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감성 개꼴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4043
새벽이 되니 드는 생각이 많아지는군...
1. 주식/사업 흐름
지금 반도체가 뜨는 이유는 AI 밸류체인 때문이지
AI 개발이 끝나면? 이제 주식 시장의 돈의 흐름이 다음과 같을 것이라 예상한다.
반도체 - AI - 피지컬 AI - 양자컴퓨팅 - 바이오
피지컬 AI의 대표기업으로 현대차가 있지. 요즘 차가 아니라 로봇 만들거든
그니까 지금 현대차 N만원 정도 사놓으면, 5년 후에 4N만원도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함.
제조업이 일본 무라타랑 현차, 독일 기업 1개 말고는 없거든
2. 약대 진로
1) 의외로 건기식이랑 화장품도 약대의 것이라네... 중국의 화장품 약국 본 적 없나? 돈이 오지게 벌린다네
2) 창고형 약국? 난 오히려 멀리 보면 호재라 생각한다.
양자컴퓨팅으로 유전자별로 치료제 나오면 그거 창고처럼 쌓아두게 되고 그 상황이 오면 의료 수가 개점핑한다.
페니실린_A형,B형,O형 뭐 이런식으로. 환자개별맞춤 약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으로도 볼 수 있다.
3. 반도체 사이클
당연히 존재한다. 하지만 양자컴퓨팅에도 피지컬 AI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최소한 크게 꺾인다고는 생각 안함. 근데 가격저하는 좀 될 수도 있음. 왜냐면 지금 시설증강하니까.
지금 하닉, 삼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만 만들어서 부족 수량 때문에 주가가 미친듯이 뛰는것. 시설 증강하면 미친듯이 뛰는 건 멈추지 않을까..
4. 약대 학점 따는 거 생각보다 힘들다.
노는 애? 당연히 많다.
3점대? 당연히 많다.
근데 이제 과에서 상위 30퍼센트 애들만 지켜보면 상당히 빡세다.
일단 1학기는 4.2~4.3정도에서 끊길거 같은데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학점이 이거 이상으로 필요할지
하닉 사문 중앙대 아주대 인하대 국어 한양 약대 치대 한의대 의대 수의대 과기대 새터 영어 추합 추가모집 수학 국어 약대 심찬우 잠수이별 유빈 김범준 스블 반수 교대 한지 논술 섶 더프 덮 뉴토끼 사문 이해원 현우진 세지 언매 광명상가 국민대 이채연 김범준 중대 서성한 수학 미카리 스블 삼수 고대 확통 시립 현수 헬스터디
0 XDK (+1,000)
-
1,000
-
후 노우 0 0
하우 롱 아이럽 유~유노우 아이럽유 스틸~
-
진짜 ㅆㅂ 4 1
뭐 문의하려고 전화했는데 상담원 연결까지 ARS만 3분을 해야되네 그러고 대기...
-
늦점 23 5
맥호날두
-
일본 월드컵 보는데 2 0
우리나라랑 ㅈㄴ 경기력차이나긴하네 남아공도 겨우 비길듯
-
야르렁 4 2
야르렁야르렁
-
확통 노베 인강 추천해주세요 4 0
반수 시작하는데 확통런 하려구요. 확통은 하나도 몰라요. 작수 미적 2틀...
-
6모 성적으로 어느대학 ㄱㄴ? 6 2
침대 되나요? 저 침대의 인재상과 완벽하게 겹치는데
-
자려고 누웠는데 갑자기 0 0
수능 생각에 잠겨~
-
100명 정원인데 오늘 일요일이라 내일 가려고합니다;;
-
대황본 1 1
-
국수영사탐사탐 기준 93,92,2,96,96 이러면 고대 쓸수 있나..? 예체능...
-
2027학년도 6월 모평 정답률 분석 [수학편] 15 8
안녕하세요 [Crux] 환동입니다. 개인 일정으로 바빠서 수학 리뷰는 좀...
-
2027학년도 파인다이닝 모의고사 알파(늦은 후기) 0 0
정말. 이 모의고사를 풀면서 참 문제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앞으로의...
-
오늘은영화를볼거예요 7 0
우후휴
-
확실히 국어는 현역때도 높2였어서 국어 잡혀있는게 영향이크네요수학 킥오프랑...
-
경북대 수리논술이랑 중경외시 수리논술이랑 비교했을때 합격 난이도 차이가 어떻게...
