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수학 미적 6평 4등급->수능 2등급 질문 받아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089124
아무 질문이나 괜찮으니 질문해주세요옹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왜 이럼... 평가원 문학 하나 틀리거나 다 맞거나 둘 중 하난데 공부할수록 뭔가뭔가임
-
우루과이 골키퍼 교체 0 0
후반시작하자마자 교체합니다 좀만 더 잘했으면 막을걸 못막아서 교체할만함, 나름 베테랑이었다던데
-
이감 4-1 80 2 0
분컷 97 8번 틀렸는데 강 지문 서술이 조악해서 그러려니~함 의도적으로 한정...
-
커피 쓴맛 다 빠졌네 6 0
때잉
-
븜 1 0
븜
-
흠
-
[지2]별의 운동과 공간 속도 0 0
-
1. 테일러는 생명체가 존엄한 이유를 쾌고감수능력 때문이라고 할수있다고 인정하나요?...
-
배성민 빌드업,드리블 0 0
수능에서 수학 백분위 93~96가 나왔었는데 이번엔 꼭 백분위 97이상 맞고...
-
메가패스 판매합니다 0 0
25 쪽지주세요
-
경기가 이대로 끝나면 카보베르데가 3무로 2위가 됨. 5 1
스페인 상대로 무승부가 이런 나비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네요.
-
하사십보다 어려운 엔제? 1 0
설맞이 시즌2 랑 이해원시즌2가 하사십보다 어렵다는데 맞나요? 그리고 또 이해원...
-
지구과학… 1 0
복잡한 듯 안 복잡한 듯… 헷갈려요 ㅠㅠㅠ
-
수학 기출 숭 배 합니다 0 0
개념이랑 같이 하고 있는데 작년이랑 푸는 맛이 다르네
-
세계지리 사이트 리뷰 1 2
https://seji.vercel.app 모든 나라 해봤어요 틀린 3개는 카리브해...
-
작년 롯데가 떠오르는.
-
난쟁이멸치존못표독한남등장 3 1
이세카이쪽으로가자
-
스페인 이기고 사우디 이기면 5 2
빙고칸에서 2개 삭제되는건가 일단..
-
스페인 선제골 7 0
전반 42분 골! 우루과이 골키퍼 손맞고들어감
-
롤 클래식이 다시 나온다고 6 0
진짜 무서운데 이건 ;; 틀딱들 다 모여라
-
[생1 기출/N제 저자] 수능 생명과학1 과외 모집 0 0
*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
카보베르데가 이길거같음 6 0
ㄹㅇ
-
어떻게 풀어야할지 감도안옴 이거만 끝내면 끝나는건데 ㅠㅠㅠㅠㅠㅠㅠ 수열부분...
-
뭔가 뭔가 그럼
-
작업어플 : 이비스 페인트 X 공식 : 20대 대선 득표율 격차x0.4+21대 대선...
-
리트 소유지배 왤케 어렵지 2 0
내가 못 푸는 건가 10분 재고 풀었을때 1개 맞고 다 틀림…. 그래도 시간 안...
-
오...
-
아빠와의 대화 4 0
-
배거파!!!!!!! 4 1
배구파
-
유급 & 평락 경우의수 따지고 있는 저공이면 눈물의フㅐ추
-
식단 5 0
아침 맥모닝 점심 맥치킨 저녁 빅맥
-
테토리스 중계 시작 0 0
우루과이 대 카보베르데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아라비아
-
으으 목 찢어질거 같애 8 2
병원 가야겟지…
-
8강 메호대전 걸리면 1 0
ㅈㄴ 재밌겠다
-
예전으로 치면 조별 예선 진출도 못 한거 아님? ㅋㅋㅋㅋㅋ 48강 제도라 그나마...
-
세계지리 퀴즈사이트 리뷰 0 1
https://orbi.kr/00078743064 약점을 한눈에 볼수있어서 좋은듯...
-
연계 대비는 안하기로 함 1 0
피지컬로 간다
-
간쓸개에 비연계 좀 많다길래, 무제 풀어야하는데 굳이 연계도 아닌거 더 추가해서...
-
학원 옮기기로 함 0 0
옮기기전에 개빡치게하던 관리자 빡빡이년한테 샴푸 뭐쓰시나요 탈모 걸리신거 보니 그건...
-
6평인증 9 0
기숙학원 다녀서 이제야올리네요 작수 54311인데 ㅁㅌㅊ?
-
진짜?
