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모 45432 도와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97412
학원도 안 다녀봤고 핑계댈 거 없이 제가 공부를 안했어요
수업시간에 필기 의미 없이 받아적으면서 하는척만 했죠
이번 6모에서 화작4 확통5 영어63점 세지3 사문2 나왔어요
공부를 처음 해보니까 헛짓거리도 많이 했고 공부량이 부족했던거 같아요
국어
이번 6모에서 독서 2개 화작5개 문학 4개 틀렸어요ㅎ..
국어는 김승리 TIM까지 커리 타다가 혼자 마더텅 풀고 있어요
멍하니 듣지 않고 진짜 열심히 복습도 하고 따라했는데 뭔가 잘못됐나봐요
문학 수특 kbs로 한번 돌리고 2회독했어요
수학
가장 문제인데..
세젤쉬하고 미친기분시작편 3회독 했는데 처음 보는 문제를 못 풀겠어요
맞아도 좀 헷갈렸던거나 모르는거 무조건 체크하고 다시 풀었어요
모르면 해설보고 이해하고, 혼자 한번 풀고 넘어가기
다음에 다시 보기 이렇게 회독했어요
근데 꾸역꾸역 회독해서 겨우 푼거였나봐요
애초에 문제가 150~180문제라서 그냥 문제량이 부족한거 같기도 해요
영어
작년 수능에서 68점 나왔는데 그냥 운이 좋았어요
단어를 진짜 많이 몰라서 고등베이직부터 꾸역꾸역 외웠는데 다시 보면 생각이 잘 안 나요
처음에 봤을때 모르는 단어가 반 정도..?
뚯이 여러개 있어도 다 외웠어요
시험때 듣기는 다 맞고 쉬운 유형이랑 아는 단어 좀 있어서 이해 되는 지문만 풀었어요 시간도 부족하더라고요
오늘 이명학 수능루틴 들어갔는데 지문에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서 그냥 단어장 달달 외워야하나 싶어요
아니면 수능루틴 지문에 모르는 단어들 외우면서 수능루틴할지 고민입니다
세지
이기상 알짜기출 한번 풀었어요
세지도 개념에서 진짜 오래 있었어요…
사문
자이스토리 1등급 문제 빼고 다 풀었어요
이제 도표 1등급 문제 풀고 있어요
순공시간이 아니라 그냥 앉아만 있는 시간일수도 있지만,
공부시간 비율만 봤을때
국어4시간 수학5시간 영어2시간 탐구2시간 어떤가요?
하루에 10시간씩은 한거 같은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려고요
23312이 목표였는데 말도 안되는건가 싶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니 ㅅ발 0 0
지원 안한대서 그냥 지원 안한다했으면 내가 알아서 벌어서 하는게 나으니까 그냥...
-
내일 12시에 일어나야지 0 0
그럼 오전내내 스트레스 안 받을 듯
-
저 옵사때문에 죽는줄알았네 3 0
-
저런 최악의 조건 속에서 무패라니 저런 팀이 토너먼트 진출해야 하는데, 남은 하루...
-
이게 맞냐
-
이집트 이란 1대1 1 1
수고했다
-
지식에 대한 질문 3 0
질문!
-
쌍윤 커리 추천좀... 0 0
3모 생윤 47 윤사 44 5모 생윤 50 윤사 50 6모 생윤 50 윤사 48...
-
국뽕희망고문멸망ㄷㄷㄷㄷㄷㄷ 2 1
모든게 다터지네 와
-
이번 월드컵 개재밌네 0 1
왤케 재밌냐
-
아니 진짜 1 2
지원안한다면서 왜 반수할거냐 어떻게할거냐고 계획말하라하고 계속 물어보고 짜증내고...
-
첫문장 읽을때 주제잡고 그 이후로 큰 흐름에서 추가되는 내용만 찾아서(의미덩어리?...
-
이란코너킥 골대 ㄷㄷㄷㄷㄷㄷ 0 1
개무섭네
-
개시바루 ㅋㅋㅋ
-
논술 관련 질문 0 0
제가 미적러이고 기하 공부는 거의 안되있는데 지금부터 수리논술 공부해도 문제가...
-
날 카데바로 기증하고 싶다 4 0
존잘 의대생이 날 해부해 줬으면
-
이거지
-
세메뇨 후사노프 알라바 화이팅 0 0
제발요
-
지금까지 대한민국이었습니다! 4 0
-
이란골 3 3
92분
-
필통 머가 제일 낫 11 0
사실 검정이 젤 무난한데 질릴 거 같아소
-
무휴반 계획 0 0
작년에 언미영사문지구(31223)이었는데 올해 반수하려하고 개강전에 2달 있는데...
