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htf7mH4UY6Gl8p [627724] · MS 2015 · 쪽지

2016-01-23 21:36:02
조회수 449

사촌간 호칭 문제 제발 조언좀부탁드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730991

나이 같은 사촌이 있는데 몇 개월 차이 납니다.

그래서 저와 그 사촌은 말 놓고 지내는데 아버지께서 형과 동생같이 호칭을 넣어서 불러라 해서 한참을 언쟁했습니다.

이런 사촌 친척간 호칭이 유교의 문화에서 벗어나 위 아래의 서열적 개념이 아닌 관계를 나타내는 말로 바뀌면 좋겠습니다.

다들 어케 생각하나요?

뭐 쌍둥이도 형 동생을 나누는건 뭐냐
그건 스펙트럼의 문제다 오촌 육촌 사돈의 팔촌 다 챙기면서 부를꺼냐 등 말이 많던데

여러분들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