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매 3덮 85 4덮 83 5덮 93 공부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37087
30살 작년에 공부 시작함 작수 백분위 96
5덮 2개 시간 없어서 못 풀고 문학 1개 틀림
나머지는 순수 실력으로 풂(찍맞x)
1.충분한 수면
시험 3일 전 푹 자기 등의 방법으로
시험 전에는 수면 빚이 없어야됨
단,시험 전날에 휴식 하겠다고 공부 아예 안 하고 자는 건 비추천
2.충분한 운동(달리기)
평소에 운동하는 게 제일 베스트이지만
여건이 힘들다면 시험 전부터는 조금씩 달리는 걸 추천
저는 시험 전날에 5km달렸어요
3.시험당일 달리기
진짜 5분만이라도 좋으니까
땀흘릴정도로 달리는 걸 추천
뇌가 평소보다 잘 돌아가는 느낌을 받을 거임
4.선지 독해 연습
지문에만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선지독해가 진짜 중요함
시험 전에 저는 작년 국어 사설 모의고사
(문학만) 지문 안 읽고 선지만 먼저 읽는 연습 했음
선지독해로도 어느정도 풀리는 걸 느껴봐야됨
그러고 지문 조금 읽으면서 풀어보면됨
그렇게 작년 사설 몇개 풀어봤는데(문학만)
대부분 20분안에 다 풀고 1개정도 틀리는듯
이번 시험
3일전-푹 자서 뇌 리셋
2일전-평소처럼 공부로 뇌 활성화
1일전-적당히 공부 (뇌 너무 많이 쓰면 안 됨)
5시에 공부 끝내고 집 도착 후 5km달리기
10시 취침 후 5:30기상 후 달리기 5분
공부 열심히 하는 사람들 중에
머리속에 노래가 자꾸 맴돌고 (귀벌레현상)
평소처럼 국어가 잘 안 읽히는 사람들이 있을 건데 (본인포함)
시험마다 컨디션 관리하는 걸 연습해보는 걸 꼭 권장드려요
공부만큼이나 시험 칠 때 중요한 영역입니다
작년 수능 때 컨디션 관리 폭망해서
지문이 머리에 하나도 안 들어오고..
평소보다 시험을 못 봐서
올해는 매월 더프,서프 때마다
어떨 때 컨디션이 제일 좋을지
쉬는날이랑 운동하는날 계획해서 하는데
아침에 뇌가 돌아가는(글이 머리에 잘 들어오는)
속도 차이가 느껴져요
매 시험마다 ’성적을 잘 받자‘보다
‘어떻게 할 때 뇌 상태가 최고조인지’
실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고
6월 모의고사 ,7덮 이후로는 계획 세워서
시험 운영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번 더프 오전에는 컨디션이 좋아서 잘 보고
오후에는 뇌를 다 써서 그런지 평소보다 못 쳤는데
이걸 또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해보고 계획할 예정
(점심 먹고 산책해볼 예정)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원피스입은여자들은궁금하단말야 0 0
바람이좀만더불엇으면좋겟다
-
구름 개 말도 안 되게 이쁘네 0 0
흐으
-
이란戰 106일만에 사실상 종료…美·이란 "협상타결, 19일 서명"(종합) 1 1
트럼프 "서명직후 호르무즈 통행료없이 개방…對이란 해상봉쇄 즉시 해제" 중재국...
-
잇잔아 3 0
나는 개 멍청이야 낮에 갓던 길은 밤에 못 가 개 멍청이야
-
나는 잇잔아요 1 0
수학과에 가고 싶엇어요
-
만약에 만약에~ 4 2
물리학과가 안 맞으면 고반이나 연시반공으로 튀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플랜 B느낌인 거죠
-
난 너를 만나러 가아 2 0
너가 싫어하지마안 연락도 안하고 가
-
국어 강은양 0 0
강은양e시즌 1주2주 문학개념어 교재 뭐뭐옴?
-
너 이렇게 입고 가면 0 0
거제 시민분들께 혼나
-
칸타타 마셔야지 0 0
이거 마시면 식곤증이 사라짐
-
니가 좋아 너무 좋아 0 0
모든 걸 주고 싶어
-
기하기하 0 0
기하기하 좋아좋아
-
이게 근육통은 맞나? 손가락 접을때도 뻐근하고 손끝 찌릿찌릿함 ㄷㄷ아무것도안했는데
-
우리엄만매일내게말햇어 1 0
언제나남자조심하라고
-
현우진 왈: 이때 30번 문제는 약간 좀 결이 다르거든요. 이거는 다른 문제를 다...
-
대깨설한테 조언좀 해주세요 11 0
언매 물1 지1 노베 설공 목표 옛날 화1 생2였는데 이제 과목 바꾸는 상황 6모...
-
니가 날 오해하게 하잖아 5 1
확실하게 말을 해
-
9모 대비 수학 모의고사 Preview - 무료배포 예정 2 0
15번 preview 21번 preview 깔끔한 문제, 깔끔한 풀이, 깔끔한...