-
걍 내가 1단원을 못하는거구나 2단원 드가니까 살거같네
-
정처기 필기 7시간 컷 0 0
1회독 할 때 코딩이랑 DB 부분만 좀 빡세게 보고 3, 4단원은 뭔지만 읽고...
-
요즘 젊은 정치인들 ㅈ같은게 2 4
인생의 첫 직장을 정치인으로 시작하려고 진짜 정치 전문가인척 ㅈㄴ함 책 한 두어권...
-
배우는 입장에선 웬만하면 문제 평가 안할려고도 하고, 내가 그정도도 아니라는 생각을...
-
스페인은 우루과이와의 경기는 무조건 이겨야 함. 5 2
패배하면 32강에서 아르헨티나를 만남.
-
박종민 VS 장재원 2 0
모의반만 들을 건데 전까지 현우진 선생님 들었습니다. 자퇴생 백분위 96정도인데...
-
ㅈㄱㄴ
-
이번에 다시 시작하는 반수생 1 0
작수 80이고요 스블 조금 해놨는데 스블이랑 페메를 달릴거같은데 여기다 카나토미...
뭘 다르게해서 올리신거같나요
거시적으로 가장 필수적인 개념 먼저 공부를 했어야 했는데 완벽주의적인 성격 때문에 미시적인 부분에 집중하느라 머리에 아무것도 남지 못 했던 거 같습니다 특히 제 성적대에 맞지 않는 인강 강사 선생님을 계속 듣고 있었다보니 더 그랬고요 1타 강사분이었고 저에게 잘 맞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4등급을 받고 2타 강사분을 포함한 다른 강사분들을 들어보니 제가 착각을 했었더라구요.. 꼭 한 강사분만 들어보는 게 아니라 공부 초반에는 여러 강사분을 들어보는 게 좋은 거 같다는 걸 느꼈고 저에게 진정으로 잘 맞는 강사분을 찾고 난 후로는 정말 의심없이 쭉 공부할 수 있게 됐던 거 같아요!
5등급에게 해주실말씀은 없으신지....
음 5등급이시라면 기본 개념에서 빵꾸 뚫린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셔야 되는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어디를 모르고 아는지 정확히 모를 수 있기에 모르는 부분과 아는 부분 강약조절을 하며 일단 전체적으로 개념 강의를 들으시면서 기생집 2-3점 같은 문제들을 푸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3월 공통 12 14 15 21 22 틀려서 4등급인데 쉬운 걸 빨리 푸는 연습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중상 난이도 4점 연습을 해야 하나요 보통 문제집 풀어도 쉬사나 아는 유형만 잘 풀고 나머지는 접근이 어려운 느낌이 들어요
틀리신 문제 다시 풀어보셨나요? 시간 재지않고 다시 풀어보셨을 때는 어떻게 풀리는지 말씀해 주시면 방향성 잡힐 거 같아요!
다시 풀었을 때 12번은 금방 풀어서 맞았고 14번은 f(x)=f(t) 이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15번은 f(x) 거의 다 구하고 (가),(나) 조건 해석이 어렵고 21은 시작도 못했어요 22는 금방 풀리긴 했는데 틀렸어요 t를 구해서 풀긴 했는데 t값 두 개가 이상하게 나왔더라고요
그렇다면 혼자의 힘으로 문풀량을 늘려나가기보다 개념의 구멍난 부분을 메꾸시는 게 먼저 같습니다!ㅠㅠ 수학 강의는 혹시 누구 들으려고 생각 중이실까요?
