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에 대한 TMI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4997
1. 조현병도 망상장애, 단기 정신증적 장애, 조현형 성격장애, 조형병, 조현 정동 장애처럼 단계가 있음..
2. 선천성 시각장애는 조현병에 절대 안 걸림
왜 그렇냐면... 우리의 눈은 "보는" 기관이 아니라 세상을 "예측"하는 기관임
쉽게 말해 눈으로 100%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일부만 보고 나머지는 뇌가 예측한 바를 바탕으로 알아서 채워 넣는거임
이 예측하고 알아서 상상하는게 과도해지면 망상이 되고 심하면 조현병이 되는거임
선천성 시각장애는 눈이 아니라 다른 기관으로 세상을 "예측" 하기에 조현병에 걸릴 수가 앖음
심지어 시각피질도 뇌 가소성에 의거해 언어처리나 수학적 처리에 더 쓴다나 뭐라나
3. 조현병은 왜 피해망상 조정망상의 사고주입 전파 탈취가 많을까?
사실 조현병은 도파민의 과잉으로 생기는 질환임
물론 복합적임 요인이 미치기에 도파민 억제제를 쓴다고 치료되지는 않음
여튼 도파민은 우리가 그 도파민 터진다 그런거 보다는 특정한 것을 중요하다! 라고 인식하게 만드는건데 그게 많이 나온다?
그럼 세상 모든 걸 다 중요하게 여기게 됨
그러다 보니 세상 모든 것에 대해 왜라는 이유를 찾고자 하게 되고 내가 중요한 이유를 찾다보니 누군가 날 감시하는 이유가 내가 중요해서 그런가? 내가 특별한 존재구나~ 이런 식의 망상을 많이 하게 된다는거임
오히려 세상에 대한 이유를 찾고자 모든 걸 중요하게 여기다 보니 정작 주변의 것들은 받아들이지 못하고 뇌가 환각과 망상으로 덮어버리는 결과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027 대성 프리패스 완전 양도는 아니고 제가 가끔씩 김승리쌤 강의만 모니터링...
-
제 곱창 드실래요? 4 1
아니요 저는 곱^3창 먹을건데요? ㅋㅋㅋㅋㅋㅋ 아 시발 ㅋㅋㅋ
-
나 게인가 18 4
저 게이임????!?
-
ai안경이나 렌즈써서 안 들킨 사람도 있지않을까 3 1
으음..
-
이 작은 지폐가 0 0
8500원ㄷㄷ 나라 방했네
-
반수생 한지 노배인데 0 1
한지 암기량 지구보다 많아요? 그리고 사문은 개념기출 말고 도표특강 들어야 하는 것...
-
모몽가 등장 6 2
기분이 좋아요 야호야호
-
밸런스게임 5 0
국어+ 수학 180분 보고 점심먹기 Vs 현행대로하기
-
파마늘사생팬 2 1
입니다
-
재수생인데 이별후유증 1 0
어케 극복하나요ㅠ.. 헤어진 이유도 제 잘못이 맞는거 같고 여자친구도 진짜 너무...
-
밸런스 게임 4 3 2
탐구 2개중 잘본거 못본거에 원점수 복붙하기 vs 영어 원점수 4점당 국어 아님...
-
Ai 렌즈 있으면 어떡함 3 0
-
밸런스게임. 2 0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1, 탐구2 전체 180 문항 중 무작위로...
-
9호선 사람 뭐노 0 0
출근길 같네 이래서 급행은 싫긴 하지만..
-
마지막 짝녀를 완전히 잊는 데 4 1
꼬박 1년 2개월이 걸렸구나…
-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도 살아있구나 하고 감격의 똥(싸고)물먹기 조진 다음에 오늘은 뭐할지 고민함
-
아진짜제발죽고싶다 2 1
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
-
50년만 일찍 태어났어도 16 4
태어나자마자 전쟁통 ~ 3살까지 전쟁유소년기 청년기 앵간해선 거의 쫄쫄 굶고 북한...
-
요즘 털갈이 시즌이라옹... 4 1
집에 빠진 털들이 너무 많이 날린다옹.. 그루밍하는 시간도 길어진다옹
-
Ai 안경 못 끼게 하는법 2 3
일주일 전에 개인이 쓰는 안경을 걷어가서 검사하기 -> 이상이 없는걸 확인후 수능날...