-
제목그대로입니당! 현재 고2이고 정시로 튼지 얼마 안 됐어용 통사를 언제부터...
-
이거이거 환율 안되겠음 1 1
내가 경제학과 가서 환율 잡을게
-
진짜 반도체공 > 지방의대임? 3 1
?
-
메가 모의지원 6평성적으로했을때 고려대 독어독문이거든요 밑에는 제 성적이고 전...
-
[영상] “미국보다 돈 2배나 많이 풀려… 원/달러 환율 내년 1700원 돌파 가능성” 8 12
김대종 교수 “고환율 원인은 외환보유고 부족과 국가부채 증가… 통화스와프 필요”...
-
언어와 매체를 선택한것이 4 1
나에게 독일지 아님 탁월한 선택일지 궁금하네
-
일평균 10시간 공부 어케 꾸준히함 13 3
지금 일주일정도 했는데 벌써 체력 사망한거같은데
-
미적분학 기말 점수가 나왔는데 4 0
ㅈㄴ 의외네 평균보다 21점이나 높다니
-
나 많이 기억해주네 3 1
감동먹엇져!
-
그렇다고 직면하자니 하루 하고 퍼지고 어떻게 해야하지
-
러브버그 3 1
진짜 중학교때쯤이 레전드로 많았는데
-
벌레사진주의)"그 벌레" 출몰 2 1
러브버그 대량발생 시기가 전년도보다 이르다는 점에서 러브버그 발생범위가 확대되겠다는...
-
우리나라 파이팅 1 0
이거지
-
반수생 '참전' 2 1
작년에내최고점이었던냥의를목표로 냥공에서스타트..
-
대성패스 삽니다 0 0
양도or공유 형태로 삽니다 쪽지주세용
-
피램 헤살지 1 1
책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건 오타인가요? 원래 저렇게 나오는건가요?
-
어차피 못가는데 질문 좀 1 0
대학축제, 학교 풍경은 연대,고대중에 뭐가 더 좋은가요??
-
6모 13213 대학 라인 0 0
학교에서 6모 기준 점수 적정대학 알려주는데 건대 경영 시립대 철학 이렇게 나옴,,...
-
얼버기 0 0
100만년만의 컴르비
-
지1 플랑크곡선 지구에서 관측 0 0
검색해보니까 플랑크곡선계열(?) 문제가 광도곡선 겉보기밝기곡선 플랑크곡선 이렇게 세...
-
뭔 6모 다맞고 헷갈리는게 없네... ㅋㅋㅋ 다음달부터 해야겠다
-
생윤 공부 7월부터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 0
잘생긴 윤리 잘노는 기출 말고 뭐해야할까요 그리고 실모 추천좀
-
기하런 5 0
현역이고 미적 282930을 못풀어서 틀리는데 (가끔 풀어도 틀림..) 그냥 기하로...
-
갑자기 우수수 뜨네 한 몇주동안 리액션 안보이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내 반응...
-
기부니 3 2
좋같네요 ㅎ
-
ㅈㄴ 신기한걸 봄 26 2
양복에 셔츠차림 남자 대충 20대 중반 10명이 비잉 둘러서 싸여있고 그 중심에 뭔...
-
자연수 n에 대하여 1=2=3=n..임을 증명하기 7 2
0¹=0²=0³=0⁴...0^n 1¹=1²=1³=1⁴...1^n 따라서...
-
차영진 선생님 2026 n제 게임 기하 구합니다 0 0
이미 품절이 돼서 못 구하네요 풀었던 것도 좋사소니 구매 희망합니다
-
지방 치대 사회적 인식 3 1
어떤가요
-
n제 0 0
빅포텐 시즌2랑 설맞이 시즌2 중에 뭐가 더 난이도가 높나요
-
잇올 공부시간 순위 보는데 5 1
왜 어르비에서 본 닉네임이 보이지
-
이민을간다면 4 3
뉴질랜드로가고싶따
-
레어확인 1 1
네이스
내가 생각한 새벽 갬성은 이게 아닌데
ㅋㅋㅋㄱㅋㅋ
1. ai 개발 끝낼 수가 없는 듯요. 아직 하아아안참 남아서
당연 ㅋㅋㅋ. 지금 인프라 확보하는 단계니까
선생님 근데 이런 공부는 어디서 하시는 거예요?
책+경제에 관심 많은 주변 어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