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1112, [1458562] · MS 2026 · 쪽지

2026-06-26 11:53:39
조회수 171

이원준->김승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9006

현역이고 6모 화작 85점 3등급임 (원래 고2,3 학력평가땐 항상 2나왓는데.. 떨어졋음)


국어공부란 걸 해본 적 없다가 1월달인가? 이원준 접하고 알엔피 1/3, 브크 1/3정도 듣고 6모 침


물론 한 게 없어서 그런 것도 맞지만

모고풀때나 혼자 문제풀 때 이원준쌤처럼 생각이 전혀 안 됐고 (체화가 전혀안됐음) 수능 전날까지 체화할 자신도 없어서 김승리쌤으로 갈아타려 함


올오카가 너무 양이 많아서 그런데

건너뛰고 TIM만 하는 건 어케 생각하나요?

주변에 김승리 들었던 국어잘하는사람이 잇는데

올오카나 TIM이나 하는 얘기 똑같으니, 시간이 정 없으면 그냥 건너뛰고 해도 될 거 같다고 함

근데 또 기출분석이라는 강의를 아예 안 듣기도 그래서,,

아니면 문학만 들을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ubermen · 1465136 · 4시간 전 · MS 2026

    올오카 > tim 둘 중 하나 들을거면 올오카가 나을 듯

  • 그래프를찢어 · 1366010 · 4시간 전 · MS 2024

    근데 1월부터 알엔피 브크 1/3만 한거면 승승리 커리 못탈 것 같은데요 양 개많음

  • 1112, · 1458562 · 43분 전 · MS 2026

    정시파이터가 아니에요 그것도 교과학종 다 챙겨서 내신도 챙기고 세특도 챙기느라 일단 시간자체가 부족하기도 햇고 정신 못 차려서 정시공부를 넘안햇음,, 그중에서도 국어는 더 안 했어서 그런 거고 방학에 관독다니면서 할 거라 공부량은 보장될 거 같아서여

  • luyg3ov · 1463354 · 4시간 전 · MS 2026

    슨니커리 볼륨 큰데 지금 갈아타는거 ㄱㅊ으세여?? 올오카를 건너뛸거면 커리 탈 이유가 없아보여요 올오카랑 티아이엠은 강의 성격도 다른디..

  • 1112, · 1458562 · 40분 전 · MS 2026

    강의 성격은 다른 게 맞는데 위에서 언급한 분이 본인은 Tim에서 얻어갈 게 젤 많았다+올오카나 Tim이나 하는 얘기는 똑같다 (항상 일관적으로 같은 말만 하신다고 함)고 해서 저런 방법을 고려해봣어요 올오카부터 하는 게 맞겠네요

  • luyg3ov · 1463354 · 20분 전 · MS 2026

    같은 말 하시는건 맞긴해여 근데 티아이엠은 리듬 중심이다보니 올오카처럼 해설느낌은 아니라서 실전적으로 얻어가기엔 티아이엠이 ㄱㅊ긴해요 근데 이것도 올오카에서 쌤 방식 맛보고 따라왓을때 얻어가는거라 말하신대로 슨니커리 타실거라면 올오카부터 따라가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 한체대 꼭 간다 · 1453155 · 4시간 전 · MS 2026

    올오카 kbs 빨리 끝내고 결격사유가요

  • 굴러가는도토리 · 1420547 · 3시간 전 · MS 2025

    올오카는 김승리가 생각하는 기출을 읽는 방법이고
    T1M은 ‘최근 3개년 평가원 기출을 시험장에서 치뤘다면‘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시험장 효과를 내는거임
    결격사유는 +알파 라고 이해하면 됨
    즉, 올오카랑 T1M 만 한 두세번 돌리고 하루에 KBS랑 매승 1,2,3회 돌린 다음에 아수라 열리면 그때 타는거 추천
    물론 실모도 쳐야함. 왜? 당연히 행동강령을 알려줬는데 적용 못하면 말짱 꽝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