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la] 6평 행동 강령(feat. 작년 6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18644
Zola임당.
6평입니다.
결론 간단 요약.
생윤은 님들의 지식 부족을 보충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무려 2개나 '더' 있는 꿀과목입니다.
생윤에 한정해서 6평 시험에 대한 행동강령을 정형화해볼까 합니다.
님들이 생윤 시험지를 받았다고 합시다.
전체적으로 훑어보고 시험을 보든 아니면 1번부터 바로 시험을 보든 상관없습니다.
그건 님들이 알아서 하시구요.
중요한 것은 눈앞에 있는 문제, 내가 고민하는 선지에 집중하는 겁니다.
1. 제시문=>사상가, 개념 확인=>지식으로 선지 판단
일단 이 작업이 가장 먼저 진행되면 됩니다.
생윤'도' 사탐이고, 사탐은 기본적으로 지식 과목입니다.

작년 6평 2번 문제입니다.
갑=>맹자로 확인되었으면 ㄱ 선지입니다. 이건 지식입니다. 바로 ox 판단하면 됩니다.
참고로 ㄱ은 지식적으로 x이구요, 그러면 선지 1, 2, 4는 날리면 됩니다.
ebs 기준 22%가 ㄱ 선지 판단에 실패하였습니다(2번 문제 정답률이 ebs 기준 67%네요)
그러면 시험장에서 님들은 ㄴ에 대한 판단을 하시면 그만이네요.
이런 식으로 '지식'이 확실하다면
선지에서 지식형 선지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러면 지식대로 판단하면 됩니다.
아마도 이게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이겠죠.
2. 독해(국어 또는 영어 단문 독해)
but
![]()
생윤은 다른 사탐에 비해
다른 방식인 국어적인 방식
즉 독해형으로
풀 수 있는 문제의 비중 또한 높습니다.
이게 생윤의 엄청난 장점입니다.
다른 사탐은 지식이 막히면 그걸로 끝인데
생윤은 살아날 방법이 하나 더 있는 거죠.
문제 자체가 독해형 문제일 수도 있고
혹은 선지 중 일부가 독해형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지식+독해가 짬뽕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작년 6평의 8번 문제입니다. 을과 관련된 선지 5를 봅시다.
을이 로크입니다.
근거 1. 제시문-생명, 자유, 자산을 보호받는다.
근거 2. 지식-생명과 자산은 넘겨주지 않는다.
결론-넘겨주지 않은 권리'도' 보장된다.
이 외에도 생윤은 독해로 풀리는 문제가 많습니다.
지식이 있으면 좋겠지만
지식이 없어도 독해로 해결됩니다.
그리고 그게 1~2개만 님들이 '더' 풀어도 님들 등급이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독해 문제인데 3점짜리를 님이 맞춘 것은 국어나 수학으로 치면 6점을 더 맞춘 겁니다.
수학 3점짜리 2문제 못 풀면 ㅂㄷㅂㄷ 거리는 분들 많습니다.
그런데 생윤은 3점짜리 못 풀어도 ㅂㄷㅂㄷ거리지 않습니다.
너무 과목 차별하시는 것 아닌가요???
생윤 아니 사탐 3점은 국수 6점입니다.
3. 바나나 선지
ㅋㅋㅋ
인간과 바나나는 약 15억년 전의 같은 조상을 공유합니다. 아셨나요???
작년 6평 15번입니다.


님들아 ㄴ과 ㄹ이 고민되나요?
15억년 전의 바나나와의 공통 조상 유전자가 작동하면 ㄴ과 ㄹ을 고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걸 고민하면 안 되는데(고민할 필요도 없는데)
이걸 고민하신다면 저의 바나나 제거 특강은 나중에라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저의 바나나 제거 특강을 아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조언은
바나나 사용은 '최소화'하세요.
많이 사용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바나나가 뭔지 모르시면 아래 강의 공개 강좌가 있으니 보시길 바랍니다.

