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 수능공부 커리큘럼 조언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28811
노베 공부 커리큘럼 질문드립니다.
늦깎이 수험생입니다.
수능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는건 올해가 처음입니다.
집안사정이 어려워서 인강은 ebs강의밖에 듣지 못하여...
최대한 ebs에서 수강후기랑 평이 괜찮은 강의로 선택하였고 교재도 ebs교재를 활용하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원래 더 일찍 시작했어야했는데 제가 몸이 좀 안좋았기에 한동안 입원을 해야되었어서..수능공부를 5월에 제대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오르비 추천 커리큘럼이랑 유튜브, 인터넷 정보들을 모두모아 계획을 만들었는데 제가 잘 계획했는지 한번씩 읽어봐주시고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혼자 독학하는 상황이어서 여쭤볼 곳이 이곳밖에 없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우선은...제가 새벽에 알바를 뛰어야되어서 공부시간이 오후~밤시간대밖에 공부를 못하는 상황입니다.
국어는 작년 수능을 풀어봤는데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풀기가 어려웠습니다. 시간재고 제대로 푼 문제가 화작+비문학 앞문제였는데 17문제밖에 못풀고 4문제 틀렸습니다...
시간내에 문제푸는게 너무 힘이들었고 화작도 푸는데 너무오래걸리기에 우선 문학과 화작위주로만 파기로 계획했습니다.
수학은 아직 계획하고있는중이라 넣지 않았습니다.
영어도 작년 수능을 풀어보았습니다.
듣기는 거의 안들리는 상태이고, 듣기이외의 문제들은 쉬운문제유형만 겨우 풀었는데 점수가 35점으로...처참했습니다.
제대로푼 문제가 몇안되어서 나머지는 찍으면 점수가 나오긴하겠지만 우선 제대로 푼 문제의 점수는 35점입니다ㅠ
시간내에 문제푸는게 너무 힘이 들고 독해속도도 제가 너무 느린 것 같습니다. 듣기의 경우에도 듣기시간이 지나간이후까지 붙잡고 있기도 하여 더 시간이 지체되는 것 같습니다.
모르는단어 때문에 막히는 문제가 너무 많아서 단어부터 다시 시작해야될 것을 깨달았습니다...
듣기의 경우 열심히하면 만점을 받을 자신있습니다
그리고 쉬운문제유형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려고요.
탐구는 개념공부가 하나도 되어있지 않은 쌩노베입니다...
그래도 작년 수능문제를 생활과윤리만 풀어보았습니다.
그냥 국어 비문학지문 읽듯이 풀어보았는데 6등급에 가까운 5등급이 나왔습니다.
한국사는 예전에 해놓은 공부가 있긴해서 작년수능문제지를 풀어봤을때 2에 가까운 3등급이 나오긴했습니다만, 헷갈리는 문제들이 많아서 아예 안하면 안될 것 같아서 계획했습니다.
목표 등급은
국어는 3~4등급, 영어는 3~4등급, 탐구는 1~2등급,
한국사는 1~2등급이 목표입니다.
아래는 제가 오르비와 유튜브, 그리고 여러 인터넷 자료들을 찾아가며 만든 커리큘럼입니다.
국어-
5월
<개념강의+문학개념어>
윤혜정 개념의 나비효과 수능편 인강수강
어휘가 독해다-수능편 활용
5~6월
문학공부가 안정될 경우 풀 예정입니다.
<화작- 검더텅 풀기>
<작년 수능/6모/9모 뽑아서 풀어보기>
6~7월
<수능특강>
수능특강 최서희의 문학 인강수강
수능특강 이현진의 화법과 작문 인강수강
매 3문으로 문학 기출공부
비문학 하루에 자신있는 분야의 1~2지문 정도만 풀기
고전시가,현대시- ebs 사용설명서로 공부
8월~9월
자이스토리 문제집 + 수능완성 유형편
윤혜정 기출의 나비효과?
10월~11월
수능완성 실전편 + 교육청 모의고사 (고3)
영어-
항상
<영단어>
60일만에 마스터하는 수능필수 영단어 1200 (전에 사두었던 단어장이라 우선은 이 단어장으로 공부하다가 어휘끝 중학시리즈 또는 워드마스터 중학시리즈로 옮길 예정입니다.)
