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ㅁㅋㅁㅋ [1440054]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6-28 19:45:06
조회수 229

6섶 국어 언매 36번 안 이상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675

내가 뭘 잘못 생각한건지 모르겟는데


끝'음절'의 종성에 모두 해당 자음자가 쓰였다는거 틀린거 아닌가?


음절이란게 소리나는 대로 쓰인거라 키읔 -> 키윽 티읕 -> 티읃 시옷 -> 시옫 이잖어,,


심지어 보기에서 선생님이 현재 자음자의 명칭과 그 '발음'에서 발견할 수 있는 특징이라는데


키읔 티읕 피읖 시옷 이런 애들은 대표음으로 바뀌니까 해당 자음자로 쓰인거 아니지 않나?



음절 문제 이거 수특에서도 한번 걸었던거라 좀 유의해야할거 같아서 물어봄~~


상냥하게 나 가르쳐주기 ㄱㄱ


6섶 섶 서프 6월 서프 국어 언매 문학 화작 실모 등급컷 서프 등급컷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