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총총이? [1338955] · MS 2024 · 쪽지

2026-04-27 19:02:42
조회수 1,458

강기원 시즌1 다 체화한사람 이 문제 어케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77429


25 수능 20번인데

나 조건 f(f(x)) 부분에 역함수 씌워서 확대축소 역함수로 푼 사람 있나요 혹시?

어쨌든 항등식인데 저렇게 안 풀고 그냥 숫자 넣어서 푸는 조건으로 읽었는데

생각해보니 강기원샘 1주차 행동강령에 따르면 fx= 꼴로 보고 그래프 조건으로 봐야 하나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슼일충 · 1418422 · 04/27 19:26 · MS 2025

    구간별 정의 함수 파트에서 푼 문제네요. 문제 자체가 그래프적으로 크게 의미가 없기도 하고 특정한 값을 구하는거라 역함수로 볼 필요가 크게 없는 문제긴 합니다. 그리고 역함수를 이용하려한다해도 함수의 정의역치역을 먼저 조사해야 역함수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간별 정의 함수를 먼저 완전히 익혀야 저 문제에서 한단계 나아간 문제도 풀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총총이? · 1338955 · 04/28 11:28 · MS 2024

    답변 감사합니다><

  • 내가왜고이 · 1420344 · 05/04 22:16 · MS 2025

    저건 역함수로 보기보다 합성함수 관점으로 보면 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