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수학 교육과정 맞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912804
뭐라고 하기 애매한데
삼차함수가 이 두점을 지날때 점a 기울기가 더 작을수록 점 b보다 큰 지점에서의 함수값이 더 크다.. 이거 뭐라고 부르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912804
뭐라고 하기 애매한데
삼차함수가 이 두점을 지날때 점a 기울기가 더 작을수록 점 b보다 큰 지점에서의 함수값이 더 크다.. 이거 뭐라고 부르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3
걍 (x-a)(x-b)(x-c) 로 둬서 계산하면 일반화 가능하지 않을까요
저게 몰딩에 있는 문제입니다 세점이 서로 간격이 같은 상황이고 저 함수가 증가함수예요 그래서 b에서 기울기가 최소일때 0일때가 c 보다 초과인 점에서 최대라고 하더라고요.
그냥 둬서 풀기에는 불가능할걸요..?
문제 보여주시면 안되나요?? 궁금해여ㅜ
오목성 볼록성에 관한 얘기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