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 노직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67528
노직이 "롤스는 '분배정의의 정형적 원리는 필연적으로 재분배를 요구한다.' 라는 점을 간과한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이유가 뭔가요
롤스도 재분배를 요구한다는 사실은 알고있는거 아닌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스틴비버는 저스틴비버인데 5 0
나는 저스트 범부임
-
친구나 애인이나
-
군수하는데 휴가 때 1박2일 여행 에바겠지? ㅎ 1 0
음..
-
모고 푼지 오래돼서 0 0
지금 내 위치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네;; 실전에서 풀면 ㄹㅇ 개 좆될 것 같은데
-
미카리 정체 1 1
통신사 사장 아들이니깐 저렇게 번호가 많은거 아닐까요
-
허리업 2 1
차피 못 사면 개추
-
뉴토끼 드디어 디짐? 0 0
곡소리가 개먾이 보이는거 보니 드디어 뒤졌나보네
-
수금이 쏠쏠하구먼 3 2
인싸들의 12000xdk가 찐따인 나한테 들어감
-
그냥 밥이고 뭐고 다시 잘까 5 1
-
하긴 화작 더럽게 안 내면 언매1컷 88 화작1컷 100되니깐... 28부턴 다시 정상화될듯
-
틀딱판독기)고3 4모 봐봄 3 0
ㅇㄱㄹㅇ ㅋㅋㅋㅋㅋ
-
사문 쌩노베 3덮 31점 3 0
내신 4과탐 현역인데 순수추론으로 3등급이면 지금이라도 사탐런 뛰어도 되나요
-
ㅈㅅ 마렵다 6 1
왜 이렇게 저능할까요 전생에 어떤 죄를 저절렀길래
-
경문고 유명한가요?? 3 1
미적 기출 뽑았는데 꽤어렵..
-
나 집에서 쫓겨남 1 0
시험이 내일인데 집에 손님 불러서 스카ㅡ.ㅡ
-
시험 이틀 전에 생윤 마더텅 몰아풀기 어떻게생각하세요? 1 0
암기는 할만큼 했고 문제 풀어서 감각 올리는게 중요할 거 같은데 마더텅 아직 안풀어서
-
리제로는 못보겠다 3 3
스바루 보는 내가 다 정신공격을 당해네
-
윤사 생윤보다 어렵나요? 1 0
사문 타임어택 심하기도 하고..일단 도표가 너무 약해요 열심히하면 1 가능할려나요ㅠ...
-
내신 얼마나 쳐망할지 궁금하다 1 0
나는야 친구들을 대학으로 보내주지
재분배를 요청? 은잘모르겟는뎀 과정이정당하면 결과도정당하다 본거같은데...
딱히 롤스를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정형적 분배는 필연적으로 재분배를 요구한다>는 노직의 입장(논리)입니다.
21학년도 9평 18번 문제입니다.
ㄴ. 을: 분배 정의의 정형적 원리는 필연적으로 재분배를 요구한다.
해설은 님이 듣는 샘이나 교재 참고하시면 될 듯요.
열공+즐공=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