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1기출) 211116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76292

이거 선지에 ㄱㄷ 있었으면 정답률 10프로 찍었을듯
찍기쉽게 다해줬는데도 정답률 30프로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커넥션 vs 설맞이 즌1 2 0
커넥션 한페이지에 한문제씩 있는거만 풀다보니까 좀 어려워서 그런데 설맞이 즌2보다...
-
변싼채로 발견 6 1
...
-
한의대 조별과제 5 0
한의대에 조별과제 많은가요?
-
교수님의 C뿌리기... 4 0
시발
-
화작 강의 추천 8 1
혼자 분석을 할라니까 화작이 뭘 묻는건지 어케 읽고 풀어야 할지도 몰라서 아는것도...
-
현역 여중생 취침 선언 2 0
피곤하다
-
국사30어케받노 ㅋㅋ 25~45 랜덤박스인데나
-
영어 2등급 유지하는 사람인데 1 1
조정식 듣고 있긴함 근데 다른 쌤도 들어보고 싶은데 메가에 들을만한 영어쌤 또 잇음?
-
우리 아빠 ㄹㅈㄷ인 점 10 3
중앙대사범대부속초등학교, 중대부중, 중대부고, 중앙대 합격 중앙이랑 12년을 함께하심
-
트리플에스는 그게 좋았음 3 1
종종 정장 입어주는거 살짝 좋음
-
메가패스 질문 2 0
와이파이 없이 오프라인으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한 강의 수강 가능하죠?
-
사문 계급론계층론 0 0
개념만한번 쓱보면될까요
-
241107 퍼텐셜 키네틱 순서쌍을 A, C, D에서 각각 설정한 뒤 D에서 C로의...
-
2년전 본인 수준 3 3
중3때 고1 국어 모고 첨풀때 21 6모엿나? 시간 4분 초과하고 56점...
-
솔직히 나까진 옮창 아니다. 4 2
개추 눌러라 거짓말쟁이 검거한다.
-
ㄹㅇ맛탱이가간거같음 9 5
이제떡인지를봐도아무런생각과욕구가들지를 않고 밥도 저녁까지는 밥맛이 없어서 억지로...
-
거의 공부내용 차이없다고 보면됨?
-
2-1 2.00날먹이 목표임 8 0
2-2에는 독서와 작문2 확통2 미적분3<-교과서만 볼거임 영어3 생명2<-암기임...
-
ㅋㅋㅋㅋ
-
그래서 더 수학이 부담스러움시발.

CNo..이게 주계열성 중심핵 탄소/질소/산소 포함 여부 묻는
첫 번째 문제였나요?
확실히 한번 겪어 보지 않은 이상
수소/헬륨밖에 생각 못할 듯..
이거 역으로 변주해서 최초의 주계열성 묻는 사설문제는 아직 핵융합으로 탄소 산소같은 무거운원소 생성 안됐다는점 이용해서 ‘탄소가 존재한다’를 틀리게 만드는 함정선지도 있습니다
질량도 딱 태양 5배로 주고 대놓고 어그로끄는 문제 ㅋㅋ
오오
B 태양이다 안줬으면 ㄷㄷ
문제가 있었을까요
안주면 출제오류입니다
태양과 질량 거의 비슷한 주계열이라는 조건이 있는데도요?
위에 언급한것처럼 우주 극초기 주계열성의 경우 주계열성 탄생시 오직 수소와 헬륨만 있었기때문에 CNO사이클 없이 pp반응으로만 핵융합을 했기때문에, 평가원이 의도적으로 태양이라는 조건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과조건이 아닌거죠
그렇네요 와.. 빅뱅직후에는 탄소 없었으니 CNO못했겠군요 도대체이런것까지알고있어야하군요
넵 실제로 그런 별들의 경우 종족3 항성이라고 하는데 태양 질량의 수백배였지만 별 내부에 CNO가 없어서 100% pp반응으로만 에너지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수명이 매우 짧아서 지금은 다 뒤졌고 관측되는건 퀘이사 거리급에서 관찰되는 과거의 잔상이죠
우와
사랑해요..많이사랑해요..지식을늘려줘서고마워요
별 내부에 탄소가 없는 주계열성도 있었으니까요 근데 솔직히 원자 1개도 없냐고 물으면 애매하고 G2정도가 주계열 끝날 시점이면 다른 극대거성들이 진작에 터져서 탄소를 뿌리고도 남을거라 문제오류 가능성이 열리는 게 맞죠
이런선지 볼때마다
머 탄소분자 하나쯤은 있지않겠어? 하고풀게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