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5에서 1~2로 올린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5751
국어에 고민 있으신분들 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뽐낼 실력은 아니지만 점수를 많이 올려본 입장에서 글을 써봅니다
저는 고2때까지 학평보면 국어가 항상 4,5등급이었습니다. 국어 걱정이 너무 많아서 고3 1~3월동안에 강기분 새기분을 완벽히 하자는 생각으로 민철쌤 스케줄표대로 안밀리고 3개월동안 꾸준히 하니까 고3초반에 3은 뜨더라고요 근데 제가 해보면서 느낀건 독서는 기출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완벽히 이해해보려고 노력했고, 문학도 기출분석을 통해 선지판단의 경험치를 늘렸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독해력 자체가 늘었는데 모고만 풀면 등급이 안나오더라고요 9모까지 3등급에서 벗어나자 못하고 이때 너무 막막했는데 원래 화작 문학 독서 순서로 풀던 순서를 화독문으로 바꿨습니다. 이게 저한테는 신의 한수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감 상상 등의 실모를 많이 풀면서 시간관리하는 연습을 했더니 작수 2등급 (백분위:92) 정도 나오더라고요
문학은 산문부터 풀고 운문중에 짧은 한세트는 마킹하고 남은시간에 푼다는 마인드로 접근했더니 나머지에 시간여유가 생겨서 점수가 잘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이런 방식으로 계속 공부해서 이번 6평은 국어 97점 (독서 8번 1틀) 을 맞았습니다.
국어가 공부를 해도 잘 안오른다고 느끼실 텐데 끝까지 하는 사람이 꼭 올리더라구요 수능 한달전에도 오르는게 국어니까
이 글을 읽고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합시다~
국어 강민철 이감 상상 간쓸개 이매진 다상다독 강k 김승리 유대종 실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리젠을 보아하니 3 1
오르비는 이재 명을다한거같네요...
-
x묶고남은이차식이 중근일 케이스를 무시해버리는게 명백한 비약인줄 알았는데 p...
-
뭐 했다고 힘든거지.. 4 0
알 수가 없구만..
-
6모성적 1 1
5덮 22322 6모 33322 수능때 중경외사 상경 위로 될까요… 재수생이에요
-
먹을거 추천좀 4 2
라볶이 vs 육개장 뚝배기
-
어케 닉넴이 같지? 1 0
뭐지..
-
메가패스 반수 0 0
언제 반수생용 메가패스?나오나요.. 가격이 작년에는 얼마였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
내게 기댄 마음 0 0
사랑이 아니라 해도 괜찮아요 그댈 볼 수 있으니 괜찮아요 내가 사랑할 테니
-
모교는 ㄹㅇ 때려죽여도 가기싫음
-
캐릭터 다 맘에 드는데 아쉽군
-
눈물이 안나와 2 0
울고 싶은데 눈물이 안나와 감정이 죽어버린듯?
-
삼반수생 방학 동안 공부 0 0
26수능 백분위 언(92) 미(97) 영 2 사문(80) 지구(85) 27 6모...
-
가사를 아는노래가 나오면 노래를 머릿솓으로 부르게됨 공브는 안하고 감상함
-
당연히 안되겠지만 그래도 궁금함
-
ㅇㅂㄱ제대로 잘 먹어ㅇㅂㄱ 0 3
다 지나가니까 예전처럼 잠도 잘 자게 될 거야 진심으로 빌게 너는 더 행복할 자격이 있어
-
비슷해진거 같음 언매: 중간2~높2 기하: 99~100 영어: 90점 쁠마 1문제...
-
수학 시간 단축 도와주세요 2 0
문제 푸는 속도가 너무 느려요… 모의고사 때도 항상 시간이 부족해서 28, 30번은...
-
근데 ㄹㅇ 친구 어케사귐 3 1
나도모르갯음zzzzzz 찐친없이18년살아서체념햇으
-
1컷이 84,85면 가형표본이 미적표본이랑 비슷한건가 2 1
19학년도 6평때 저정도나온것같은데 저거는 진짜 충공깽으로어려웠는데, 준킬러가 진짜계산더미였음
-
확통 학원 가야할까요? 3 0
28,30거의 고정 틀인데 ㅡㅡ 학원을 가야하는걸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기 공유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