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인강은 들을 시간이 없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7535
올초에 문학 김상훈 독서 이원준 언매 유대종 시작했는데
문학은 문개매 후 문학론 듣다가 드랍하고 수특 했고
독서는 RNP랑 브크CC 중간까지 했다가 지지부진..
언매는 그래도 강의가 필요한 과목이라 쭉 듣고는 있어요
수과탐이 부족하다보니 우선순위를 두고 공부하고 있어서
걔네들 먼저 끝내면 남는 시간을 국어 영어에 할당한다만
아무래도 빠듯하다보니 얼마 못하고 하루가 끝나버리네요
강의를 들어야 한다는 압박 때문에 오히려 더 국어 공부를
못하고 있는거 같아서 차라리 독학교재로 돌리고 읽는
텍스트량을 지금보다는 좀 늘리는게 나은 방향이겠죠?
3~5월 더프랑 6평은 1컷 이상은 나오고 있습니다
근데 항상 시간이 거의 안남는 편이긴 합니다
독문언 언문독 언독문 실험하고 있는데 막판엔 뭐든 쫓겨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0살 ㅎㅎㅎ
-
물지 클남 4 2
사실 전과목이 다 말이 안됨 와 진짜 어카지 5개월밖에 안남았다고
-
이게 진짜 그냥 개어이없음 12 1
1.5점 하나 틀린 사람: 901명 2점 또는 2.5점 하나 틀린 사람: 764명...
-
오늘 시험 끝나고 한 거 4 0
술 마시고 하루종일 누워있기
-
통과44.5점이전교2등임 5 0
특몯고임☠️☠️☠️☠️☠️☠️
-
통과 애들이 얼마나 까먹었으면 2 1
단순 개념 문제가 오답률 80%ㅋㅋㅋㅋㅋㅋ 진짜 개념 문제임
-
9모 목표 1 2
백분위 국어 100 고지를 점령하자 수학 96 능선을 극복하자 그전에 90먼저......
-
아니글이왜2개가올라왓지 1 0
-
진짜 답답한 친구유형 0 1
대화할 때 집중을 못하는건지 계속 내가 했던 말 그대로 물어보고 하루 전에 말한거...
-
요루시카 좋네요 10 2
모든 노래가 그냥 다 너무 좋음.. 찾았다 내 인생가수
-
나도 드디어 시험 끝났다 0 0
시험끝난 대학생은 아무도 말릴수가없다고
-
저능아6모인증재탕 4 0
사람아니야
-
저능아6모인증재탕 2 0
진짜수탐충격적이내
-
서울대 가능한가요 ㅠㅠㅠㅠ
-
노베 사탐런 사문 vs 생윤 14 0
안녕하세요, 생명지구하던 현역인데 지구가 너무 안나와서 사탐런을 하려고 합니다....
-
에피 달고 싶다 5 0
성적이 턱없이 부족함
-
술마시거시퓨우우ㅜㅜㅜ 20 5
인생ㅇ힘둘다힘두러
-
시험 끝나니 오르비를 안 하네 2 1
-
저희 All-Back팀은 27년 수능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과목은 국 / 수 /...
-
수2 N제 추천 1 1
설맞이 시즌 2 다 풀었고 정답률 90퍼(계산실수 포함) 정도 나왔는데 이제 샤인미...
-
사실 담임이 하향을 권하는 건 아님 4 37
내 3모 6모 지랄난 거랑 내신 지랄을 보고 현명하게 말한 거지...
-
흠 2 0
갈말갈말알말갈말갈말
-
본인 6모 과학 전교1등임 4 0
히히히
-
하원 완료. 2 1
내일까진 긴장모드 유지.
-
죤1나 어려운 미적분문제 3 2
엥
-
낙변신고 1 2
큐어 미라클에서 큐어 에클레르 변경 큐어 에클레르 붐은 온다
-
현모 즌1 3회 24분컷 만점 11 4
1컷 46이라는데 ㅅㅈㅎ그정도는아니고 수능이었으면 25수능 화1꼴났을듯 물0.5 ㅅㅅ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7 2
내일도 화이팅
-
김동욱 수국김 2 1
지금 고3인데 정말 국어를 못해요 혼자서 어떻게 해보려고 매3문 매3비를 풀어보기도...