-
9호선 급행 순간이동장치타기 2 0
-
"'모두의 창업' 정보 유출, 프로젝트 참여 기업 해킹으로 발생"(종합) 1 0
강승규 의원 자료…"솔루션 업체,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비공개 정보 확보" 중기부...
-
하사십 0 0
이미지 하사십 많이 어렵나요? 5모 88 6모 96(22틀)인데 다른 n제 더 풀고...
-
밸런스 게임 3 8 0
모든 과목 시험시간+10% 추가시간 vs 모든 과목 문제 랜덤으로 2문제씩 답 알기
-
상상 현장응시 3 0
상상은 이감처럼 모의고사 시행반 이런거 없나요? 현장응시 하고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여쭙니다
-
곧 수능 안경 생기겠노 ㅋㅋㅋ 1 4
이 글은 성지가 됩니다
-
수능장 반입금지물품 7 2
개인 안경(new)
-
take my hand, 0 0
take my whole life too For I can't help...
-
히이 13 1
횽아는 휴가갓다올게
-
대학 휴학계 언제내야하지 0 1
외대는 왜 8월초에 종정시 확인하라하노 ㅅㅍ.
-
고1 9모로 에피츄 신청해도 뱃지 받을 수 있나요?
-
콘서트 첨 가봤는데 2 1
어떤 오따끄같은 남자가 중간토크?시간에 자꾸 일본어로 소리질러서 열받았음
-
님들 토익 ai안경 얘기 들어봤죠 47 48
테크몽이 ai 안경 리뷰했는데 안경으로 수능 수학 모고 18분컷 96점 나왔고...
-
진짜로 해낼게요 1 2
굿바이
-
진짜 모름
-
우웅
-
근데 ㄹㅇ 수능장들어가면 0 0
평가원스럽다가있는게맞음? 진지하게 사설풀때보다 ㅈ같은느낌 조금씩 들던데
-
나만 안귀엽고 24 1
나만 프본 아니고 나만 못생기고 나만 뚱뚱하고 나만 말못하고 나만 눈못마주치고 나만...
-
"세금으로 집값 안 잡겠다"더니... 청와대, 보유세 인상 사실상 공식화 2 2
이재명 대통령이 7월 중 부동산 세제 정리를 예고한 가운데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
카르노 기관 이거 물1 교육과정에서 증명 안하죠?? 3 0
혹시 모르니까 열효율 1-t1/t2 이것만 알면 되겠죠???
-
여름싫다앙ㅏ아 .. 7 3
문ㄴ닫구잇으면 애어컨 바람 못들어오고 그렇다고 문열기는 실은대 .. 그러기엔 덥고 ㅜㅠㅠㅠㅜㅠㅠㅜ
-
칸타타는 사실 ai가 아닐까 7 1
불법 pdf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죄책감을 심어줘서 정품 구입을 촉진하기 위해...
-
내일은 월요일 0 0
하지만 나는 기말고사를 다 보고 대체과제도 다 끝난 완벽한 종강을 맞은 대학생임 ㅋㅋ
-
지1은 아무리 공부해도 3 2
끝이 없구나 ㅅㅂ 현역의 한계인가
-
반수붕이 6 0
본가내려가서 이제달려야겠다 영통탈출해야지
-
꼴초 형아들 들어와보세요 5 0
6미리 피고 있는데 더 타격감 느끼고 싶은데 더 미리수 높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
으아
-
강대X는 수강후기 왜저럼 1 2
전성기 범바오급인데
-
수학적백구합니다 0 0
적백을 알현하고 싶습니다 76808488을 오가는 범부입니다(실수로 4점이나 3점씩...
오.. 신기한 사실이에요!
조현 정동? 뭔지 감이 안 잡히네요 움직임의 동 같은데 아닌가
조현정동장애=조현병+우울증 or 조증
정동장애라는 뜻 자체가 기분장애라는 뜻
알아보니 뜻, 마음 정에 움직일 동인데 동요하다 할때 그 의미의 동이라 마음이 동요하다 이런건가보네요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정동이라는 의미가 안 와닿아러 최신 개정판에서는 기분장애라 배움요
하긴 환자 및, 특히 정신병은 보호자에게 말하고 해야하니까 그것도 좋겠네요
그렇기도 하고 한자어로 쓰인 용어는 지금 죄다 순우리말로 개정당하는 추세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