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재입학 조언 많이 해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8678
현 고2이고 자퇴 후 내년 2학년으로 재입학할 생각이 있습니다.
서울 평반고이고 내신은 1학년 때는 1.00(5등급제 기준), 올해 6월 모고는 11112 (원점수는 차례로 96, 84, 91, 통사통과는 생각 안 남)이 나왔습니다. 목표는 인설의입니다
문제는 이번 중간고사에서 물화생을 올2를 받는... 상황이 벌어졌다는 겁니다... 원점수도 처참합니다.
개인적인 문제, 심리적인 문제, 학교 적응 못함, 확 어려워진 난이도 등등.. 변명으로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 점수를 못받은 것을 떠나 최선을 못다했다는게 가장 후회스럽습니다. 재입학을 부모님께 말씀드려 봤으나 아직까지는 반대를 하시고 아무래도 쉽지 않은 선택인 만큼 저도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중간고사로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재입학 시 잘 해낼 자신도 있습니다. 1학년 때 등급은 잘 받았지만 원점수가 그닥인 것도 많고 모고도 너무너무 부족한 것을 잘 아는 만큼 최선을 다할것 입니다.
자퇴 후 재입학 시 성적을 리셋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대입시 불이익이 생기고 2028 입시의 수혜를 못 누리는 등 혹은 이 외의 제가 모르는 많은 단점들이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너무 현실 도피적인지는 않은지 앞으로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지 조언 많이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사랑이 뭘까 6 0
서로 좋아죽는 그런 연애 죽기전에 해볼수나 있을까
-
닉변했다 6 0
ㅅㅂ
-
후배 이야기 들어준다고.. 8 2
2시간을 썼네요… 아 내 시간…ㅠㅠ
-
와파 또 씹창났네 5 1
아무래도 새르비는 여기까지인가보오
-
난 술 취할때까지 안마셔봄 8 1
뭔가 내가 뭔 짓을 할지가 무서워 한 초록뚜껑 한병반 정도 마셨을때는 버틸만햇음
-
ㅇㅁㅈ써주새요 7 0
-
성인되고 너무 좋았던 게 5 2
평일 점심에 내가 밖에 있다는 거임
-
354??에서 24322 받기 6 0
시작
-
대치 맛집 추천좀 8 1
긴자료코는 무난한가 나 이제 맛집 저장해놔야함 ㅅㅂ 하루 단과 여러개라
-
죽고싶다씨발 5 0
기말하루남앗는데이제한국사시작함
-
이거 진지한 질문인디 3 0
아니다 안할래 궁금하면 쪽지
-
오늘의 공부인증 6 5
-
오늘의 노래 추천 4 1
Ref:rain 입니다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ost이죠
-
님들 야설 봄? 4 1
가끔 영상이나 이미지같이 시각적인거보다 자극적이다 느껴질때 있지 않음?
-
오르비하니까 7 0
굴깨 뭐야이거
-
약대든 의대든 꼭 가고싶다 4 2
지방도 상관없어 진짜 약대 이상 붙기만 하면 재수 안할듯
-
아 탈릅하고싶어짐 5 2
닉 괜히 바꿈
-
2022 수능 98점 2025 수능 100점입니다 과외와 학원알바를 오래 하다가...
-
내 생각은 좀 다른게 30대 초중반까지는 관리 잘하면 어느정도 여자로 보임 진짜...
-
예? 잠정 중단된 거 아니었냐고요? 네, 그래서 기존 건 버리고 모델2로 새로...
2학년으로 재입학이 되나요..?
이거되면개꿀인데
자퇴 하고 내년에 재입학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당!
2학년이 아니라 1학년 신분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만약 2학년 신분으로 재입학이 되면 너도나도 그 시스템 이용할테니 학교 차원에서 그런 길은 막아놨을 것 같은데..
자퇴를 한 후 내년에 결원이 생기는 주변 고등학교에 가려고는 했는데 현실적으로 힘들까요? 현재 희망하는 학교에 결원이 있다고 뜨기는 합니다
음.. 솔직히 후배들 입장에서 재입학했다하면 달갑지 않죠. 자기들 등급 뺏어먹으러 온거니. 가능하다면 다른 고등학교 재입학을 권하고 싶네요. 전 자퇴 후 재입학 해본적이 없어 가능성에 대해 얘기해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
저도 재입학을 한다면 다른 고등학교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기는 합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재입학이 아니라 휴학했다가 복학 아니에요?
자퇴 후 다시 2학년으로 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경기권 비평준화고 다니는 고2인데 님이랑 비슷하게 1학년 내신 1.07이고 6모 국영수 96 97 84 111121인데 2학년 내신 말아서 오늘 자퇴서 쓰고 자퇴후 재입학 생각 중입니다 메디컬 생각하시면 솔직히 정시로 가는것보다 수시 올리고 최저 딸깍해서 가는게 훨씬 더 빠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계속 학교에 머물러봤자 들러리 하는건데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