-
학생회 반수 1 0
수시 반수하려는데 아버지가 이왕 할거 제대로 하라고 휴학을 권유하셔서 휴학 반수를...
-
이제맞팔안받음 10 1
똥테되기싫어ㅓ
-
국어 문학 공부법 1 1
특히 시 부분을 어떻게 공부해야 잘 맞을까요? 강기준 새기분 들어도 변함이없네요 ㅠ...
-
메롱메롱 8 2
메롱메롱얼레리꼴레리메롱메롱:P
-
국어 꿀팁 4 3
지난번 국어 성적 올린 방법을 소소하게 써봤는데 반응도 괜찮아서 친구한테 알려주려고...
-
내 대가리를 쾅쾅 7 0
내리처 끝내
-
망했어요,,ㅠㅠ 12 0
공부해야 되는데… 담주 바이올린 레슨이라 밤에 연습 해야하고… 컨디션 안 좋아서...
-
9등급제에서 내신 딴 사람들은 내신 x5/9 된 수치로 반영하나요?
-
2026학년도 고1 6월 학력평가 문학 변형문제 현대시 사랑의 전당, 보라, 감자꽃 0 2
내신 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처음엔 짜증나서 머릿속으로 그 사람에게 다가가 정숙해야 한다는 말이 쓰여있고,...
-
D-153 끝 1 0
-
영원히 잠들면 3 0
뭔 느낌일까 궁금라네
-
작수 42232에서 4 0
6평 성적으로 장학 받을 수 있는 학원 있나요?
-
오랜만입니다. 9 1
진짜임
-
정확히 무슨 뜻임? 공부에 그렇게 방법이 많나 싶기도 해서.. 보통 문풀하고...
-
그리고 문과면 공대로 전과나 복전해라 이건 과거의 나에게 전하는 메세지다
-
이거거든 3 0
빨리 나오거라
-
이건 어케해야함? 첨엔 안그랫는데 거의 걍 학교 학원빼고는 새벽까지 롤만 하는듯...
-
메가스터디 남윤곤 이 분은 내신 2.대면 28 서울대 안될거라 말하네 4 1
b까지는 수능점수 좋으면 비벼볼만 할텐데 b는 2.후반까지도 가능하지 않나 언매...
-
안되겠다 0 0
수특수완 3회독 공부법 들어간다 언매 물1 지1 딱대라
-
모의고사 모교말고 학원에서 치는 이유가 뭔가요? 0 0
후배들,선생님들 얼굴 보기가 좀 그래서인가요? 9모 6모
국잘 부러워요
아닙니다.. 어려운 시험에서는 영락없이 무너지는 경우가 잦아서 고민입니다
충분히 많이 들으신거 같습니다...ㄷㄷ
존경스럽네요
엥 아닙니다.. 강기분 새기분 이런거에 비하면 볼륨이 정말 작은 강의들이에요
제가 많이 부족한 입장이지만 제 생각은
인강압박을 좀 놓고 새롭거나 시간 쫒기시는걸
혼자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기출 말고 새로운 지문이나 실모 등을 말씀하시는걸까요?
기출 어느정도 하셨으니 그런걸로 체급을 키워보시면 여유가 생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답
저도 잘 못하니까 참고만 해주세요ㅠㅠ
에이 아니에요 좋은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지문을 접해볼 필요가 있을거 같아요
무조건 독학
혹시 독학 교재 어떤게 괜찮을까요?
피램이나 마닳같은걸로 하셔유 수과탐 챙기셔야되는데 브크 이런 거 들으면 시간 날라가요 이원준쌤이 좋은 건 맞는데 억지로 체화하려다가 망가질수도 잇어서 독학하시면서 언문독 언독문 풀이순서 자유자재로 바꿔보시면서 젤 맞는 거 찾아보시고 여차하면 독서 보기 1문제정돈 그냥 날리시는 것도 괜찮음뇨
추천 감사합니다! 저도 참 체화해보려고 어째저째 해보고는 있는데 막상 실전에서는 적용하는게 만만치는 않더라구요.. 좀 더 의식하면서 기간 잡고 꾸준하게 노력을 했어야 쫓아갈텐데 흐지부지 하다보니 어쩔수가 없었던거 같습니다 실모 운용을 해보면서 풀이순서 잡아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