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수능 이렇게 해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8474
이상한 수능1, 2이렇게 하지 말고
국어 영역
45문항 80분 8:30-10:00
화법과 언어, 독서와 작문, 문학
9등급 상대평가
수학 영역
30문항 100분 10:30-12:10
대수,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9등급 상대평가
영어 영역
45문항 70분 13:10-14:20
영어Ⅰ, 영어Ⅱ
9등급 절대평가
한국사 영역
20문항 30분 14:50-15:20
한국사 1, 2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영역
과학 혹은 사회 탐구 영역에서 최대 3개 선택
탐구 제 1선택 15:35-16:15
탐구 제 2선택 16:30-17:10
탐구 제 3선택 17:25-18:05
각 과목 당 40분, 25문항
탐구 선택 과목
과학탐구
물리학 (물리학, 역학과 에너지, 전자기와 양자)
화학 (화학, 물질과 에너지, 화학 반응의 세계)
생명과학 (생명과학, 세포와 물질대사, 생물의 유전)
지구과학 (지구과학, 지구시스템과학, 행성우주과학)
사회탐구
윤리 (현대사회와 윤리, 윤리와 사상, 인문학과 윤리)
지리 (세계시민과 지리, 한국지리 탐구*, 도시의 미래 탐구)
정치와 법 (정치, 법과 사회)
역사 (세계사, 동아시아 역사기행)
경제(경제)
사회 문화 (사회와 문화, 국제 관계의 이해)
제2외국어
18:15-18:35 30분 20문항
현행 유지
심화수학
미적분Ⅱ, 기하 중 1택
18:15-18:15
60분 20문항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저렇게 하면 범위 늘고 응시자 수 늘고(2선택->3선택)
문항 수 늘어서 지엽적일 필요X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범여권 일각 우려 목소리"…새 민정수석 전력 어땠길래 1 0
역시 관심은 사정기관 조율과 검찰 개혁을 이끌어 갈 한찬식 신임 민정수석에...
-
국ㅇ수어케잘봄 4 0
ㅈㅂ
-
이번 수학 이외로 3등급 가르는 준준킬러있긴했음.. 5 1
이 문제.. 풀때는 몰랐는데 나중에 정답률 보니까 생각보다 틀린 애들이 좀...
-
수학만표를파멸시켜서 0 0
수학을못보는게의미없엇으면
-
군체 내가 2 0
살면서 처음으로 며칠간격으로 내돈내산 여러번관람한 영화임 꼭보셈
-
사실성적표내꺼아님 0 0
모09옯비언의성적표도용함
-
진짜귀엽네 10 0
ㄹㅇ
-
퇴근 완료 2 1
길가는 학생 커플을 보니 우울해지농
-
아니 군체안봤냐고 10 0
응?
-
햄들다.. 5 1
햄듦..
-
무물보 15 2
-
수능 안 볼 꺼니깐
-
통사통과시대에서 저의생존법 0 0
대학열심히다니기
-
어쩌라고 2 1
어쩔방구
-
언확생사
-
밤이라 들어왔습니다 1 0
-
저는 아마 성향상 무조건 내가가오가잇지~ 하면서 화1지2 선택하고 폭사했을듯 6평치고쌍지런슈우웃
-
[칼럼] 가능충 혐오에 깔린 진실 20 22
잔인한 현실, 그리고 진실. 여러분들이 계시는 곳의 날씨는 어떤가요? 저는 고향은...
-
김범준 스블 지금 들으면 3 0
6모 22 28 29 30 틀 지금 스블 미적 하는 중인데 딱 정리되는 느낌인 거...
-
5월 에피 언제됨 5 0
기다려진다는
-
나도영어공부할거임 1 0
ㄹㅇ 영어를좀해야겠음 영어원서가 한국어만큼 잘읽히지가않음 번역기에넣고돌리는것도 좀 미묘하게 불편하고
-
열차타는게 여행이지
-
6모 22번 얼탱이네 1 0
추론이고뭐고 그냥 세기 빡세고 어렵네 그리고 기하 28 계산량 머임
-
여의도 한강공원치킨 캬 0 0
-
2년전엔 이 문제 정답률이 52퍼 밖에 안나왔음... Ebs 기준
-
내가누구냐면 1 1
네버마인드임
-
카페인중독 2 0
햅쌀와플 분모자떡볶이
-
요즘 일본인 친구 만든다그러면 다 일본애랑 사귀려고?? 이런반응임
-
아 콜라먹고 싶다 2 0
니콜라2세 ㅋㅋㅋㅋㅋ
-
무물보 8 1
ㅂㅅ 등장!
-
백억커피 0 0
흑당버블티에 레몬마들렌
-
로제 불닭 5 0
제니불닭 ㅋㅋㅋㅋ 아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크림진짬뽕 2 0
컵라면원탑
-
옯스타 5 0
@cutiekaling ㄱㄱ
-
가형 출신 틀딱인데 확통 0 0
누가 가형 시절 확통이 어렵다고 했냐 22년도 이후 교육청, 사관 28, 30번들이...
-
[칼럼] 이 선지가 틀렸다고? 절반이 속은 이유 1 1
26수능 34번, 왜 절반 이상의 학생들은 ③을 의심하지 못했을까? 34번의...
-
"일본 여행 갔다가 여자친구 생겼다"…요즘 뜨는 의외의 지역 5 2
일본 소도시 여행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도쿄·오사카 중심이던 한국인과 일본인 간...
-
반수생 확통런 고민 0 0
26수능 언미사탐사탐으로 98 88 3 97 91 받았습니다 수학 공통은 괜찮은데...
-
경악스럽다.. 이건 거의 화학 아닌가?? 제곱과 네제곱이 난무하는구나..
-
로제열라면 10 0
맛있음?
-
본인학교에서전학못감 0 0
이학교가잇는도시에사는사람은 전학이안돼서자퇴해야됨 그래서학교에묶여버림 ㅠㅡㅠ
-
내일까지는 더럽게 갈릴듯....
-
재수를 두려워하지 말 것 5 0
단, 장학받을 실력이 있다는 전제 하에
-
친구가 몸이 약해서 안되겠대
-
남자들은모르는여자들의비밀 2 1
나도남자라서모름
-
으아아앙 서울살고싶어 1 0
ㄹㅇ진짜로
-
정시선언어케함 3 0
담임쌤한테가서 저는정시지둔으로지거국약대갈건데용? 하먄 됨?
-
내가 싫어도 떠날 곳은 없구나..
-
휴가댕겨옴 4 1
궁부시작
그냥 가나형 부활+탐구 17과목범위+국어 독30 화15 ㄱㄱ

통과 통사 확통 고정 되면서 1듭급 수가 훨씬 늘어서 훨 널널해지니까 어찌보며 이득? 아닐까요다들 잘 받는다는게 문제죠
저렇게 길게치면인권침해아닌가요
사회과목 살려둘거면 그냥 사회 하나에 다 합쳐야됨 뭔놈의 쓸모없는거 다 쪼개서배우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