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란건 도대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43310
재수생으로서 오늘도 어김없이 공부를 했는데 갑자기 의문이 들었습니다.
공부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
사람마다 자기 나름대로의 공부방법이 있는데 저는 아직 저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못 찾은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제가 원래는 그냥 인강보고 이해하고 넘어가고. 복습으로는그냥 읽기만 하고 약간 무식하게? 공부를 했었는데 어떤 영상을 보고 공부 방식을 약간 바꿔봤어요
어떤 영상을 봤는데 생각하는 행위를 늘려야지 기억에도 잘 남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공부한 내용이 있으면 쉬는시간에 다시 상기시켜보기도 하고 집 갈때 오늘 배운 내용이 무슨 내용이었는지 생각해보는데 이런 생각하는 행위가 정말로 공부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공부를 열심히하는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범준 스블 뉴런 현우진 미적분 확통 서울대 연세대 의대
킬캠 강기원 시대인재 지구 노베 사문 영어 심찬우 건대
군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1학기 중간고사를 무사히 마치신 여러분, 정말 고생...
-
수린식 인증 다시보고 샆다 10 0
-
ㅇㅈ 10 2
또 속았구나 옵붕아
-
아무리 수미잡 수미잡 해도 0 0
계속 사설국어 점수가 ㅈㄹ나면 계속 불안감 속에 살 수밖에 없음 이 사설 점수가 내...
-
실력도 물론 있긴 한데 역시 얼굴이 깡패여
-
다들 잘자 1 0
-
공부하고자기 15 2
Vs그냥자기vs커피마시고자기
-
지방이라옵만추못함 6 2
28년에인서울하면ㄱㄱ혀잇
-
난 인증 할 수는 있음 8 2
인스타 본계 맞팔 ㄱ
-
내 대가리 속에 저장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8 1
내일도 화이팅
-
수능에서 대가를 치렀지 후후
-
ㅇㅈ 8 1
-
한국 시인 GOAT 윤동주 작가의 현대시, 이제 웹툰으로 공부해보세요! 수능특강...
-
인증할게 8 0
그런 게는 없단다 얘야
-
들어라 13 3
반드시 듣거라
-
키가 크든 머리를 자르든 해여 함
-
4의 규칙 25판이랑 26판이랑 문제 많이 다르나요? 0 0
ㅈㄱㄴ 몇 퍼센트 정도 개정 됐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겤ㅅ습니다
될거같은데 제가 그렇게 잘하는 편은 아니라 확신은 없네요
외대 다니시는거면 잘하시는거죠 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오 ㄹㅇ생각 여러번안하고 상기안시키면 잘 기억 안나더라고요
지금 이 방향으로 공부하는게 맞는거겠죠..?

전 맞다고 생각해요암기든 이해든 상기해보는 방법이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공부할 때 무조건 친구 옆에 붙잡아 놓고 "자, 내가 설명해줄게~?" 이러면서 제가 공부한 내용 설명하고 다녔어요 ㅋㅋㅋ 다른 사람한테 설명해주려면 아무래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고 단어 같은 것도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하니까 가르쳐주다보니 암기도 저절로 되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친구한테 설명하면서 공부 했었는데 좋았던 것 같아요!
공부법 자체는 정해져 있습니다.
베스트 공부법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