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공부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52486
현재 고1이고 고1 높2,낮적정1, 고2 적정-2후반
중3때 이감으로 기출 독서 독학으로 했어요. 혼자 시간오래 잡고 문제풀고, 답지보면서 지문분석하고 헷갈리는선지 왜맞고 틀렸는지 이해하려고하고 그렇게해서 4등급에서 저정도로 올린거에요.
생각중인건
1.김승리 올오카문학 2.김승리될/된 3.기출분석하면서독학
고2 안정 1등급 뜨려면 어떤게 나을까요? 다른선택지도 남겨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어 이게 진짜 0 1
편차가 큼
-
엄마가 자꾸 밥 먹으래 0 0
방금 한 밥이라고 자기 먹을때 같이.. 지금 열두신디
-
김범준 스블 듣고 할 것 0 0
스블 3분의 1 정도 남았고 끝나면 별표 친 문제 쫙 복습하려고 하는데 다음으로 뭘...
-
1년 7개월만에 수능공부 다시 시작할 05년생인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0 0
안녕하세요.저는 작년 수능 삼수로 대학을 간 05년생입니다.재수때는 잇올에서...
-
이거 맛있음.. 3 3
-
만나는 사람마다 살이 쪘다 함 0 0
1달 전쯤엔 몸무게 115였는데 지금은 무조건 120 넘을듯 체중계 위로 올라가기가...
-
나 너무 가고싶음... 어케해야함
-
버튜버는 정말 관심 없는데 3 3
시험기간 우연히 추천으로 사쿠라 미코 봤는데 이 사람은 걍 방송을 하기 위해 태어난...
-
요즘 동네 학원들 망하는 거 1 0
AI 영향도 있으려나 지피티랑 같이 문제 가지고 노니까 재밌던데
-
다 덤벼. 2 0
드루와드루와
-
근데 호머를 왜 시험에만 함 3 1
그냥 대학 호머 하면 되는거 아님 나도 호머 해서 서강대생이라고 생각할게
-
고3때내신등급영끌해야해서 7 4
진짜로날가스라이팅하면서 새벽5시에 지금은저녁다섯시라고머리에새기고...
-
언매 다 맞았다고 호머치면 1 1
평가원 모평 누적 587등
-
아침메뉴로 뭐 자주드시나요 18 0
한식드시는분들 메뉴가 가장 궁금합니다 간단하게 때우시는 분들도 상관없
-
성균관대학교 한의예과 1 0
26학번입니다 감사합니다
-
마운자로의 효험 10 0
세상은 의료기술이 바꾼다 본인은 근력운동을 극도로 싫어합니다단점은 좀 왜소해져서...
-
1. 저출산으로 인해 학생수가 줄어들음. . 2. 요새 메가스터디/이투스 같은 인강...
-
한석원 4규 미적분 시즌1 미분법 29~ 강의ㅡ안봐짐 0 0
나마느그런가..
-
로스쿨 브이로그 보면 1 1
난 로스쿨가면 변시 오탈 했을듯 ㄹㅈㄷ로 적성 안맞아보임
-
올해목표 7 0
블록블라스트1억점찍기 지금960만점까지는했는데 깨달음을얻었음 졸린상태에서개짓거리만안하면되는데...
-
오르비는 고향같아 5 4
돌아오면 익숙한 사람들 꼭 한 두 명씩 있음 근데 진짜 그리운 사람들은 안보임
-
이따 라면에 밥말아먹어야지 4 0
-
25수능 대충 몇등안으로 들어왔는지 알 수 없나요 13 0
영어 1에 언매 미적 경제 정법 97 100 48 50이었고 25수능 만점자...
-
독재 무말랭이가 존맛인데 7 0
그거 안먹고버리는 학생들 볼때마다 넘겨달라고 구걸하고싶어짐 맨날 개 쪼끔 나와서 감질남
-
제3의 로마 2 1
EL incited attacks on consc/2ion centres in...
