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씩 오르다 독서 - 데일리 모의고사 20세트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95268


하루씩 오르다 이벤트에 참여해서 오르비북스에서 책을 제공받아서 풀어봤습니다!
책 처음 나왔을때 추천하는 선생님 리스트가 엄청나서 풀어보고싶었는데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해서 책을 받았습니다 ㅎㅎ
이건 책 첫번째 페이지에요
평가원의 출제 원리를 철저히 분석하여 지문을 개발했다고 했는데
지문 풀면서 기출과 유사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지문,문제 퀄리티 둘다 평가원과 비슷해요!

권장 풀이시간도 있더라구요 저는 30분을 목표로 풀려고 했어요
그리고 저는 독서 시간 운용을 잘 못하겠어서
이 20세트를 풀면서 어떤 방식으로 푸는게 저한테 맞는지 알아내는것도 목표에요

기록하는것도 있더라구요 유형별로 분석하는게 좋은거같아요
전 꾸준한 우상향형이 나오면 좋겠네요!
여기 밑에는 제가 어떤생각을 가지고 책을 풀었는지
어떻게 책을 활용할건지 써둔거에요 조금 길수도 있어요 ㅎㅎ..
밑에 3줄 요약 있으니까 봐주세요!!

DAY1을 풀어봤어요.... 독서 지문을 읽는게 일주일만이라 좀 많이 틀렸네요... 어휘도 틀리고 부끄럽네요 ㅠㅠ
저는 풀고 풀면서 든 생각 걸린 시간을 표지에 정리했어요
첫번째 목표인 30분안에 다풀기는 성공인데 정확도를 놓쳐버렸네요...
그리고 풀이 방식을 만들기 위해
DAY1을 풀면서 손가락 걸기를 처음 써봤어요
제가 모의고사 풀때마다 시간이 부족한데 이걸로 시간을 줄일수 있을거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먼저 해봤어요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추천 부탁해요!! 그리고 막히는건 바로 넘기고 마지막에 풀기!
이거일거같은데? 하고 정답을 고르는게 손가락 걸기 맞겠죠? ㅎㅎ
처음 쓰다보니까 정답률이 낮았어요 ㅠㅠ
그래서 음... 이 방식은 빠르게 한바퀴 돌수는 있는데 점수가 낮게나오네...
그러면 빠르게 한바퀴 돌아서 시간 여유가 있으니까 다풀고 나머지 선지를 한번더 봐볼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여기서 더 발전시켜서 저에게 제일 잘맞는 풀이방식을 만드는걸 목표로!
지문이 아주 잘 읽혀서 좋았어요!
사설모의고사를 응시했을떈 독서론에서 시간이 끌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 풀떈 잘 읽히고 빨리 풀려서 좋더라고요(지문 좋아요!!)
제가 지문에 표시를 많이하는 성격인데 독서론에선 표시를 줄여볼까? 라는 생각을 하고 지문을 들어갔습니다
이게 확실히 좋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계속 교정하면 완전 좋아질 느낌이에요 ㅎㅎ
독서론 읽는 전략도 제 풀이방식에 추가하는걸루!

문제 푼거 틀린이유,고쳐야할점도 적었습니다! 하나씩 고치다 보면 20일 안에 엄청 잘해질거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해설지도 좋아요!! 해설지 보고 이해했습니다 ㅎㅎ

