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미래의이회창 [1413588] · MS 2025 · 쪽지

2026-06-24 17:24:49
조회수 129

09년생 정시파이터, 내신 미적2 선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4231

갓반고 다니는 09년생입니다. 정시 파이터긴 한데, 나중에 내신 반영 되는 정시 전형까지 노리고 싶어서 내신도 열심히 챙기는 중이고 1학년 내신은 5등급제 2.3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3학년때 미적2를 선택했을때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을거 같아서 조언 좀 구하고 싶습니다.

장점: 1.경제학과 지망이여서 나중에 학부 공부에 도움 됨

        2.내신 정성평가에서 플러스 요인

단점: 1.수능에 안 들어감.  

        2.미적2 하느라 다른 과목 못 챙김. 

        3.정시 공부 할 시간도 줄어듬. 

        4. 수학 괴물들이 판치는 학교여서 3등급이 뜰 수도 있음

이렇게 장단점이 있는데, 미적2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올사탐 박는게 나을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책사냥꾼 · 1457072 · 15시간 전 · MS 2026

    전 개인적으로 어떤 과목을 들을 때에 가장 중요한 건 원하시는 대학의 원하시는 학과에서
    미적2에 대해 권장과목 선정을 하거나, 가산점을 주는지의 여부라고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학교의 원하시는 학과에 대해 찾아본 후, 신중히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학에 가산점을 준다면 당연히 하셔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