5월~수능때까지
<영어듣기>
수능특강 영어듣기 ebs 인강수강 + 단어챙기기
수능특강 영어듣기 다 들을경우 마더텅 사서 1주일에 한번씩 풀기
5월까지 빠르게 끝내기
<문법>
주혜연 해석공식 베이직 강의
5~6월
<구문독해>
주혜연 해석공식 기출구문 강의 들으면서
고1,2 교육청 기출 풀기
7~11월
<문제풀이+기출분석>
ebs 수특 영어 주혜연 강의 수강 7월
자이스토리 8월~11월 수능전까지
수능완성 실전편 + 유형편
사탐-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개념강의> 5~6월
수능개념 생윤 강승희 인강수강 ,수능개념 윤사 한보라 인강수강
개념강의 들으면서 수능특강 문제만 풀기
<수능특강> 7월
수능특강 인강수강 생활과윤리, 수능특강 인강수강 윤리와 사상
<기출+수능완성>8월~11월
검정마더텅 + 수능완성 유형편 8~9월
빨강마더텅 + 수능완성 실전편 + 누적복습 10~11월
한국사-
<최태성 2024 파이널 체크포인트 강의> 6모전 공부하고 6모 1주일전 기출문제 풀어주고 해설강의,오답정리해주기
9모전에는 최태성 강의 복습해주며 기출문제 풀어주고 해설강의 듣고 오답정리해주기
수능전까지는 핵심내용 + 내가 자주 틀리거나 헷갈린부분 정리노트로 만들기
질문
1.지금이 5월이라 너무 늦었다 생각이 들기도하여
수능개념이 아니라 바로 수능특강으로 넘어가야되나 고민입니다.
5월에 수능개념을 들어도 괜찮을까요?
2.영어 문법 강의의 경우 주혜연 선생님의 해석공식 베이직 강의를 추천을 많이 해주셔서 넣었긴했는데 강의를 들으니 너무 쉽더라고요. 노베긴 한데 꼭 들어야되나요?
3.수능특강 영어의 경우 인강을 꼭 다들어야되나요?
4.수능특강 문학과 화작의 경우 꼭 인강을 다 들어야하나요?
5.개념의 나비효과 수능편과 함께 워크북도 꼭 해야하나요?
6.윤혜정선생님의 개념의 나비효과 다음커리큘럼이 패턴의 나비효과던데 추천하시나요?
7.윤혜정선생님의 커리큘럼을 수능때까지 따라가는것을 추천하시나요?
8.지금이 5월이 시작된시점인데 개념의 나비효과를 지금 들어도 괜찮을까요? 건너뛰고 빨리 수능특강으로 넘어가는게 더 나은선택일까요?
9.수능완성같은경우는 인강을 듣지않고 문제만 풀어도 괜찮을까요?
10.제가 제 수준인 노베에 맞게 커리큘럼을 잘 짠걸까요?
계획만 세우고 분량이 너무 많아서 지키지는 못할까 걱정이 됩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잠이안오네... 0 0
-
연세대 다니고 있고 작수 12216이였습니다. 무휴학 수시 반수여서 국영수로 3합...
-
환관야추 재밌네 1 0
님들도 보셈 회차 많이 쌓여서 개꿀임 ㅋㅋ
-
확통 인강 0 0
09이고 고3때 확통하는데 지금 미리 개념 잡고 싶어서 그런데 이번 방학에 이미지쌤...
-
이거 명언이네 1 0
-
2시간 자고 토익봐도 ㄱㅊ? 2 0
ㅈ됐네 진짜
-
스턴덱이라 1 0
지고있는데도 재밌음
-
오늘의 공부인증 6/27 6 2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노추: PinkPantheress - Romeo
-
너무졸려서 9시에 잤더니 2 0
네시에깸 수면시간레전드
-
지금부터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가량은 리젠이 죽습니다.
-
목에 칼이 들어와도 관악상경자전은 관심없다가 아니면 사탐해라 ㅇㅇ
-
졸려여 5 0
-
ㅈㄱㄴ
-
뻘글추 3 2
하라는 자습은 안 하고 이런 거 씀 필력이 후달려서 내용은 못 까겠네요
-
저 진짜 고민이있는데 2 0
19년 인생 가장 큰 고민인데요.. 사실 28수능을 고민중이거든요? 내신 챙기면서...
-
머리카락 사진만 올리면 처음 본 분들은 여자인줄 아는 경우가 꽤 잇엇단말이지...
-
자야하는데 3 0
자는 사이에 개꿀잼 몰카급 재밌는일 일어날 거 같음
-
너무나도 유명한 초식 10 1
양아치같이 생겼네 놀게 생겼네 -> ㅆㅅㅌㅊ 공부 잘하게 생겼네 -> 넌 의대가라
-
아 실수로 고양이 깨워버림 2 0
미안해ㅠㅠㅠㅠㅠ
-
어제인증하고생전처음들은말 9 0
일진처럼생겻대... 전혀아닌것같은데
-
오듣노 34일차 0 1
Walk Off the Earth - I‘ll Be There I'll be...
-
나도 어릴(?) 적 7 0
각각 21살, 22살 시절
-
ㅇㅈ 8 0
푸학
-
잘자 6 2
플래너만 쓰고 자게씀
-
감점임?