원래였으면 내일풀려고 했지만
DAY1에서 너무 많이 틀린것도 있고 피드백 한걸 바로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DAY2까지 풀어봤습니다
아 그리구 밑에있는 함꼐 보면 좋을 기출 이게 있는것도 좋은거같아요!
나중에 저 기출들도 한번 봐볼려고요 ㅎㅎ
이번엔 독서론을 틀렸네요....
그냥 시험마다 바보짓 한번씩 하네요 부끄럽네요 ㅎㅎ...
아 그리고 이번껀 다 맞을수 있었는데 바보같은 실수해서 틀린거 있죠 ㅠㅠ
호머식으로 다맞은걸루....
회차 구성이 독서론 인문 사회과확 과학기술 인데 사회과확과 과학기술이 회차마다 위치가 바뀌더라구요
DAY1은 독서론 과학기술 사회과학 인문 순서로 풀었는데
DAY2는 독서론 사회과학 과학기술 인문 순서로 풀어봤어요
제가 어떤걸 잘하는 타입인지 확인하는데 좋은거같아요 ㅎㅎ
이번 지문도 DAY1과 같이 표지에 시험보면서 든 생각들 열심히 써주었어요
원래는 이 사진을 올릴생각이 없어서 글씨를 대충썻는데 부끄럽네요 ㅠㅠ 올릴거면 글씨 이쁘게 쓸걸....
DAY2도 지문이 아주 잘 읽히고 해설도 좋고 선지까지 조아요!
평가원 지문 푸는줄 알았어요!
DAY1에서 한 피드백대로
빠르게 한바퀴를 돌리고 손가락 걸기 한것을 다시보자!
이것대로 풀어서 정답률이 높아졌습니다!! ㅎㅎ 좋네요
시간도 30분 안으로 들어와서 만족!
그리고 제가 자주 하는 실수인 문제 풀다가 갑자기 중간에 이상한걸 고르는 실수가 있거든요 ㅠㅠ
일치하지 않은것에서 1~3번 선지까지 갔는데 정답이 안나와서 먼가 불안하고...다음 선지가 모르는 내용이면 지문 가서 내용 조금 보고 와서 어 이거 맞네 정답! 하고 고르는 실수에요 ㅠㅠ
이것도 이번기회에 확실하게 고쳐보는걸로!!
독서론틀린건 만 중요하게 읽는걸로 결론!! 이건 브크에서 들었는데
체화를 아직 못해서 ㅠㅠ
고쳐야 할것들을 노트에 적어두고 꼭 고쳐봐야겠어요!

