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해석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839
여러분들 해석할때 만약
긴 영어 문장이 있다면 그거를 속으로 영어발음을 읽으며 읽나요
아니면 속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서 “이랬다, 길동이는, 아래로 내려가다, 보다 더 강한 인지적 강화” 이런 식으로 읽나요?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아니면 기출해설지 보면서 그냥 외울지.. 하 영어가 발목잡는게 얼처구니거없네 작년부터 수학도 1띄웟는데 무슨 영어가 자꾸 3~4진짜 개개싫어 내가왜 남에나라 언어를 배워 어우 김문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능이 끝난다면 10 0
건담 개많이만들거야
-
이땐 귀여웠는데…ㅠㅠ 19 1
공부하다가 잠시 앨범 돌려보다가…ㅎㅎImage caption
-
작년 10모 물리학 푸리 1 1
아이패드 종이필름 필기감이 매우 좋습니다 20번은 못풀겠더라구요
-
머리아퍼.. 5 0
-
진짜로 소신발언을 하자면 5 0
소신발언 ~
-
안녕하세요 현재 고3 현역이고 지금까지 공부를 아예 놨다가 아예 쌩노베상태로...
-
남자그려놓고 여자라 우기는판에 뭐 어케 구별할건데...
-
애초에 시발 막는다고 막아질거라고보는게 개웃김 15 6
애초에 범죄저지르는방법 다 누구나 아는데 의지로안하는건데 멍청한 대중들을...
-
어 그래그래 0 0
입대까지 매일 마셔쥬마
-
보통 1 0
사설 몇점 정도 맞아야 수능에서 원점수 96 이상 받을 수 있다 생각하심 다들 난...
-
처음으로 호감인 법 나왔네 2 7
정신이상한애니충들박멸
-
어려워서 울었다 솔직히 말하면 손도 못댈정도로 어려운 건 아니였는데 준킬러를 빠르게...
-
그냥 문재인 이새끼가 문제임 6 7
동의하면개추
-
사문 임정환, 윤성훈, 최적 1 0
누가 제일 좋았음?
-
소신발언) 8 1
역시 다들 캬루를 좋아하는게 분명해
-
-현상황 매일 단어 워드마스터 2000 day2개 알고리즘 걍 독학으로 하루에 네...
-
나 여잔데 아동2D음란물 처벌할시간에 교육과정부터 바꿔야한다고 생각한다 14 4
반박안받음
-
강대6평 편입컷이 3합5던데 4 1
수탐탐 211이면 발뻗잠 ㄱㄴ임? 미적 85 쌍사 5050임. 111들은 시대로...
-
메인글 아이고 두야... 3 1
-
할청법은 안 만드나.. 5 0
에휴
-
히로미 귀엽죠 3 0
-
6섶 백분위 궁예좀 0 0
화작 확통 세지 사문 65 88 75 48 44
-
사회정의를 바로잡기 위해 활동하던 단체에 그런 짓을 했던게 부끄럽네요..
-
에휴 사는거 귀찮다진짜존나 3 0
-
26수능 수학 어려움 19 0
개인적으로 선택 미적분 기준 25수능보단 26수능이 더 어렵지않나 생각합니다
-
난 천재냥이라옹 3 0
같은 고양이중에 나보다 천재냥이는 본적 없다옹
-
왕거지라 쿠키오븐으로 쌀먹함 0 1
적금들때마다 100쿠키씩줘서 개혜자임 천원만넣어도만들수잇어서
-
육사 지원서 질문 1 0
지원동기서 쓸 때 유의사항만 지키면 되는 거죠? 유의사항은 지켰는데 내용이 구리다고...
-
근데안보면뭘로해소함 3 0
ㅇ
-
이거들어바 3 0
굿
-
스블 + 카나 ㄷ 페메 1 0
반수생이라 스블 들으면서 카나 페메 둘 다 하긴 시간 부족할 것 같고 카나랑 페메...
-
난 올해 야동 처음 봤는데도 밖에서 야한생각 자주 남 야동 안 봤을 땐 진짜 그런...
-
씨발 2 0
내일기말
-
지금 1학년인데.. 뭔가 재밌기는 하지만 어딘가 좀 불안함이 올라와요 하지만...
-
[문재인 시대] "나라다운 나라 만들어주길" 취임식 찾은 시민들 환호 5 2
- 시민 200명 국회 앞마당서 취임선서 지켜봐 - 文, 지지자에게 일일이 손...
-
이제 롤도 재미없는데 8 0
2주동안 매일매일 롤만 하니 질려버렸어 새로운 재밌는거 없나
-
서프 화1 9번 숏?컷 4 2
Y의 6/5를 보자마자 저것부터 찔러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면 좋음 5가 소수라서...
-
[단독] 삼성·SK, 서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최대 900조 투자 0 1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가 최대 900조 원을 투입해...
-
반갑다제군들 4 1
나는
-
음주오르비 이거 최고거든요 1 0
ㄹㅇ
-
6섶 성적 0 0
화작 미적 세지 사문 84 88 40 41 이면 어느정도 뜰까요??
-
왜 사람이이리없냐 4 0
아오
-
아 수능 언제끝나 1 0
내가 이 지옥길을 그동안 버텼다는게 믿기지가 않는다 정신못차리고 작년에...
-
귀여운 남붕이들 쪽지줘 0 1
-
10대초반에는 그나이대가꼴렸고 10대중반에는 중딩보고치고 10대후반에는...
-
하 이 귀요미들ㅋㅋ 0 0
둘다잘생각하지마
-
설맞이 시즌2 3 0
뭔가 시즌1 보다 전체적으로 많이 무거워졌음 특히 실수유도형 문제가 ㅈㄴ 많아진 느낌?
-
냥이들귀여워 2 1
냥냥
-
그럼 포켓몬은 괜찮나요? 5 0
바쿠간이랑 포켓몬이 주 타겟층인데... 이건 ㅇㅈ?
전 그냥 영어 그자체로 읽히는거 같아요 많은 기출 문제 풀면서 의식적으로 연습하면 속도도 빨라지고 좋아질거에요
1.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냐 한국어로 바꿔 받아들이냐는 (크게 보면) L1과 L2, 둘 중 어떤 방식에 가깝게 언어를 학습했느냐의 차이지 맞고 틀리고의 개념은 아닙니다. 본인이 학습한 방식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 구문독해를 처음 가르칠 때 보면 속발음을 하는 분들을 왕왕 접하는데, 저는 속발음을 하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영어를 해석할 때는 '주어는 / ~했다 / ~을 / ~ ' 처럼 해석할 뿐 속발음을 읽는 경우는 사실상 없습니다.
다만, 'paradigm'을 '패러다임'으로 해석한다든가, format을 '포맷'으로 해석한다든가와 같이,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더라도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단어들은 발음으로 읽어도 제지하지는 않습니다.
3.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 일단, '단어 암기 = 해석 해결'은 아닙니다. 어휘는 해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재료일 뿐 어휘를 안다고 해석이 되는 건 아닙니다.
계란과 설탕, 밀가루(=단어)를 가지고 있다고 이들이 갑자기 자동으로 합쳐져 케이크가 되지는 않듯이, 이들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구문독해)을 따로 학습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4.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쉬운 지문을 접하며 해설지와 비교 대조하여 해석 공부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고, 인강에서 구문독해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넵 넵 매일 5뮨제씩 풀고잇어요기츌
다른 과목은 다르겠냐만은 언어과목은 적더라도 꼭 매일 봐주셔야 합니다. 폼 금방 떨어집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