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Pheonix [1452236] · MS 2026 (수정됨) · 쪽지

2026-06-22 21:31:03
조회수 115

미상 N제를 풀고 기하 실력이 미상이 되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9219

미상 N제 후기입니다.

.

먼저 제 실력을 남기고 시작할게여

3모 100

5모 96

5섶 96 (OMR 나감)

6모 93 

참고용으로 봐주세여 (잡모 제외 성적)

아 이놈 실력이 이정도인데 이것까지 풀 수 있구나~ 이렇게여

.

한줄평을 남기자면

기하러들 다 때려잡는 가형 형식의 기하문항 모음

입니다.

.

ㅈㄴ 어렵습니다.

1시간 넘게 박아서 네개품...ㅋㅋ하나는 틀림

.

난이도 적정한 문제 추천드리면

2 3 5 정도...? 푸시면 될 것 같고

.

6 7 도 시간과 실력이 된다면 풀어도 될듯

1번입니다.

아쉽게도 교과 외입니다.

유리함수의 초점은 선형대수학을 배우고 다루는 걸로...ㅎㅎ

2번인데

아니 미친 독서실에서 빨리 들어오라 해서

좀 이따 남은거 마저쓸게여 ㅈㅅ

.
돌아왔습니다

저는 Q가 타원 위에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해설 보고 알았네요... 잘 설계된 문항입니다

.

근데 저는 헤론공식 써서 이차함수 이용해서 답 냈어여

3번인데

이거는 제가 쫌 더 잘푼 것 같아요 ...히히

어쨌든 A1A2 벡터 A3A4 벡터가 이루는 각의 크기와

OM ON 벡터가 이루는 각은 서로 같습니다. (수직 관계이기 때문에 당연한 거임)

.

그래서 미지수 하나 잡고 슥슥삭삭 해주면 풀림

근데 두 선분이 만나지 않는다 조건은 왜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궁금쓰

못풀었습니다

.

변명을 해보자면 p가 상수인지 변수인지 모르겠어여...ㅠㅠ

5번인데

이거 문제 좋아요

단면화 하고 중점을 이은 선의 교점은

무게중심임을 이용해서 1:2를 이용해주면 됩니다

정병훈T 교재에 있을 것 같은 너낌

6번

길이들 구하는 것 까지는 어찌어찌 했는데

저는 저 끼인각을 못 구하겠네요... 구하라고 하면 미친 계산 파티를 통해 도출해낼 수 있긴 했는데

그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ㅎㅎ

7번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으앙

배추 1포기

배추 2포기

배추 3포기

.

전체적으로 문항들에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아서 기분ㅇ리 좋았습니다.

특히 기하라서 더 신나게 풀었네요. ㅎㅎ

좋은 문항들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설표. · 1355337 · 4시간 전 · MS 2024

    1번부터 잘못됬음을 느끼다

  • 코키라스 · 1338213 · 3시간 전 · MS 2024

    1번은 잘못된게맞음

  • 설표. · 1355337 · 3시간 전 · MS 2024

  • 미 상 · 1383131 · 2시간 전 · MS 2025

    1번 문제에 대해서 잠깐 한 말씀 드리면... 우선 초점을 이은 선분이 좌표축에 평행하지 않은 이차곡선은 교과외가 맞습니다. N제 1번 문제에 이 문제를 수록해도 되는지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결국 제 타협점은 원본 문제의 '곡선' y=1/x 라는 표현을 '쌍곡선' y=1/x로 수정하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출제의도는 쌍곡선의 방정식을 세우는 것이 아닌 초점 사이의 거리와 주축과의 관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으나.. 그냥 평범하게 교과내의 쌍곡선의 방정식을 줬으면 됐을 일을 괜히 y=1/x 곡선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자존심 세우다가 제 문제를 풀어주시는 분들에게 불쾌감을 준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미 상 · 1383131 · 2시간 전 · MS 2025

    그건 그렇고 가장 먼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안풀리는 문제들은 해설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Pheonix · 1452236 · 1시간 전 · MS 2026

    좋은 문항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불쾌감 같은 건 문제들이 좋아서 안 느껴졌습니다ㅎㅎ 내용 더 추가했으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