아까 DAY1에서 너무 많이틀려서
DAY2는 다맞은 지문 올림! ㅎㅎ
제가 지문 풀떄 원래는 이것보다 표시를 많이 하면서 풀었거든요!
쓸대없는거에도 표시를 해서 시간이 낭비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줄여도 쓸대없는 표시가 많은느낌...
구조독해 연습할떄 아주 좋은거같아요
제가 강기분을 들었는데 강민철 선생님이 여기서 집중해야한다 하는 포인트들이
나와서 표시하고 정답까지 이어졌어요!
강민철,김승리썜 듣는사람이면 체화하기 좋을거같아요
조금만 쓸려했는데 너무 많이써버린거같네요 ㅎㅎ...
이건 1편이고 2편도 있을 예정이에요
나머지 지문도 풀고 후기 남길게요!
마지막으로 3줄요약하면
지문이랑 문제가 평가원이랑 비슷하고 해설지도 조음!
시간단축에 좋을듯!
가성비가 개쩜 20일치 독서모고가 33000원!!
시간 부족하셨던 분들은 사서 풀어보세요 강추!!
오르비북스 짱!![]()
책 소개글이에요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졸려 0 0
애기자께예
-
다음주 강의는 1개 0 0
시함이 1개 그리고 1학기와 주료데스
-
옯붕이들도 옯붕이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기삼칠을 아껴달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여히히
-
외모 9등급이어도 0 0
난 전혀 상관없음 어처피 난 연애 안할거임
-
생긴게 진짜 다가 아니야 0 0
키가 커야돼 키가 존나 중요해 걍 남자는 키까지가 외모야
-
미소년되고싶다... 1 1
엉엉..
-
외모는 큰 문제임 5 1
나같이 못생기면 오르비 ㅇㅈ을 못함
-
안녕 2 1
오랜만이네
-
잇올 올키프 못받을수도 있겠다 0 0
작년꺼랑 비교해서 계산해보니깐 개위험한데;
-
생긴 게 다가 아님 2 0
책은 표지가 아니라 내용이 더 중요한 거임
-
와 고1 6모에 선관위나오네요 1 1
진짜 감다살이네 어떻게 선거 바로 다음날에 ㅋㅋㅋㅋㅋㅋㅋ
-
양승진 미적 엔제 0 0
풀만하다고 들었는데 좋음? 미적n코드? 해도 책만 풀긴할듯
-
나리도로 0 0
사스쿠가
-
사실 외모는 큰 문제가 안됨 2 0
박살난 사회성이 문제지...
-
나만의 외모정병 완화책 10 1
셀카를 찍고 내 얼굴이라고 여기기 심심하면 필터끼고 찍기 절대 후면카메라로 찍은...
-
난 왜 미소녀가 아니라 7 1
이런 버러지로 태어났을까
-
진짜 멘헤라 특이 머냐면 12 2
엄청 집착하는데 맨날 헤어지자고함 근데 진짜 헤어지자고하면 멘탈 터져버림 그러면서...
-
목시 반수반 작수 3합 8주제에 오늘 지원했는데 0 0
이거 충원 돌아서 뽑힐 가능성 없어보이죠?
-
정신과 의사들도 19 3
미소녀한테는 되게 티키타카 잘하고 농담도 하고 웃으면서 진료하는데 십이한남한테는...
-
이시간에 밥먹을곳잇음? 12 1
편의점피시방말고
-
기습시비 레전드 떴다 3 2
왜이러는거냐 ㅋㅋㅋㅋㅋㅋ
-
수학 잘하는 사람은 모른다 10 1
수못의 고통을
-
난 맨해라임 4 2
누군가를 진정으로 좋아하면 ㅈㄴ 집착함
-
드릴 제로 확통 퀄 0 0
드릴 제로 확통 풀어보신 분들 퀄 어떤 것 같나요? 그리고 문제 난이도도 평균적으로...
-
어디서 본 외모 관련 실험인데 3 0
사람들 몇 명 모아서 본인 외모를 몽타주 전문가한테 묘사해서 그린 그림이랑 그...
-
이원준 일주일 수강 후기 2 0
지금 rnp이랑 브크 이론편만 들었는데 확실히 정보처리 위주 지문에서 속도가 빨라짐...
-
대학 어디가 충남대식 내신 산출 오류있는건가요? 0 0
대학어디가 충남대식 내신 산출 누가 오류가 있다고 잘못된거라고 하던데, 진짠가요?...
-
시반 스터딘 홍다희 5 0
우상혁 우진모스 스다밤 중힘 포부 노예 오쎈딱
-
열품타 방 이름 뭐하지 17 0
아이디어 뭐 없나 소수정예용인데
-
가질수없다면 부숴버리겠어 4 0
너가너무미워
-
오공완 4 1
거의 7시간 정도 공부함
-
나와주면 고마운 22번 유형 5 1
-
모기 한마리가 6 0
낮잠 잤는데 온몸을 빨아놨네;;
-
의외로 뼈를 녹인다는 음식들 12 1
-
6모 통통 15 20(실수) 21 22 틀인데 그냥 기출하는게 맞나요?> 15 21...
-
살면서 13 1
누가 날 좋아해본적도 없고 꿈도 못꾸고 있음 외모 9등급 고도비만이라서 놀림만 당함
-
자 님들 골라보셈 6 3
내 개가 되기 vs 나를 개로 키우기
-
멘헤라심리학이란게 잇다면 2 1
난 석사정도됨
-
미적분 극한계산 14 2
^이거 꿀팁같은거 가진 분들 계시나요 직관으로는 감도 안오는 어려운 계산들만 보면...
-
일단 학교는 3인책상에 2명 앉아서치는 개병-신학교라서 안되고 다른 학원 찾아야함 ㅇㅇ..
-
날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을 정도의 외모를 가지면 11 2
난 만족할거같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우호적으로 대우받는 존잘의 삶이 너무 부럽지만...
-
근데 뭔가 알바하니까 되게 풍족한데 25 2
내가 돈을 많이 안써서 그런가 한달에 100정도만 벌어도 풍족한거같은데 잘하면...
-
괜히 3 0
글카잇는 노트북삿어 먼가 이도저도 아닌느낌
-
글 거의 다 지웟다 4 0
휴
-
운동이 어떻게 작심삼일이지 8 0
맨날 이틀 하고 하루 쉬고 이틀하고 하루 쉬고
-
올해 안에 데스크탑 장만하고 싶네요 13 3
키보드는 저런 거로 사두고 본체는 사진 속 저거로 살 생각이고 모니터 마우스도 좋은...
-
잘생기고예쁜데 멘헤라인 애들은 15 4
세상 위로랑 관심 다받고 하니까 뭘해도 다 자기 편이니까 멘헤라 치유하는거 일도 아닐듯 부럽네
-
공부존나하기싫어서 1 1
안했어
-
국어 폼이 와리가리함 3 1
잘될 때는 ㄹㅇ 신들린 것 마냥 독서 1지문 3분컷하는데 안될 때는 10분 쏟아도 안 풀림
-
제미나이 왤케 똑똑해졋지..? 7 0
문제를 엄청 깔끔하게 잘풀어주네여 원래 얘가 전에는 좀 잘 고장났던거 같은뎅
너두 빨리 후기써 ㅋㅋ
주말에 푸께 ㅋㅋㅋ
김워니안녕
안뇽
오 이게 인기인가바요
요즘 인기있는 책이에요!!

푸러바바진짜 정성글이네…ㄷㄷ 워니 수고햇어 나도 올려야하는데 엉엉
냥줍이 후기 기대할게 ㅎㅎ

워니가 워낙 너무 잘 써서……기대하지마 너 처럼 정성글은 못써….엉엉워니 왜케 열심히썻지 이러면 어떡하지

미아내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