-
올려드립니다. 출처만 바꾸지 않으면 무단배포 환영합니다. 이번 시험은 쉬웠지만,...
-
ㄴㅓ무예브다 14 2
-
인생ㅈ된듯 6 2
어떻게 사람이 취업 ㅈ된 저학력 문대가리 틀딱
-
올해 반수는 꼭 성공하고 싶어 1 1
쇼 앤 프루브를 위해 샤인미 n제를 폈습니다
-
존나신기하네 내친구중에서자퇴한놈있는데 걔 존나 재미없게살던데 인생을 고등학교를다녀야...
-
조현병도 좋아해주세요 8 1
조현스럽디
-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7 1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
6모 성적이긴 하지만 농어촌정시라인 한 번만 봐주십쇼 1 0
백분위 기준 언매 96 기하 98 영어 3 세지 96 사문 76 +) 여기서...
-
내가 초중딩이던 시절 그들은 무슨 삶을 살아온건가
-
제발 게이치 하이킥 4 2
제발
-
반도체 계약은 단순히 취업뿐 아니라 14 2
거기까지 가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는 점에서 연고공과 비교 대상이...
-
볼코프 아스피날 보고싶네 1 0
볼코프가 ㄹㅇ 졸라쎈데
-
재종반 그만둬도 괜찮나요... 0 1
3월부터 쭉 재종반을 다니는 학생입니다. 삼수생이라 그런지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너무...
-
진지하게 내 앞자리 사람 17 3
머리를 쉴틈없이 흔들어제끼는거때문에정신사나워서 정신나갈거같은데 말해야대나진지하게...
-
계약 메디컬 둘다 다니는법 3 4
계명대 약학과
-
어캄
-
"참"이라는게 대체 뭔의미지? 14 2
"어제 나는 밥을 먹었다" 이 명제가 참이라는건, 실제로 "어제 나는 밥을 먹었다"...
-
폐급 과외생 ㅁㅌㅊ 1 2
아 뫄뫄야 정시해보겠다고? 너 6모 본 거 등급이 .. 오 국어를못하네 국어는 대충...
-
스포)새삼 대단하네 2 2
저런 시릴간을 초살낸 신존스 ㄷㄷ
-
내가 초등학교 들어갈때.. 지금 현역들은 태어나지도 않았나 2 0
하… 19학년도 겪어보지 하… 아직도 기억나는게 반지름 이였나
-
시릴간 페레이라 상대가 안되네 6 0
페레가 파워도 밀리고 속도 자체를 못잡네
-
에바스트인가.
-
영어를 시작해볼까나 1 1
영어 작수 3이였고 수능 끝난 그 시점부터 지금까지 아예 안했어요 국수 너무 못해서...
-
와 시릴간 2 1
머여
-
근데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7 3
이거 정답률 2프로인 이유가 실전개념이 대치동에서만의 전유물이던 시절이어서...
-
가장 평가원스럽지 않은 실모 5 1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1월 모의평가
-
확통런 현역 0 1
현역 6모 미적 2컷 떠서 ㅈ된 거 같아서 내신 끝나고 7월부터 확통런 하는데 강사...
-
"평가원스럽지 않음"(자작) 1 0
나쁘지는 않은데... 아닌가 나쁜가
-
개인적으로 보고서같은걸 쓰는데 2 0
생기부 채울때 아래 형식처럼 논문 형식으로 보고서 써도 괜찮으려나요?? 솔직히 전...
-
오늘의 시험(1/2) 5 3
개ㅈ망 10문제 중 제대로 적은 문제 하나도 없음 끄적거린거 3~4개
-
확실히 계약 선호가 높네요 5 0
시험 당일 새벽 달리기 이거 효과 꽤 괜찮나요? 고민중인데
작년에 항상 5시 기상후 달리기 10분하고 공부했는데 올해는 학원 다녀서 시간이 안 돼서 달리기 못하고 있는데 작년에 공부가 더 잘 됐던 것 같아요! 저녁에 헬스 잠시하고 공부 하는데 항상 잘 돼요 스트레스가 풀려서 그런 듯요!
6월은 평소처럼 해보셔도 그 이후 사설 모의고사 있을 때는 한 번 달리기 해보시능 걸 추천드려요
새벽에 달리기가 런닝머신에서 뛰고 씻고 바로 공부하는 느낌인가요??
넵 작년에 집독재 했는데, 5시 기상후 헬스장 가서 시속8-9km로 런닝머신 10분 뛰었어요! 그 뒤로 집 가서 밥 먹고 씻고or씻고 밥먹고 바로 공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때까지 쓰신 글들 봤는데 자극받게 되네요
감사합니다!!ㅎㅎ 그 오르비에 닉네임 30대수능보스?님 계시는데 글 읽어보시면 국어 점수에 신체능력이 끼치는 영향을 말씀해주시는데 저도 백번 동의해서.. 달리기는 진짜로 엄청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