-
요즘애들 7 0
진짜 싹다 이쁘고잘생겼네.. 늙은이는그냥너네가부럽다
-
이거 진지한 질문인디 3 0
아니다 안할래 궁금하면 쪽지
-
재탕) 애기때 ㅇㅈ 15 1
미방용 너거북이.오소이. 들고있는사진이별로없는관계로재탕을할수밖에없는거시조
-
ㅏ 5 0
설빙 땡기네 망고빙수 안먹은지도 1년이구나
-
ㅇ?ㅈ? 8 0
얼굴전체까기는무서워
-
어차피 우리 모두 다 4 0
회원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딱 알았다 ㅇㅇ
-
나는 못생긴 여자가 싫어 4 0
말걸지 말아줄래?
-
치타는 달린다ㅋ 1 0
지금까지 자던 치타는 달린다ㅋ
-
지금까지자버림 8 1
진짜 마취총맞은것마냥 자버림
-
토키 ㅈㄴ이쁘네 4 0
개인적으로 무장토키>>>>>>기본토키>바니걸토키인듯 토키의 무심한듯한 포니테일이 ㅈㄴ이쁨
-
34일차 6 0
국어 언매 국어사 기출 훑기 2트 국어 수특 마지막에딸린그거 국어 학원 등교 후...
-
그냥 안씻고 잘래 5 0
아침에 씻고 내일 밤에 씻지 뭐
-
9모 D-대충3달 1 0
치-타는 쉰다
-
안녕하세요 쳐죽고싶어요 8 0
스카에서 블루아카 이벤트 다깨고 가챠까지 야무지게 돌렸는데 진심 쳐죽고싶네요...
-
나도 휴릅 해볼까 6 0
갓생 메타인듯 하구나
-
상상보다 미쳐있는 듯해 1 1
오버라이드
-
다들 자라 2 0
-
하늘 아래 투표 0 0
서성한 성한서 한서성 한성서 성서한 서한성
-
9모끝나고도 오르비에 있어줄 옵붕이들 댓글달아볼까? 10 2
먼저 찾아갈게
-
휴릅선언문 20 2
다들너무고트고트해서 저도좀공부하고오겠습니다 9모끝나고봐용
-
잠시 이녀석들은 나의 예토전생일까 생각해본다 그리고 죽인다
-
귀여운 대학 마스코트 goat 2 1
넙죽이
-
홍익대 어문계열 0 0
화직 확통 생윤 사문 기준 어느정도 맞아야 드감?
-
이젠 ㄹㅇ 인정할 때가 됐음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이미 매우 늦은건 맞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갑자기 수능특강부터 시작해서 뭘 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닙니다. 마음 급한건 이해하지만 기본부터 확실하게 해결하는걸 권유드립니다. 개념과 기출만이라도 제대로 끝내면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만 봤을때는 수특 단계도 강의의 도움을 받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궤도에 좀 오른다면 수능완성은 어려웠던 문제들 위주로 듣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으나 그건 공부하시면서 본인이 체감하실 수 있고 혹은 이후 시점에 오르비에 그때 상황에 대한 글을 또 올려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봤던 노베분들 커리 및 공부 관련 질문글 중에서는 거의 최고 수준으로 알아보시고 정리해주셔서 놀랐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올해 열심히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꼭 얻어내셨으면 좋겠네요.
정말 막막했었는데 진심어린 조언과 답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개념과 기출만 우선 끝낸다는 생각으로 남은기간동안 성실하게 공부해보겠습니다. 혹시 공부하다 커리나 교재관련하여 궁금한점이 생기면 다시 여쭤봐도 될까요?...
네 그런데 저도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탐구과목이 다르기도 하고.. 댓글이나 쪽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한으로 답변드릴 수 있을거 같아요 저 이외에도 오르비에 훌륭하신 분들 많기도 하구요
감사합니다:) 공부하다가 중간점검이나 커리관련해서 막힐때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인강은 필수가 아니에요
1. 문제 풀고
2. 해설 보고
이래도 정 이해가 안되면 해당 문제만 발췌해서 인강 듣는거 추천드려요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아서요 그리고 특히 영어 화작은 개인적으로 양치기와 오답만 잘해도 등급 꽤 올라가요
답변 감사합니다:)
화작 수특 인강은 추천하시나요? 화작문제부터 풀려하니 너무 지문도 길고 어디서부터 풀어야할지 막막해서 풀리긴 풀리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더라구요...그래서 인강을 들어야되나 고민을 하고있긴한데 그러기엔 시간이 별로없다 생각이 되어서요...듣는 것을 더 추천하시나요?
집안 사정 어려워도 부모님께 일년에 50만원만 투자 하면 되는 인강 패스 정도는 한번 부탁드려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인 저의 친구 또한 인강 패스 알뜰하게 잘 씁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