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이후에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19804
이제 좀 코스피 삼전 닉스 AI 자동차 등은 조정을 받고
그간 눌려왔던 코스닥 제약바이오가 다시 살아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금투세' 이것도 영원히 못기어오르게 봉인되었으면 하고요.
뭐 제가 일전에 최고세율 49.5%에 대해서 언급을 안한 것은
단순히 한국의 세금이라는게 직접세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저는 2020년 6월에 아직도 충격이 컸었는데
당시 코로나 시절이어서 대주주 양도세 기준 21년 3억 하향 예정이었던거
그거 완화될 거라고 기대했더니
뜬금없이 '금융투자소득세'라는 날벼락 같은 것이 들어왔고
그것도 초창기 안은 2천만원까지 공제였는데
그나마 개인투자자 위해준다고 5천만원으로 선심쓰듯 올려줬으나
5천만원 수익 이상이면 22%, 3억 이상이면 27.5%의 고액 세율을 두들겨 맞는데
주식이라는게 원금을 100% 잃을 가능성(제가 상폐결정 당해봐서 압니다.)이 있는데
그 위험을 감내하고 번 돈에 대해서 이제 좀 벌었으니 뜯어가겠다??
아주 뒤집어 질 노릇이었죠.
그래서 그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투쟁해 왔고
2024년 12월에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라는 아름다운 장면을 봐왔기에
윤석열 정부가 정말 힘든 상황 속에서 세 부담 줄여주려 노력했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알죠.
최고 소득세율 49.5%만 세금이라고 생각하며
남의 일상생활이 어떻고 운운하는 무례한 사람과는
말 안섞을거고요 ^^
여튼 금투세 없는 대한민국, 코스닥 제약바이오도 살아나는 대한민국
26년 6월 4일 이후 대한민국이 되길 바랍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중앙의vs아주의 0 0
어디가나요
-
나는 케밥에 초장을 찍어먹음 7 0
학교 선배님한테 배웠음
-
08씹허수 질문받는다 ㅇㅇ 16 1
질문좀 해다오...
-
이참에 올리는 짤(?) 0 0
어어 잠만 ㅋㅋㅋㅋㅋ 이거 괜찮나? ㅋㅋㅋㅋ
-
ㅈㅂㅈㅂㅈㅂ ㅈㄴ 간절하다 ㅈㅂ
-
웹소설로 국어 예열 가능? 0 0
히히
-
재선거는 해야하는거 아닌가?? 0 0
투표 무효 아님??
-
교육청 모고치면 0 0
가끔씩 시험지 부족해서 탐구 안보는 과목 끼리 돌려서 빼간적있음
-
보수는 0 0
국힘이름 달곤 이젠 가망 없을 듯 걍 이미지를 다 쳐 조졌네 ㅋㅋ
-
대학친구들 0 0
몰루
-
오세훈 왜 안될거같냐 0 1
걍 옷 하나 잘 입어서 그런가 정원오 될 것 같음 ㅠㅠ
-
6평 문학 ebs 예측 0 0
고전시가 면앙정가 or 백석정별곡 or 속사미인곡 이 세개가 너무 가능성 높음...
-
6모 등급 예측 13 0
해주셔도되고 안해주셛도됩니다 국어 - 연계안함 수학 - 못함 영어 - 유기함 탐구 - 점점 저능해짐
-
6모까지 단 하루 일주일만 시간이 더 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내일 최대한 마무리를...
-
님들 안자고 뭐함 6 0
?
-
눈과 귀를 막아줘 0 1
그래서 국어 예열 지문 편집한 사람 있음? 나도 좀 보자
-
머잖아 대한민국 최초로 국민투표운동 시작하는 날이 올 듯.
좌우떠나서 금투세는 좀 안걷었으면
이거 실체를 알면 진짜 이거 제정신 아닌겁니다.
현재는 외국인 기관 개인 모두 공평하게 거래세 걷고 싱가포르 같이 아시아의 금융허브도 그리 하는데 금투세 방식은 외국인은 조세협정으로 탈출, 기관은 법인으로 탈출하고 개인 독박과세.
무엇보다 이게 진짜 사악한건, '집합투자기구(사모펀드)'에 물리는 최고세율 금융소득종합과세 49.5%를 금투세로 완화해줘서 27.5%로 감세해주고 그 부분을 개인투자자에게 떠넘기는 최악의 세금이죠 ㅋㅋ 이런걸 지지하는 사람들은 본인들이 외국인, 기관이거나 사모펀드 종사자라면 모를까 ㅋㅋㅋ
주식 손실도 최고 49.5% 보전해주면 인정
애초에 목적이 사모펀드 세금 깎아주고 국민에게 메꾸려는 건데 그럴리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