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대 한의사 대떡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644175










미용의료기기 엑스레이 통과, 의료일원화 멀지 않았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평우가 누구임 대체 0 0
러시아 사람인가
-
웹툰 보는데 0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0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0 2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5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3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좋은 사람 꼭 만날거라 했는데 9 0
그 약속 지키지 못할거 같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3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2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
내 오답 분포 좀 특이함? 2 1
국어는 문학 -0 화작 -1 독서 -9 수학은 13 14 21 22 28 확통 생윤...
-
파도처럼 부서진 내 맘 2 0
바람처럼 흔들리는 내 맘
-
진짜 2 0
없는데 뭐지
-
21년 4월 16 3 0
다시 돌아간다 해도 내 선택
-
부정선거론 << 선거 패배의 고통이 너무 커서 생기는 듯 1 4
사실 우리나라는 말이 민주 공화국이라지만 1940년대 일본 제국에 비해 조금 나을...
-
면도를 했는데 0 0
왜 안한거같지 몰골이 걍 이새끼 딱봐도 재수생
-
시대 반수반 장학 8 1
이게 100만원 장학인거에요 아니면 100% 장학이라는거에요?
-
이거 풀이 어디가 틀린것? 8 0
도대체 어디가 틀린것인지 하나도 알수 없는 나는 궁금하다 이것 푸는거 어떻게?
-
인증 하다가 2 0
내 사진 저장해도 뭐.. 어차피 큰 상관없잖음
-
난 10 1
인증한적이없음
-
웹툰 ㅊㅊ 좀 1 0
ㄱㄱ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인증 캡쳐하는 사람 14 1
은근 꽤 잇긴 하더라고 얼굴 걍 올려놓고 글 안 내려도 상관없다 급 아니면 올리지 마셈
-
요즘 외모정병왓음 2 0
차은우랑 비슷한 수준까지 와버렷음
-
공부는 어디가 잘한느낌이야 0 0
하나고르자면
-
웹툰 보는 중... 0 0
수능 관련 웹툰 찾아서 보는 중...
-
너무 애매한 국어실력이라 슬픔 0 0
국어만이라도 압도적이면 좋았을듯
-
30번 난 찍맞임 ㅋㅋ 2 0
X(x-3)² 아니 근데 내가 찍맞이긴해도 속함수 미분=0 계산 안해본건 것 땜에...
-
문자보내는거 엄청 야함 0 1
손으로 보내는거잖아 공부도 손으로 (대학을)보내는거고
-
6모 수학 0 0
공통 13 20 22, 확통 30틀 84점인데.. 13 20은 실수로 틀린거여서...
-
고1 넘 귀여워요 ㅎㅎ 0 1
뭔가… 2살차이 나니까… ㅎㅎ 리액션 잘 해주면서 두세시간 말 들어주면 좋다고 말을...
-
현자의 돌 리뷰 0 1
2027 현자의돌 리뷰 저는 현자의돌 도움을 받아 공부 하고 있는 n수생임니다...
-
하..
헉
사실상 미용의사gp랑 같은면허급 될 확률 높네요
지리네
보톡스 안되고 필러도 안돼서 반쪽짜리 아님?
하나하나 시간지나갈수록 다 풀릴거라 봅니다
리도카인도 안풀린마당에 보톡스랑 필러가 풀린다고요? 흠
엑스레이 초음파 같은것도 처음엔 안뚫렸다가 시간지나고 다풀림요
퀀텀이 리도카인 일반의약품 쓸수잇다고 본문에 되어잇는데 난독임? ㅋㅋ
맥락상 주사제 말하는거 같음
꼭가라 한의대
글목록 보니 어마어마 하네
한약학과 좋음?
제발 이런거에 속지말고 약대나 계약가라 ㅇㅇ
결국 의료일원화가 맞긴 함
한의학과 한의사? 아시아는커녕 그 중에서도 동아시아 안에서도 무시 받는 수준인데 ㅋㅋㅋ
사실상 의학의 메인스트림인 미국, 유럽에서 보면 걍 민간요법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일제강점기때 민족말살정책으로 한의사 말살을 강행한 일본이
현재는 일본의사들 한약 엄청 많이 쓰고있음
그때 한의사탄압이 없었다면 지금 상황도 많이 달라졌을듯..
하버드의대에서 침의효과 인정 미국 30개 대학병원에서 침술, 한약 등 한의학적 치료가 통합의학의 일부로 적극 활용되고 있음 전문의 136명 중 71%가 한약 처방을, 96%가 침술을 추천하는 등 만성 통증, 우울증, 관절염, 암 등 일부 질환에 적용되고 있음
노노 일부 질환에나 국한되어서 쓰이고 그마저도 결국 임상시험도 안 하기 때문에.. 동아시아권에서나 겨우 쓰지 좀만 벗어나면 아무리 우겨도 결국 효과를 입증할 수가 없어서 인정받지 못 함.. 당연한 결과
게다가 천연물신약만 봐도 흔하디 흔한 대증치료제를 벗어나지 못했고 그마저도 이젠 노의들이나 쓰는 똥약임..
미국에서 뭐 효과가 있네 어쩌네 해도 그 어떤 자료를 가져와도 결국 의사 면허로 인정 받지도 못 하고 침술사로나 겨우 인정받는 포지션
그마저도 인정받는다고 해도 말이 좋아 통합의학이지 솔직히 이걸 전문적인 의학으로 볼 수 있을까에 대한 의구심은 의학계 내에서도 아직 크다고 보고 냉정하게 현재까지는 그냥 웰빙이라고 봐야함
https://naver.me/G7CzeVFc
이건 어떻게보시는지
UAE 들고 올 줄 알았음..
UAE에선 인정 받았으니 거기선 의사인 게 맞는 거고
미국 유럽에서는 인정 못 받았으니 의사가 아니라 우스갯소리로 의사조무사인 거죠
점점 더 좋아지겠죠 제가 보기엔 추세가 상향가인것같은디ㅋ
뭐 그럴 수도 있음
근데 한국 내에서의 입지도 좁아지는 중이라..
한약만 봐도 저 어렸을 땐 개나소나 다 먹었고 저도 먹었는데 이젠 환자들도 똑똑해져서..
똑똑해져서 다시 상향가로 가는거임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