 나오면 보면서 +1수하면 유용할거같네요
내년 수험생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수일만ㄷㄷ
수일만이 뭔가요?

드뎌 공부법 정리까지 나오는군요 ㅠㅠㅜㅠ 기대됩니다!! 좋은 글 쓰느라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올해는 더 좋은 칼럼으로, 내년에는 더 좋은 책으로, 꼭 좋은 글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출판 준비하고 있으면 되나요?열심히 원고 작성중입니다!
이거보고 +1하기로 했다...
별일 없으면 올해 끝나길 바라요
ㄱㅈㅇ
전자책이면 더좋을거같네요!
고려해보겠습니다!
이건 아직 만들고계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