https://class.orbi.kr/course/2586
다음 칼럼은 6평 '후' 행동강령입니다.
내일 쯤(6평 전) 올리겠습니다.
열공+즐공=대박!!!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최근 7개 글 중 5개가 나임 1 0
ㄷㄷ
-
내 글로 피드 가득 채우기 0 1
가능할지도
-
난 아직도 노어노문학과를 노르웨이어로 알고 들어온 대학생 썰을 잊을 수가 없음 0 0
???: 자네는 노어노문학과를 왜 왔는가 ???: 노르웨이어를 꼭 배워보고...
-
ㄹㅇ로
-
에피 오프라인은 사라진 거임? 0 0
역사속으로
-
이제 자야함 0 0
근데 11시에 일어나야함
-
뻘글로만 2000덕 모으기 0 0
슬금슬금
-
아니 수능 수학에 곱기호 없는지 몰랐네 해설은 이따 올라갑니다.
-
ㅇㅂㄱ 4 2
중간에 깼지만 잘잤당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인생 망한거 같아요 2 0
고등학교 내내 수시 위주로 입시를 하다가 고3때부터 정시로 틀었습니다.수시로 붙을...
-
긴머리의눈이부신그대가좋아 0 0
나에대해정말알고싶지않나요
-
제가 다니는 잇올 특징이 학습상담없고 더프 서프 응시 못하는데(대신 구매는 가능하고...
-
혹시 왕가슴 남자 보셨나요 1 0
요즘 유행하던데
-
날이 밝았다고 0 0
거짓말이라고 해줘
-
22번 과목융합? 0 0
6평 22번을 과목 융합이라고 하는 강사분들이 많은데, 왜 과목 융합인지...
-
아침야호 4 2
좋은 아침이에용
-
농어촌 정시 3 0
화 미 영 생윤 사문 88 96 3 99 99 해서 평백 95정도 받으면 한양대...
-
ㅇㅂㄱ 0 0
오늘도 상쾌하게 시작!
-
난 한의대를 올해 간다 4 0
시발 한의대를 가야만 한단 말이다
-
94학년도 현재 (2027학년도 6월) 25학년도 6월 37번 (A) (B) (C)...
-
이밤이와도이밤이가도 0 0
암얼웨이스어웨잌어웨잌
-
이젠 괜찮은데 0 0
사랑따위저버렸는데
-
디비피아 인공지능 0 0
얘좀치네
-
수학 과탐 모르면 떨어짐? 보통 다들 생1지1 공부할텐데 그냥 면접학원 다니고 그런...
-
난 0 0
올빼미로 진화중인게 분명함
-
미친듯사랑했는데왜 0 0
정말난잘해줬는데왜
-
있나요 사랑해본적 0 0
영화처럼첫눈에반해본적
-
잘자용 0 0
-
아 0 0
아
-
매크롤린 급수 특: 0 0
대학교때 배우지만, 미적러들은 삼도극 때문에 이미 알고있음
-
작문 수업에 2 2
대학은 정시를 확대해야 한다 라고 써서 냈는데 교수님께서 동의하신다고 코멘트 달아주셨음
-
다들 잘자고 힘내라 0 0
-
한석원T 2 1
기계공이시네
-
굿나잇에브리원 2 0
굿모닝
-
옆글 반수 1 0
진지빨고 경희 국캠 어문에서 외대 설 어문으로 반수하면 (노답어문은 아님) 뭔 글임 재업띠니
-
코와이모난데나이 7 0
보쿠라모히토리쟈나이
-
지금까진 진짜 노답이었어
-
일본도 막 14 1
도쿄대 못가면 반수하고 그러나
-
탐구 추천좀 해주실 분 6 0
반수생이라 이제 공부 제대로 시작하는데 아직 탐구 한 과목을 못정했는데 어떤 과목이...
-
반도체란 애는 2 0
정류 작용을 한대
-
3시 넘엇어? 1 0
나 3시 넘어서도 못 잔거야 설마?
-
아니 1 0
나는 잠을 자고싶음
-
잠을 포기하니 4 0
시간팽창이 일어나네
-
혜찌 이 사람 00년생임 0 0
나랑 3살차이임
-
불시점검 3 0
22영어 기출 복습 끝 굿나잇
-
증바람 재미있다 4 0
쫙쫙붙네
-
와 씨 0 0
노트북 다시 켜졌다
-
그대여 사랑하길 멈추지 마요 0 0
가시덤불 위 힘들어도
-
심심한데 5 0
질문 받습니당 경력 03년생 24살 고2까지 국수영물지 21111 고정 22수능...
-
님들 1학기 성적은 9 0
언제쯤 나옴
아리까리한 거 독해랑 바나나 사용해서 풀어보셈. 최소 1개는 건질 겁니다^^
열공+즐공=대박!!
ㄴ,ㄹ 둘 다 맞지 않나요??
정의롭고 자유로운 기본 제도 또는 비자유적이지만 적정 수준의 기본 제도에서 후자는 정의&비자유&적정 수준의 기본 제도를 말하는 건가요?
제가 말하는 바나나는 개념 설명이 아니에요. 개념 없어도 판단가능 하다는 거에요. 개념 풀이는 님 공부한걸로 하면 됩니다. 열공즐공대박
제가 생윤 공부를 안 해서 진짜 답을 여쭤본 거였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