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의 유전 논리서 DECODE Part 2 출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3052836
논리 Preview.pdf
기출 Preview.pdf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경북대학교 의예과 23학번 지니입니다. 생명과학 1 실전 논리서 DECODE Part 1을 3월 23일에 출간한 것에 이어, 예고한 대로 DECODE Part 2를 5월 6일에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 간단한 소개입니다.
[저자 소개]
- 경북대 의예과 23학번 (정시 일반 전형)
- 23 수능 생 1 백분위 100
- 23 9평 생 1 백분위 99
- 23 6평 생 1 백분위 99
- 생명과학 1 개인 과외 3년
- 25학년 상산고등학교 정시 설명회 진행
생명과학 1 실전 유전 논리서 - DECODE Part 2을 전자책으로 출시하였는데, 여러분들께 Preview 자료와 함께 책을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책의 구매 링크는 가장 하단에 있습니다!
DECODE Part 2에서는 가계도, 비분리, 유전자 돌연변이(치환), 구조 이상 돌연변이(결실, 중복, 전좌), 모의고사 루틴, 생1 학습 조언, 생1 찍기 Tip에 대한 내용을 순서대로 다루며, 총 367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5개년 평가원 기출, 추가 기출 그리고 제가 직접 만든 자작 예제까지 모두 수록하였기에 각 유형별로 배웠던 내용들을 충분히 적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DECODE 편의 평가원 기출 문항들은 제 손필기가 해설과 함께 수록되어 있기에 학습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소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Preview 파일은 총 2가지이며, 논리 설명, 기출 학습 파트의 일부를 각각 가져왔습니다. Preview 파일을 보신 후, 어떤 느낌의 교재인지 파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DECODE 2026 Part 2 책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Key 0 : 추론의 근본 원칙
Key 9 : 가계도
Key 10 : 비분리
Key 11 : 유전자 돌연변이(치환)
Key 12 : 구조 이상 돌연변이
Epilogue 1 : 생1 모의고사 루틴
Epilogue 2 : 생1 연계와 학습 조언
Epilogue 3 : 생1 찍기 Tip
[일부 검토 후기]
최인녕 (경북대학교 의예과)
수능 생명과학의 완벽한 해석, <DECODE>
<DECODE>는 수능 생명과학 기출 분석서로, 스킬북 + 기출 해설의 구조입니다. 필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제된 수능 생명과학의 정수가 담긴 집약체라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인강과 교재를 통한 스킬 습득, 실전 문제 풀이라는 긴 시간 동안의 학습 과정을 없애고, 단 한 권의 책 <DECODE>를 학습하는 것만으로 수능 생명과학의 실전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생명과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에게는 배우기 쉽게, 본인의 스킬이 있는 학생에게는 스킬을 발전시키기 쉽게. 스킬들은 탄탄한 기본기를 토대로 유기적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수능 생명과학의 가장 깔끔하고 트렌디한 스킬과 논리를 수능까지 가져가고 싶다면, 어떤 등급대의 학생들에게도 최고의 기출 분석서가 될 것입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창의적이면서도 짜임새 있는 논리,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DECODE>의 반복 학습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승재 (경북대학교 의예과)
<OBSERVE>와 <DECODE>를 보면서 제일 처음 들었던 생각은 “와 신기하다”였습니다. 난생 처음 보는 형태의 책이었고, 이토록 목표지향적인 수험서는 처음이었습니다. 저자의 수험생활을 그대로 갈아넣었다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정도로, 노골적이고 직접적으로 문제를 공략합니다. 이 책을 잘 따라가기만 하면 생명과학 스킬뿐만 아니라 문제를 접근하는 직선적인 마인드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OBSERVE>와 <DECODE>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수현 (경희대학교 의예과)
<DECODE>는 수능 생명과학을 공부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매우 유니크하면서도 귀한 실전 개념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험생들은 온갖 강의와 교재들로 생명과학1을 공부하지만 정작 투자한 시간에 비하면 체화할 수 있는 스킬이 많지 않아 곤경을 겪곤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여러 강좌를 들으며 결국에는 각 토픽별 제게 제일 맞는 스킬들을 체화하는 과정이 참 길고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DECODE>와 함께라면 각 토픽별로 최적화된 스킬들을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짜배기 스킬들을 이해하고 실제 기출 문제 풀이로 체화해나가는 <DECODE>만 차근차근 따라오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처음에는 불가능해보이는 생명과학1 만점도 <DECODE>를 믿고 따라오신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른 검토진들의 후기들은 구매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자책 구매 링크
Orbi Docs - 생명과학 1 유전 스킬 - DECODE Part 2 2026
Orbi Docs - 생명과학 1 유전 스킬 - DECODE Part 1 2026
Orbi Docs - 생명과학 1 비유전/준킬러 총정리 - OBSERVE 2026
그동안 책을 집필하느라 칼럼을 거의 못 썼는데, 이제 집필이 끝난 만큼 꽤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자주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게시글 좋아요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또한 책이나 학습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쪽지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10만덕 누가 이기는지 포함 골 넣는 사람도 맞추면 20만덕
-
여대생 질받 1 0
오빠들 안녕하세요..
