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1 수특 문제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47028

이 문제에서 (가)의 W가 가장 커서 W=Na 박아도 되는거에요? 답지에서는 그렇게 했고
답은 ㄱ=이온반지름/이온의전하, W=Na X=O Y=Mg Z=F 인데,
저는 ㄱ=원자반지름/이온의전하, W=O X=F Y=Mg Z=Na 로 해도 문제가 없는 것 같아 보여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이스 4 1
-
우와씨 개두꺼운 콧털 나왔다 3 3
주삿바늘 대용으로 써도 될듯 개두껍고 빳빳해
-
인간적으로 3 1
통학 한시간이면 기숙사 들어가게 해줘야함 아침에 수업 한시간 전에 일어나는거 말 안됨
-
우리학교 실제 기출문제 8 0
복원판인데 딱 한 문제 냄 호주 보수당과 호주 진보당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향후...
-
네가 셔츠를 입으면 4 1
단추가 터질 거 같아
-
아, 오늘은 진짜 5 0
못자겠구만 허허허.....ㅎ
-
뽀록터지고걔속꺼드럭댄듯 6 1
중간고사도 6모도 박았어요 이게 제 찐 실력이겠죠
-
자야가 재밌음 2 0
그냥 핑퐁이 잘되는 원딜임
-
입벌리고미스트뿌림 4 1
바본가
-
학교어떻게빠질수있을까요 6 0
수시 아예 망했고 정시로 가는 게 목표인데 학교에서 낭비되는 시간이 너무 많은데...
-
수험생분들 카페인 얼마나 드시나요 12 1
저는 카페인 들어가면 밤에 잠을 못자서 거의 안 먹음요
-
근데 쿼티햄 닉네임이 5 4
원래 qwer_ty- 였나? 그냥 qwer_ty 였던거같은데
-
수학 이정도면 잘하는건가 8 0
작년 재수하면서 본 5월부터인가 쭉 더프들인데 6,9도 98~99 나왔는데 수능은...
-
잔다 3 0
내일 보자꾸나
-
신기하네 4 3
장발 머리카락만 ㅇㅈ vs 머리 자른 이후 하관 빼고 보여줌 이렇게 두개 인증하면...
-
독일어를 배우고 싶어요 5 0
이거 대학가서 전공수업 들을 수 있나요?
-
여붕이인증관심없으면개추 4 7
으흐흐남붕아
-
아니 시벙방 왜 다 낚시냐 4 3
처음 들어간거 낚시인거 알고 아 다른거 먼저 볼걸 이러고 있었는데 다른거도 낙시고...
-
삶은 달걀입니다 4 0
Life is boiled egg by 헤르만 헤세
-
이제 진짜 돈없어서 9 38
사람 안만나고 지내야겠다 하…………..
W가 압도적으로 커서 그런거 아닌가요
O하고 F는 제1/제2가 저정도까지 차이 안나니까
물론 실제 수치는 아마 안그러겠지만 대강 O와 F의 E1,E2가 두배씩만 차이나도 그래프상 4배 차이라.. 실제수치를 외우는 건 의도가 아닐 거 같고 대소정도만 아는 상태에서 판별법이 없나 해서요 ㅜ
그 논리가 답지 논리인거 같기는 한데 정말 그걸로 확정 가능한건가요..? 물결 표시도 없고 저 정도 차이가 정말 유의미하게 압도적 차이인지, 아니면 O와F 같은 경우도 저런 차이가 나올 수 있는지 같은 건 모르는게 아닌가 해서..
WX간격하고 그 옆에 XY간격으로 판단해서 푸는거같긴한데..뭐 수특이니까 하고 넘어가셔도 될듯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