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문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숨마쿰에서 본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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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A-B
B-E의 역행렬이 존재한다 (참)
풀이
AB=A-B
AB - A + B = O
양변에 -E를 더한다<- 여기 주목
식변형하면 B-E의 역행렬이 존재하는데요.
양변에 -E를 더한다.. 이런유형이 (그니까 없는거 만들어내서 원하는 꼴을 만들어내는거..) 제가 좀 취약한 부분인데요
이런 문제의 질은 좋은편인가요 안좋은 편인가요?
B-E의 역행렬이 존재한다 (참)
풀이
AB=A-B
AB - A + B = O
양변에 -E를 더한다<- 여기 주목
식변형하면 B-E의 역행렬이 존재하는데요.
양변에 -E를 더한다.. 이런유형이 (그니까 없는거 만들어내서 원하는 꼴을 만들어내는거..) 제가 좀 취약한 부분인데요
이런 문제의 질은 좋은편인가요 안좋은 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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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적구문 완강기념으로 씁니다 이명학쌤 syntax강의를 듣고 있었는데...
해설이 저렇게 쓰여있는거고
(B-E)( )=kE
에서 괄호에 무엇을 넣을지 생각해보면 자연스럽게 풀리지요
문제 좋네요..
ㅠㅠ 제가 없는걸 더하거나 빼는거 이런유형 맨날틀려서요..;
그럼 일단 이문제 접근은
역행렬의 정의에서 시작해야 되는건가요? AX=E, XA=E(이차정사각 행렬에서) 이런꼴을 떠올려야 되는데 ...잘안되네용 ㅠㅠ
저기 .. 13동에 더하는게 포인트가 아니라 괄호채우는게 포인트다.. 뭐 이런말이 있던데 또 밑에 난만한님이해설해주셨다니까, 난만한님이 한석원 들었으니 어쩌고 저쩌고.. 마지막에 한석원 들으신분들은 아실듯 이런말들이 있던데
무슨말인지 못알아 듣겠어요 ! 설명좀요 ..
이런유형되게많은데...
당장 작년 7월 교육청 7번문제인가에도 있었다는...
저기 .. 13동에 더하는게 포인트가 아니라 괄호채우는게 포인트다.. 뭐 이런말이 있던데 또 밑에 난만한님이해설해주셨다니까, 난만한님이 한석원 들었으니 어쩌고 저쩌고.. 마지막에 한석원 들으신분들은 아실듯 이런말들이 있던데
무슨말인지 못알아 듣겠어요 ! 설명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