-
이란 교체선수를바꿈....? 0 1
그 숫자표시하는거 들었다가 뭐 잘못되어서 내리고 바꿈 90분에 교체도 되네
-
이집트 벨기에 추가시간 6분 0 0
벨기에 뉴질랜드는 추가시간 4분인데 4대1이라 거의결정남
-
곧 내과 실습 10주 어떡하지 2 0
이게 시발 제일 두려워
-
이집트 이란 코너킥 골대부딪힘 3 0
88분 1대1에서 이란 코너킥 실패
-
오랜만에 수저가나 갈까 1 0
차돌짬
-
이집트 이란 1대1 4 0
87분인데 이란 2~3분째 볼돌리는중
-
벨기에 뉴질 4대1 3 1
현재 86분
-
어떤놈이 오류라 그랬는데, 그거 맞긴한거임? 걍 쫄튀했네. 수학 잘하는척이든 뭐든,...
-
"강사" 짤 모으기(강기원,신성규,병훈,우진 등) 4 2
예를들어 정병훈이 가형 암산은 1초컷, 통합수학이 더 어렵다. 뭐 한화우승이 더...
-
대학교 축구부 2 0
체육관련과 학생들만 하는건가요?? 아님 테스트 보나
-
6모 현돌 오개념 싱어의 양심적행위 블로그 글에 대해 0 0
우선 저는 현돌 실개완, 기시감 두 책 모두 구매했습니다. 씨팔...
-
아오 갈 길이 멀다 ..
-
시간 저엉말 빠르다옹
-
배고프다 1 0
밥집이 맨날 가는곳만가서 따분함
-
손정민T 현강 0 0
다녀야겠다 듣는 분 있나요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5천원 커피값에 미리 하나...
-
맞팔구해요 8 0
큐어 에클레르
-
이거 짤 너무 재수생같음 7 1
Team 07 파이팅 마법천자문세대 파이팅
-
무려 정신과에서도 치료요법으로 쓰는 마음챙김 명상에 대한 칼럼을 써볼까요 이거...
-
지금 좀 무서움 .. 3 0
머랄까.. 희망회로만 요리조리 다 피해가는 상황이..
-
ㅔ?
-
밥 먹었는데 배고픔 3 0
어떡하지
-
오르비언 집단지성 뭐지 4 1
맨날 공부 못 한다면서 똑똑하네?
-
수능 날 지우개 갖고가도돼요? 7 1
된다는거 첨 알았는데 이게 일부글만 그래서 맞는지모르겠고.. 갖고가려면 껍질없는...
-
32강에서 덕배 도쿠 좀 보자 0 0
8등 고고
-
이번 6모 15,21,22틀 88점 통통이입니다 대인라 권현석T 듣고 싶은데 수업...
-
오르비언 5명에서 안 겹치고 이모티콘 12345 순서대로 달면 1000덕 13 0
집단지성 레츠고
-
길고양이 핥기 17 0
문제 가리지말고 다푸셈
넵 감사합니다
딴 건 모르겠고, 화작은 마더텅같은 거 열심히 풀어보세요 / 화작은 어케든 단기간 가능
이번에 빨리 풀려다가 진짜 바보같이 틀린 문제들이 많더라고요.. 마더텅 열심히 풀게요! 근데 혹시 수학 김기현 아이디어 들을지 마더텅 풀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진짜 고민이에요..
수학도 마더텅으로 하시는 구나, 문제량이 부족하다고 느끼신 거면 일단 마더텅이든 어떤 교재든 한번 해보시는데, 너무 많이 틀리면 그만큼 개념이 오히려 구멍이 있다는 거니까, 강의를 다시 들으시는 게 나을 것 같기도
세지는 기출돌리셈. 기출서 틀리는부분만 개념 돌아가서 개념 달달 외우는게 맞음. 그거 해서 2까지는 그냥올림
[대성마이맥 서포터즈] 입니다. 다른 분들이 타과목은 언급을 해주셔서 영어에 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알고 계시듯 단어가 부족하기 때문에 단어공부는 속도를 올리셔야 합니다. 하지만 혹시 구문을 보는 눈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단어 외 공부를 '수능루틴'만으로 하는건 실력을 올리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구문독해에 부족함이 있다면 이명학 선생님의 신택스 강의로 길고 복잡한 문장을 주어, 동사 잘라가며 정확하게 직독직해하는 법을 익히셔야 합니다. 구조를 볼 줄 알면 모르는 단어가 몇 개 나와도 문맥으로 유추하는 힘이 생기거든요. 때문에 신택스 강의로 기본기를 잡으면서, 수능루틴을 조금씩 병행하는게 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어를 외울 때, 뜻이 여러 개라고 한번에 완벽하게 다 외우려고 하지는 않았어요. 꾸역꾸역 외운다고 표현하셨는데, 저는 단어장을 조금 빠르게 회독하고 다른 뜻은 지문에서 만날 때 하나씩 확장해나가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다의어 강박을 조금 버려보세요. (다의어가 중요하지 않다는 게 아닙니다.) 단어를 눈으로 여러 번 보는 식으로 공부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능은 단어를 보고 '뜻을 알아차리기' 혹은 '유추하기' 가 중요하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뜻을 떠올리는 느낌으로 속도를 붙여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혹시 손으로 쓰면서 외우고 있다면, 방법을 바꿔보세요. 지금은 학습의 효율성을 높여야 할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