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감성 개꼴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4043
새벽이 되니 드는 생각이 많아지는군...
1. 주식/사업 흐름
지금 반도체가 뜨는 이유는 AI 밸류체인 때문이지
AI 개발이 끝나면? 이제 주식 시장의 돈의 흐름이 다음과 같을 것이라 예상한다.
반도체 - AI - 피지컬 AI - 양자컴퓨팅 - 바이오
피지컬 AI의 대표기업으로 현대차가 있지. 요즘 차가 아니라 로봇 만들거든
그니까 지금 현대차 N만원 정도 사놓으면, 5년 후에 4N만원도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함.
제조업이 일본 무라타랑 현차, 독일 기업 1개 말고는 없거든
2. 약대 진로
1) 의외로 건기식이랑 화장품도 약대의 것이라네... 중국의 화장품 약국 본 적 없나? 돈이 오지게 벌린다네
2) 창고형 약국? 난 오히려 멀리 보면 호재라 생각한다.
양자컴퓨팅으로 유전자별로 치료제 나오면 그거 창고처럼 쌓아두게 되고 그 상황이 오면 의료 수가 개점핑한다.
페니실린_A형,B형,O형 뭐 이런식으로. 환자개별맞춤 약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으로도 볼 수 있다.
3. 반도체 사이클
당연히 존재한다. 하지만 양자컴퓨팅에도 피지컬 AI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최소한 크게 꺾인다고는 생각 안함. 근데 가격저하는 좀 될 수도 있음. 왜냐면 지금 시설증강하니까.
지금 하닉, 삼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만 만들어서 부족 수량 때문에 주가가 미친듯이 뛰는것. 시설 증강하면 미친듯이 뛰는 건 멈추지 않을까..
4. 약대 학점 따는 거 생각보다 힘들다.
노는 애? 당연히 많다.
3점대? 당연히 많다.
근데 이제 과에서 상위 30퍼센트 애들만 지켜보면 상당히 빡세다.
일단 1학기는 4.2~4.3정도에서 끊길거 같은데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학점이 이거 이상으로 필요할지
하닉 사문 중앙대 아주대 인하대 국어 한양 약대 치대 한의대 의대 수의대 과기대 새터 영어 추합 추가모집 수학 국어 약대 심찬우 잠수이별 유빈 김범준 스블 반수 교대 한지 논술 섶 더프 덮 뉴토끼 사문 이해원 현우진 세지 언매 광명상가 국민대 이채연 김범준 중대 서성한 수학 미카리 스블 삼수 고대 확통 시립 현수 헬스터디
0 XDK (+1,000)
-
1,000
-
일찍깬사람이 많네 4 1
안녕하세요 2시 네덜 vs 스웨덴 5시 독일 vs 코트디를 봤고 9시 에콰도르 vs...
-
ㅇㅂㄱ 3 1
-
영어 1 -> 2면 국어기준으로 얼마나 깎이나요?
-
결심! 6 1
이번주엔,,, 11시전 취침~5시전 기상을..!! 아무래도 전 새벽형인 거 같아요 ㅎㅎ
-
열품타! 0 1
업뎃된 이후로 엄청 좋아졌네요 ㅎㅎ 측정+계획을 정말 합리적으로 잘 짜놓은 거...
-
기상 6 1
-
살아있음을 환영해 ~ 4 0
다시 지을 수 있단 약속들이 마치 지울 수 없는 흉터처럼 번져가 ~
-
김범준 현강 1 0
강k 러너스 하이 반이 홀수형 짝수형 두갠데 뭐가 다른 거임. 시험지만 홀수회차...
-
안냐떼요 19 1
뭘봐.
-
얼버기 6 2
큐어 에클레르 붐은 온다
-
과외하실때 수업료 지불 방식 2 0
과외 시작하려고 하는데 1주당 기본 2회에 학생이 당일 취소하면 1회씩 삭감하려고...
-
D-151 시작 1 0
-
사문 자작 실모 풀어보실 분 구합니다!(선착순 참여 혜택 있음) 0 1
사문 실모 1회분을 모두 제작 완료하였습니다. 객관전인 난도, 어떤 문항이...
-
독일역전골 1 0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93?94분 2대1
-
이거들어바 2 0
굿.
-
그냥 9월에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도 시험볼 서 있게해줌? 성적표는 못 받고 ㅇㅇ
-
컨디션 난조 상태로 이감보기 7 1
키따아앙
-
저도 지금이라도취침 2 0
굿모닝
-
아아 좋구나 3 1
이제 자러 갈게요 귀여운 오르비언들 안녕히 계세요
-
지금이라도 잘거임 6 1
ㅅㄱ
-
글 10418개 씀 7 0
........
-
이거 태그안하면 안보이는건가요 5 0
!?
-
일단은 서강대는 유명한거 같은데
-
오랜만에 쓴 글 갯수 세어볼까 0 0
잠만 기달려봐
-
1시간 뒤: 3 0
-
ㅈㅇㅇ 1 0
지예아
-
ㅁㅈㅇ 1 0
멋쟁이
-
ㅇㅅㅎ 3 1
약속해
-
ㅇㅈㅁ 3 0
잊지마
-
ㄴㅁㅎ 0 1
너무해
-
그걸 80점 맞는 나같은 사람도 있기는 한데
-
현 0 0
ㅇㅇ 알잘딱
-
밤새도록 기출학습했다 8 1
칭찬해주세요
-
오세훈 vs 오지훈 2 0
난 오x훈
-
고대 친구 미적분 시험 범위가 거의 우리 2배정도 되는것 같았음
-
이미 조1난 불타오르고 있겠네
-
램쥐 3 0
썬더
-
밤 새 말어 4 0
-
151일 남은거 버그지? 0 2
151+365 맞다는 말은 ㄴㄴ
-
담배 4 2
-
마 아이돌 마 아이돌 0 1
유 갇 미 수어싸이돌
-
이번학기는 18학점에서 3학점을 싸강으로 날먹하긴 했는데
-
갈까말까하다 안갔었는데
-
아 시밯 해뜬다 1 1
이런
-
난 아마 3.8~9 정도 나올거 같은데
-
뻘글의 2 1
제왕
내가 생각한 새벽 갬성은 이게 아닌데
ㅋㅋㅋㄱㅋㅋ
1. ai 개발 끝낼 수가 없는 듯요. 아직 하아아안참 남아서
당연 ㅋㅋㅋ. 지금 인프라 확보하는 단계니까
선생님 근데 이런 공부는 어디서 하시는 거예요?
책+경제에 관심 많은 주변 어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