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 사탐런 사문 vs 생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4426
안녕하세요, 생명지구하던 현역인데 지구가 너무 안나와서 사탐런을 하려고 합니다. 최저로 1등급이 필요한 상황인데 사문과 생윤 중 어느 과목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사문은 개념량이 적지만 계산과 타임어택이 있다고 해서 고민되고, 생윤은 헷갈리는 선지가 많다고 해서 고민되네요. 2학년때 진로과목으로 사문과 비슷한 사회문제탐구, 생윤과 비슷한 고전과 윤리 들었는데 윤리가 더 재밌기도 했고 국어에 자신 있어 생윤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생윤은 1컷이 들쭉날쭉하고 고정만점이 힘들다고 해서 사문이 나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사문은 한번 올려두면 잘 안떨어진다고 해서요 (사문도표가 생1 근수축 정도 난이도라고 하는데 진짜인가요?)
사탐런하면 기말 끝나고 개념을 시작하는 상황이라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시작한 뒤 안맞는다고 바꿀 수도 없어 고민이 큽니다,, 사회 경험자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 노베에게 맞을만한 인강도 추천해주세요! 대성패스, 이투스패스 있습니다. (이투스 있어서 이지영 선생님 들으려 했는데 메가를 살만큼 윤성훈 선생님이 많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모평 -> 수능응시하면 느끼는점 43 73
1) 평가원 수학은 모평때 변별력문제를 낸다하더라도 , 수능만큼 제대로된 변별력...
-
공부를 넘 늦게 시작한듯 3 0
중3때 고1 기출도 제대로 못풀었음 정확히는 사실 기출이 뭔지에 대해서도 잘 몰랐음...
-
왜외고는한국어과업슴? 4 1
나내긴국어만고정1인대 9등급제로도
-
호훈중에 누구갈지 추천좀 5 0
-
꺾이지않는마음 니이이이나아 민초한입 24 0
ㅇ
-
맞팔구 8 0
은테->동테->은테 이거만 지금 4번째반복중임
-
ㅇㅈ메타 연다 3 0
이정도면 상위 몇프로?
-
꺾이지 않는 마음 11 1
-
경제지문 0 0
어려운 거 ㅊㅊ좀... 평가원 기출 빼고... 사설도 ㄱㅊ
-
수 시 를 폐 지 하 라 6 1
2029년부터
-
공부기록(75) 19 2
-
ㅈㄱㄴ
-
진짜가능함
-
현역 정시 성불은 대단한 거임 20 11
안 쳐맞아보고도 정신을 차릴 수 있다는 게 말이 안됨 쳐맞고도 정신 못 차리는 사람들 많음
-
요즘 공부하면서 느낀건 1 1
확실히 어디다 가둬지니까 현역때에 비햐 압도적으로 순공 잘나오긴 함 그리고 내가...
-
경제는 아닌거같아서 사문 스피드인가 지랄인가 시작함 2 2
수능때 97 99 2 99 99 가자
-
나으학평커리어 4 0
증가함수임
-
역대성적 4 0
역대 갈려면 성적 얼마 나와야하나요?
-
화1을 깨달은거같기도 8 1
이제 매일 3실모로 확인하면 됨
-
핟평3이내신대수1등급인세계 2 0
그런게잇어요
-
역대성적 1 1
12345678987654321
-
고3때 무결 20일인가 넘음 1 0
늦게 사춘기씨게와서 한국 입시 싫어서 학교 그냥 안나감 고3때 담임이랑 말을 안햇음...
-
수학 백분위 벽 1 0
얼마나 있나요 몇개나 있나요..? 얼마나 오래 걸려야 뚫을수 있나요?...
-
입시의 3원칙 3 2
1.ㅈ반고를 찾아라 교육청 모고 3으로 내신 1을 따는 곳 2. 공부를 해라 3....
-
몽가몽가네 12 3
몽가몽가야…
-
나도현역연고대가고싶어ㅠㅠ 0 0
못가
-
내일부터 어른스러워져야겟다 0 0
지금까지 너무 애새기같앗음
-
911테러때 자기 몸무게 적어봐 17 1
난 1.5kg
-
기만금지법을 제정하라! 8 2
대상 센츄+ 에피츄+ 설벳+ 의벳+ 메디컬벳 처벌 기만시 10000xdk 나한테 송금
-
급식 딤섬 ㅈㄴ예쁨 5 3
-
고능아를보면ㅗ라고함 4 0
ㅗ
-
난도데모 난도데모 1 1
사케부 코노 쿠라이 요
-
올읍이 0 1
네
-
난 저능한데 11 3
게으른 게 더 커서 정시에 맞는 사람은 아니다만 수시를 하면 안되는 사람임
-
다들 기말 목표 적고 가셈 16 0
적으면 이루어짐
-
공군 헌병 군수 5 0
공군 헌병 군수 할만한가요? 원래 급양 가려고 했는데 헌병 되버렸습니다.. 기훈단...
-
본인 역대 성적 5 0
-
미소녀 똥이랑 오줌 병행하기 4 1
우걱벌컥 우걱벌컥
-
내신 6.1인데 병행어캐함 9 3
진짜모름
-
병행러중에 미친 사람 2 1
2-2 겨울방학때 처음 시작해서 내신이랑 같이하다가 3월달에 수능보고 4월 부터 쭉...
-
선생님: 내신을 끝까지 놓지 말거라 정시는 현역에게 너그러운 길이 아니다 21 1
나 :☠️☠️
-
애인과 첫 야구 경기 2 0
재밌게 보고 왔음
-
이번주 동원예비군 다녀왔슴 4 0
너무 힘들었음…..
-
병행을 하긴 하지만 3 4
마음은 이미 한쪽으로 기울었는걸
-
존나 개쩌는 텀블러를 만드는중인가봄
-
기말을버린다 0 0
담임쌤:넌정시해라ㅉ
-
갱생햇어요 1 1
-
근데 이제 뭐함 ? 8 0
지구 몇등급 나오세요?
3,5월에 2등급, 6월에 3등급 나왔습니다. 내신으로 지구를 안해서 2월 마지막주에 개념인강 시작했고, 5모직전까자 개념+쉬운기출 1회독 했습니다.
흠 지구는 투입량 자체가 부족하셔서 등급이 그리 나오신거 같은데..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ㅎㅎ 그런데 다른 과목 공부하고 수시 챙기기도 바빠서 탐구 공부량을 더 못늘리겠어요
그렇군요 그럼 사문 추천드립니다
사문 하세요
생윤은 어렵습니다
25 기준으로 도표는 수학 4등급인 저도 2분컷 했어요 맨날
그런가요! 인강 어떤거 들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사회문화는 윤성훈이 최고입니다
전반부는 강의에 집중하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강의 비중은 줄이시고
10지선다 정도까지 커리를 타시는 걸 추천해요!
감사합니다! 혹시 생윤은 왜 어려운가요? 사실 사회문제탐구 할 때 기능론 갈등론 상징적 상호작용론? 이런거부터 헷갈려서 일반사회를 하면 안되나 싶었거든요..
저도 처음엔 아리까리했는데 하다보면 익숙해지면서 괜찮아져요
사문 강추 근수축보다도 쉬워용
앗 정말요! 커리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윤성훈 풀커리 추천함니당 그리고 시대인재 북스에서 사만다랑 나르샤로 실모 푸시고 대성 있으시면 임정환 강K 커리만 구매해서 실모 보충하시면 될듯용
생윤보다는 사문이 '안전'함요. 사문하셈. 열공+즐공=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