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도미닉 [1462003] · MS 2026 · 쪽지

2026-06-15 15:41:35
조회수 429

국수6등급인데 뭐부터해야 좋을까요 하하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5424

현재 고3입니다 참고로 저는 회작 확통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PPP_Rees · 1428573 · 06/15 15:43 · MS 2025

    수학은 개념부터요
    인강 커리큘럼 따라가시는 게 무난무난하긴 합니다

  • 도미닉 · 1462003 · 06/15 18:18 · MS 2026

    개념원리는 별로인가요?

  • PPP_Rees · 1428573 · 06/15 18:19 · MS 2025

    개념원리도 좋습니다
    다만 저는 강의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취지에서 인강을 추천드린 겁니다

  • 도미닉 · 1462003 · 06/15 18:33 · MS 2026

    인강들을기기가폰밖에없어요

  • 마으산 · 1465459 · 06/15 15:45 · MS 2026

    일단 뭐라도 해야됩니다
    어차피 재수각이니까~ 이러고 슬슬하면서 놀면 재수에서 안끝남

  • 마으산 · 1465459 · 06/15 15:47 · MS 2026

    수능때까지 과목별로 한강좌라도 완벽하게 끝내기

  • 서연고건국수 · 1316261 · 06/15 16:07 · MS 2024

    ㄹㅇ 개념강좌라도 끝내야 함뇨 아니면 통사통과메타로 갈 수도

  • 도미닉 · 1462003 · 06/15 18:26 · MS 2026

    어떤식으로공부하죠?

  • 도미닉 · 1462003 · 06/15 19:09 · MS 2026

    국어는 어캐 공부하죠 ㅠㅠ

  • 마으산 · 1465459 · 06/15 19:25 · MS 2026

    비문학은 시간내에 정확히 푸는 연습을 해야되는데, 중요한건 눈알이 머리보다 빠르면 안된다는겁니다. 급해서 눈만 빠르게 움직이면 글이 다 튕기고 아무런 정보도 안남습니다. 그리고 읽으면서 대략적인 틀을 생각하며 간단히 외우면서 읽어야 합니다. 문제보고 다시 지문 돌아오고를 계속 반복한다면, 이는 독해가 제대로 안되었다는 뜻입니다. 물론 복잡한 문제는 어쩔수없이 지문을 다시 참고해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연습할때는 되도록 처음읽을때 잘읽고 지문으로 돌아가지 읺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문학공부는 크게 두가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첫번째는 고전시가 풀이법 알기, 두번째는 ebs입니다. 많은 학생을이 어색해하고 어려워하는 고전시가는 많이 풀면서 주요 핵심 단어들의 뜻도 어느정도 외우고, 친숙해지면 빠르고 쉽게 풀수있는 지문입니다. Ebs는 내신처럼 열심히 공부하면 큰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물론 그 공부한걸로 문제를 풀라는게 아니라 그정도로 친숙해져야 속도가 대폭 감소해서 문학에서 줄인 시간으로 다른곳에 투자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