3월 중순부터 배성민 선생님 드리블 듣기 시작했어요 방학동안은 김범준 선생님 스블 들었습니다
아 제가 대성은 안 들어봐서 잘 모르겠긴한데, 지금은 좀 비교적 가벼운 실전개념 강의를 들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메가를 들었어서 작성자분 실력 정도 됐을 때 김기현T 아이디어를 들었었는데, 이때 개념이 빵꾸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따로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이나 아이디어에서 많이 막히는 부분을 현우진T 시발점 교재를 이용해서 강의없이 정독했구요 대성만 듣고 계신다면 기본개념 중에 조금 어려운 개념까지 있는 교재를 앞에 말씀드린 부분을 발췌독하시면서, 스블 또는 뉴런같이 비교적 양과 난도가 높은 실전개념 강의 대신 조금 더 중요한 부분을 컴팩트하게 끝낼 수 있는 실전개념 강의를 병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후에 김기현T 풀커리를 탔는데, 아이디어까지 다 듣고 기생집(기출문제집) 들어갔습니다! (병행하려고 욕심내다가 둘다 못 끝낼 거 같아서요..하하…) 6평까지 아이디어 끝내고 9평까지는 기생집 끝냈고 이후에 N제 들어갔습니다 정규 커리큘럼에 비해 한참 늦긴했지만 이렇게 해도 수능 때 받은 성적은 충분히 가능했어요 이런 과정을 겪고 나니 사실 무엇보다 조급한 마음 없이 꾹꾹 눌러서 공부하시는 게 가장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 주변에 뭐 3월달에 뉴런하고 있는 친구들도 많이 보이곤 했는데 그 친구들은 저보다 못 봤거든요..ㅎㅎ 너무 주변에 휩쓸리지만 않으시면 성적 충분히 올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한 시간 내서 답변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해주신 말씀을 토대로 조급해하지 않고 차근차근 공부하여 수능날 좋은 성적 거둘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다른것은 다 1등급인데, 지금 수학만 노베예요. 지금 수2시작했고 수2와 동시에 확통을 해서 5월까지 완성시킬거고, 수1은 겨우 지수로그만 개념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수학에만 몰빵할수 있는데, 하루에 5시간 수학만 하고 주말에는 9시간씩한다면 저도 수능때 낮2라도 가능할까요???
그리고 저는 인강듣다가 너무 지겨워 이번에 과외선생님 구했어요.
저는 확통이니 가능하겠죠???
요즘 고1 수학이랑 중학 도형이 같이 나오니 노베시면 이것들부터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 갖춰진 상태여야 수1 수2도 잘 쌓여요 아직 안 늦었으니 차곡차곡 할거 하시고 조급해하지마세요! 회독할 생각보다 한번할 때 제대로 끝낸다는 생각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강의는 최소화하시고 문제에 적용하시는 연습 많이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실전개념과 기출까지만 해도 2등급은 충분히 가능해요 화이팅입니다!!
우아.. 다들 안된다고만 했는데 희망을 주셔서 감사해요. 거기다 방법도 알려주시고 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중학도형 같이 할게요. 구멍메꾸면서 저도 수학 2등급까지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점수 잘 나오면 공유할게요. 희망주셔서 감사해요
또 질문이 있어요!
현역때 하루에 수학공부 몇시간 하셨나요? 그리고 다른과목들은 다 완성이 되고 수학만 파신건지 선택과목은 어떤것을 하셨는지
다 궁금합니다!!!
주6일 4-5시간은 했고요 다른과목은 완성된 게 하나도 없었어용 ㅠㅠ 그나마 탐구는 내신으로 해놓은 윤사가 있었는데 생윤은 새로 시작했었습니다 근데 국영수 중에 수학을 제일 좋아했어서 좀더 팠던 거 같긴해요! 선택과목 화작 미적 쌍윤 이렇게 했어요!
학교다니면 4~5시간 내기도 힘드시지 않으셨나요? 학원다녀오고 중간고사 수행 준비하면 저는 시간이 안나요 ㅠㅠ
그런데도 틈틈히 선택과목과 국어 챙기신건예요?
선택과 국어는 어떤식으로 챙기셨나요.
그리고 아무래도 머리가 좋으셨던거 같아요!! 대단하십니다.
아고 아니에요 저는 완전히 정시파이터로 전향했어서 가능했던 거 같습니다! 학교도 유급 안될 정도로 빠지면서 했거든요..하하 60일? 정도 빠졌던 거 같아요 그리고 수시 챙기라는 선생님들이랑 척지면서 제 할거 했습니다 학교 안 가는 날엔 관독에 거의 엔수생 언니들이랑 같이 등원해서 했고요!
그래도 대단하세요 너무 부러워요. 미적인것도 대단하세요. 저는 시간이 없는것 같아 너무 불안한데 그나마 확통이라 다행히다 생각하려고요.. 이제 수능 6개월정도 남았는데 ㅠㅠ
수학이 가능할지 ㅠㅠ 흑
님처럼 되고싶어요.
그리고 공부하다 궁금한거 님에게 질문해도 되나요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돼요!! 생각보다 공부를 제대로 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2-3등급까지는 누구나 올릴 수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한 거 있으시면 또 질문하셔도 돼용 ㅎㅎ
아 질문하실거면 이 게시글 말고 최근에 올린 게시글에 물어봐주세요! 여기는 댓글이 좀 있어서 최근에 올린 게시글이 편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