-
혹시 의대생분들 계시나요?? 0 0
의대 목표중인 고1인데요..! 통합과학 세특에 써주는 수행평가에 뇌-컴퓨터...
-
내가 오르비에서 1등인 부문 0 1
인도동남아시아사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더니
-
나 여고생인데 1 0
남고생이 되어있을 다른 세계의 너를 사랑할거임
-
낼밤에 1 0
인증한번더해봄 같은사진으로 이런스릴사실너무재밌음
-
나 여고생인데 지능 높고 예쁨 2 0
라는 상상을 해봤어요
-
맞팔해요 3 0
히히
-
패스 다음주부터 싸질듯 2 0
대성 6/30 다음날부터 환급형패스 안판다고 못박음 슬슬 수능얼마안남아서...
-
언기세생2 ㄱㄱ 2 0
순수 재미 조합임
-
똥글 하나 쓰려했는데 1 0
내가 생각해봐도 너무 똥글이라 안 쓰기로 함
-
ㅅㅅ 0 0
어그로 죄송한데 투표 좀 ㅈㅂ 강k 현장응시 하려고 하는데 어떤 쌤이 더 좋을까요? 확통하고 잇어요
-
아 이제 집가서 0 2
행복하게 뜌땨이 쳐야지
-
허수일기(6) 8 1
신검이슈;;; . . 그래도 양심의 6시간!!! . . 다들 오늘도 고생하셨어요!
-
나 여대생인데 4 1
요즘 내 동년배들 다 오르비한다
-
ARKE 아랴님께 드리는 선물 0 3
-
나 여대생인데 지능 높고 예쁨 3 0
이라는 상상 햇어요
-
화확화화보다는 0 0
화하화화
-
존나 슈퍼 안정형 남자친구 15 0
어디서 어케 만드는 거임
-
지능과 외모가 반비례한다는 이론의 반례가 나라옹 5 1
둘다 낮다옹..
-
오늘 2시 신두형 출전 5 0
할까
-
한국지리 0 0
한국지리 시,군 구분해서 암기 해야하나요?
-
확인.
-
덕코복권 이거뭐야 0 0
1등이 그새바뀌네 직전 1등 불쌍해서 어떻게하나 오늘새벽에 바뀐걸텐데
-
걍 주간지에 있으면 풀고 없으면 안풀었는데
-
국어기출 뭘 선호하시나요??? 3 0
자이???마더텅???피램??? 어떤걸 선호하시나요???
-
드릴7 수2 미분 진짜 5문제 풀었는데 3개 제대로 못푼게 맞나;;; 한완기...
-
짠 -
-
예1유급은보법이다름 2 0
ㅇㅇ
-
샤프심 추천해주세여 1 0
진하고 잘지워지고 잘 안뿌러지면 좋겠어여 오늘 급해서 편의점꺼 샀는데 5번 연속으로...
-
나는 술/담배 절대 안 함 10 0
그냥 첨부터 맛을 모르는 게 나을 듯
-
시발 0 0
시반
-
주관적인 햄버거 순위 2 1
파이브가이즈 >> 쉑쉑 = 버거킹 > 노브랜드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
사와.
-
저런 0 0
저런
-
반도체 계약을 가라 1 2
삼전 하닉에 입사해라
-
어렵게내서 욕먹는거보다 물수능수준으로 쉽게내서 원서시즌때 ㅈ망해서 욕먹는게 훨씬큼...
-
당신을 듣고 수능 국어 백분위 99를 받았습니다.. 그립읍니다..
-
얌얌 1 0
-
슬슬 가지러 가볼까 3 0
서강대 반도체공학과
-
언매 문법 4틀인데 담화문제 그건 사실상 세살짜리 불러놔도 맞힐거라 세살짜리가 그거...
-
기분 내키는 대로인 나는 7 0
적을 골라서 싸우는 소년
-
이런 0 0
이런
-
무물보 26 1
키167몸무게98
-
난 인싸가 싫다 6 2
그들이 싫다.
-
대인라 0 0
영어 국어가 시간이 겁쳐서 그런데 하나만 보고 나머지 하나는 vod로 봐도 되나요?
-
이거 심장이 쫄깃하노 2 0
ㄷㅏ시는안해
-
대인라 수학 신민우 질문 0 0
신민우t 특색이 있을까요? 많이 어려울까요?? 드릴김범준이해원허들링9모지인선김승리잇올
-
작년에 4월에 공부시작해서 6모까지는 3뜨다가 7모때 2뜨고 9모부터 1떳는데 수능...
드디어 영접할수 있다니..!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열공하세요!
오 드디어 나왔네요!
집필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생명수 모의고사도 기대하고 있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