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EGOIST]もりかわさん [1334430] · MS 2024 · 쪽지

2026-06-25 23:17:48
조회수 159

심찬우듣는사람들 와보셈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6600

수식이나 계산 나오는 비문학에서

수식벅벅이로 풀거나 위아래화살표 쓰지 말라는거같은데

그렇게 가르치는 이유가 뭐임?


작수 열팽창 수업준비중인데 이거 그냥 화살표 몇개그리면 끝나는데 왜 더 복잡하게 돌아가는 해설을 하는거임?


시비아님 진짜 순수궁금증임

rare-번아웃신드롬즈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진흙속에서 피는 꽃 · 1150779 · 3시간 전 · MS 2022

    위아래 화살표 쓰지말고 촉진 억제 기호 쓰라는거네

  • 파​마​늘​ · 1455912 · 3시간 전 · MS 2026

    심찬우를 듣진 않지만 굳이 이해가 되는 문장을 수식으로 바꿔서 생각하진 않음

  • [EGOIST]もりかわさん · 1334430 · 3시간 전 · MS 2024

    이해를안해도모든문제가풀려서

  • lnsiu · 1314376 · 3시간 전 · MS 2024

    ㄹㅇ 저건 답이 있는 논쟁아닌가 논쟁이라하기도 웃기고

  • 닝내잉 · 1330663 · 3시간 전 · MS 2024

    걍 머리로 납득하면 선지에서 고민하는 시간이 줄어들었음 수식을 적어도 봤었는데 그땐 지문 쳐내는 속도는 빨랐지만 선지독해 도중 메모를 보려고 자꾸 시선 이동이 생겨서 ㅠ 그게 불편했음 내 입장에선 이게 정답같은데, 또 후자의 방법을 잘쓰는 쓰니님 같은 분들은 이쪽이 이해가 안가실 수 있다고 봄
    작수 현장 엑츄에이터 8분 다맞임

  • [EGOIST]もりかわさん · 1334430 · 3시간 전 · MS 2024

    저도 작수 현장 열팽창 개빨리 풀고 다맞았는데
    걍 왔다갔다 눈알굴리기로 다풀리기도 하고
    더 중요한건 머리로 이해하고 납득하는건 지문 어려워지면 못쓰지 않나 싶은거죠

  • 닝내잉 · 1330663 · 3시간 전 · MS 2024 (수정됨)

    지문 더 어려워지면 못쓸거 같긴 함 작수 칸트같은거만 봐도.. 근데 과학기출에선 뭔가 난도를 조정하는 느낌이라 쓰고 있음
    물론 과학이 칸트 수준으로 나오면 눈알굴리기/메모 모드로 전환해야죠 결국 고득점 싸움이잖아요+칸트는 눈알굴려서 다 맞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