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04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동사
그 정도인가요?ㅠㅠ 6모 컷만 보면 작년에 비해 3등급 컷 라인이 많이 높아진거 같길래 오히려 배경지식 가진 분들이 적은 세사를 고민중이였습니다.
할당할 수 있는 공부시간도 많은 편이구요!
어떤 이유에서 동사 추천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작년 6모는 역대 최상급 라인업이고
올해 6모는 무난~쉬움 라인업입니다
등급컷 비교는 의미가 전혀 없고요
역덕 비중은 세사가 훨씬 크고 실제로 영향도 세사가 더 많이 받아요
분량, 역덕, 난이도, 배경지식 유불리 등등 모든면에서 동사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동사는 고점의 한계가 있다는건데 솔직히 서울대 이상 노리는게 아니라면 의미없는 부분이라 신경 끄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