-
오르비 탈출속도 0 1
c
-
진짜 엄ㅅ던 가슴이 다 옹졸해지네요... 제가 옯평 낮춰서 제송해요 ㅠ
-
얼마전에 1 1
김채원 cosmo에서 안경쓰고 라방 햇는데 개귀여움 잼민이같이 생겻음
-
일찍 자려고 했는데 실패함 4 1
계속 눈 감고 있는데 아직도 잠이 안 옴 그냥 늦게까지 놀다가 늦게 일어날까 낼은 반데옾 할 듯
-
잠이오지않은 0 0
오전2시
-
마운자로가 그리 좋나 2 1
이제 다이어트는 식단필요가 사라진거가
-
배고픈데 18 3
오전 11시라고 뇌 속이고 먹기
-
근시 치료법을 개발하고 싶다 6 1
라식이나 라섹도 있지만 이건 멀쩡한 각막을 조져서 볼록렌즈의 역할을 하는 각막의...
-
수완 국어 모고 평가원스러움? 3 0
최근 3년 평가원 출제원리를 분석했다고 써있던데 딱히 평가원식 선지꼬기가 없어서 너무 쉽게 느껴졌음
-
수강평 레전드 3 3
-
제미나이 어느 순간부터 등신됨 7 2
지피티로 갈아탐
-
대학 가면 복전이 궁금함 4 0
보기 드문 조합으로 전공 공부하는 학생들 좀 있나? 인문대랑 자연대 복전 같은
-
이제이거올려서강제적으로 17 2
인증못하네 억제도식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2026 대성 마이맥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
수요 얼마나 있나 보장 학생들한테 알려주는 꿀팁 여기다가 좀 풀던가 해야지 옯밍 당하면 머...
-
맞팔구 4 0
은테까지 3명,,!
-
롤체 18시즌 빨리줘 0 0
제에발
-
아그리고이걸말안함 8 5
내가있던회사에서 어떤그룹데뷔하고 사실폭로글올렸었는데 역고소당하고돈엄청내게해서 그분우울증걸림
-
내가 그냥 표독한건가 17 0
요즘 왤케 ㅈ같지
-
해설은 gpt로 써서 많이 조잡해요 죄송합니다 ㅠㅠ평가도 댓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국지리 << 문가 이름이 간지남
-
쿄 오모 4 1
이야세레루 이야사레루
-
연생썰얘기궁금해해서 14 4
일단소속사내에서 연애정말많이함 다른회사는모르겠지만 연생들갈수있는술집도정해줌...
-
내년애들은 대물지지 보네 9 2
대수 (수학) 물리(통과) 지구과학(통과) 지리(통사)
문학이 더 어려우신가요?
뭔가 애매하다고 느끼는것같아요! 문학자체가,,
따로 강의를 들어본적이 있으신지 없으신지는 모르겠으나 글에 써진대로 김승리 커리 추천합니다!! 물론 국어는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맞는 쌤이 심하게 갈리는 과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말씀하신대로 애매하다보니..) 김승리는 수업도 밀도있고, 누구나 무난하게 알아들을 수 있는거같아요 단점은 강의 연속으로 들으면 너무 밀도있어서 힘들다?! .. 문학이 애매한 이유는 해석하는 방식이 출제자의 관점으로 정해져 있어서인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깊게 들어가지 말고, (실제로 대부분 그렇게 깊은 해석을 요구하지 않아요) 팩트체크랑, 인물관계, 시간(선후관계, 계절적배경(녹음이나 곶감같이 사물적, 비유적 표현에도 집중하기)), 공간배경만 체크하면서 읽어도 좋아요. 독서랑 독해방식이 아예 다른건 아니지만 차이가 조금 있다보니..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올오카 제수준에선 헤비한 강의일까요?
오리진이랑 프레데터 나누어져있긴한데.. 기출분석이다보니 둘 다 그렇게까지 헤비하진않아요 정배는 오리진 듣고 프레데터로 넘어가는거긴하지만, 시간이 부족하시면 프레데터 문학편만 하셔도 될거 같긴하네요!!
도움많이됬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