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상담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61481
병원 처음가보는거라 무작정 갔다가 예약안했다고 데스크 간호사분한테 한소리 들었어요.. 담부턴 꼭 예약하고 가려고요..
올해 수능준비하면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지니까 혼자하는 습관이 생겨버렸는데 잠못자고 불안할때 하고나면 긴장 풀리면서 잠이 잘 오더라고요. 근데 좀 강박적으로 하는거같기도 하고 횟수가 너무 잦아지니까 안쪽살이 계속 따갑고 붓는느낌 나고.. 쓰라려서 의자에 오래 앉아있기도 불편한데도 자제가 잘 안됐어요.
가서 간호사분이 무슨 상담지? 같은거 주셔서 그거 다 쓰고 한참 기다리다 들어갔어요. 쭈뼛거리면서 얘기 꺼냈는데 의사쌤이 차분하게 대화 잘 이끌어주셔서 편했어요. 언제부터 그랬냐 하셔서 올해 수능준비 시작하면서 처음그랬다니까 다른 힘든일은 없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사귀던 사람이랑 헤어지고나서 꽤 오래 애정결핍이나 우울하고 불안함 같은게 좀 있었다고 말씀드렸어요. 근데 쌤이 욕구 자체는 정상적인건데 저같은 방식은 분명하게 문제가 있다고 딱 잘라 말씀하셔서 좀 속상했어요...
예전부터 있던 결핍감에 수능 스트레스가 겹쳐서 안좋은 습관으로 터진거같다면서 헤어진 사람이랑은 언제 어떻게 만났었는지 물어보시더라고요. 대답하다보니까 그 사람이 학원 알바쌤이었단 얘기를 하게 됐는데 쌤이 그나이때 성인 만난건 정상적인 교제가 아니라고 나쁜 어른한테 쉽게 휘둘린거라고 엄청 혼내셨어요.. 그냥 대학생이었는데 .. 그러면서 왜 굳이 나이차이 나는 성인한테 기대려했는지 가족관계도 물어보시더라고요... 아빠 얘기가 나왔는데 어릴때부터 아빠가 밖으로만 돌고 가정에 엄청 소홀했거든요.. 그 얘기도 하니 쌤이 집에서 못받은 안정감이나 애정을 밖에서 나이많은 사람한테 채우려다보니 그런 잘못된 관계로 이어진거 같다고 하셨어요. 전 진짜 그런 불건전한 관계는 아니었는데 너무 단정지어서 이상하게 말씀하시니까 좀 기분나쁘긴했어요..
그래도 혼자 불안함 달래려고 시작한 습관도 결국 예전부터 쌓여온 결핍에서 온거같다고 하시는데 맘이 좀 묘하긴 하더라고요.. 약 받고 집에 왔는데 누군가한테 제 상태를 객관적으로 듣고나니까 마음은 좀 후련해요 아직 당장 큰 변화가 있는거같진 않지만 일단은 받아온 약부터 잘 먹어보려고요. 병원에선 매주 오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비용이 나와서 자주는 못갈듯해요 ㅠㅠ .. 부모님은 병원 간거 모르셔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 반짝이는 은하수를 따라서 4 4
가장예쁜날개를달고너에게로
-
수학 고수라고 생각하시는분? 6 0
수학 공부량 질문입니다 ~2컷,2~높2,~1컷,안정1,100점까지 각각 얼만큼의...
-
지금 나만 제미나이 안됨? 9 0
진짜 ㅇ아예 안되는수준인데 계속오류뜸
-
마이ㅣㅣ럽 3 0
다시ㅛㅏ랑해요 세상반대쪽긑에 살아도찾을게요 다신그댈놓치않아요 멈춘내심장을 뛰게할사람
-
삼칠아이큐얼마나나올것같삼 15 3
정식 검사는 받아본 적이 없어서리어느정도나올라나
-
사문 개념 기출 끝내서 문풀 좀 하려하는데 추천 좀 해주세요 부정 n제 현우진 논술 반수
-
부자 ㅇㅈ? 8 0
집에 하겐다즈 두통있음
-
2027학년도 수시 전형 - 서울여대, 동덕여대, 덕성여대 0 0
안녕하세요. 나무 아카데미입니다. 수시 원서 접수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학생...
-
국어 주사위가 너무 심함 5 1
백분위 99에서 86까지 떨어져봄 시발.. 안그래도 생명도 주사위 타는데 국어까지...
-
확통이고 21 22 28 틀이었어요 근데 뽀록이 넘 많아서 솔직히 시중 엔제나 당장...
-
낼은 둘째놈 서울에 모시고 가야 해서,,, Good night,,,ㅠㅠ
-
잘자요 8 1
내일 봐요
-
나에게 평점은 좀 주고 가라... ㅠ,ㅠ 이 형님의 평점이 좀 아프도다
-
솔직히 미적 1컷 정도 실력자들은 기하 오면 만점권 가능함 10 2
만점 기준 미적이 이득인거지 절대적인 게 아니라서 도형 좀만 감 있으면 기하가 맞음
좀 이상하긴 하네요. 뭐 한 30대도 아니고 대학생인데, 나이만으로 나쁜어른이고 잘못된 관계일 것 까지야...
그러게요..ㅠㅠ 좀 속상해요
그와 별개로 상담은 꾸준히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몇살에 몇살을 만났는데유....?
고1때 22살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