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영어단어 정리 어떻게 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2594167
영어 공부안한지 몇년되어서 기본적인 단어도 다 까먹었는데
단어장 통으로 보기에는 한번보면 기억나는 단어가 많아서 헷갈리거나 다의어정도만 정리하려는데
이런경우 단어 정리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진짜 단어 다 까먹어서 문맥 통으로 보고 역으로 단어 뜻을 유추하는 상태라...
(단어 뜻 몰라도 문장을 해석하는 호구가 있다?!)
공책 하나에 모아놓는건 비효율적일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집피 아이피 밴 먹었는데 0 0
뭐지? 산화 당한줄 알고 다른걸로 오니 멀쩡하네
-
닉스레버 1부기 2주컷 1 0
삼전 곧 딴다 닉스가
-
6모 수학 80(미적)입니다. 수학을 자이, 수분감, 기생집으로 수1,2...
-
수특 기원본질주의 풀어보신분 2 0
저 이거 지문자체가 이해안되는데 ㄱㅊ..? 유래한 접합자 뭐라뭐라 나오는건데..
-
센츄 성적표 유효기간 1년인가 6 0
9모때 에피 안되고 만약 센츄까지도 못미치면 고3 10모 들고가서 다시 센츄라도 따야지
-
뭐야 장 멀쩡하네? 12 0
개박살날거 각오하고 들어왔는데
-
국어 어캐 올려야 하냐 1 0
문학 깡패좀 되고 싶음….
-
6평 성적표 어케 받는거지 2 0
학교가서봣는데
-
6모 학원 응시생 성적표 0 0
학원 방문하면 주죠??
-
카와이다케쟈다메데스까 0 0
-
버스 옆에 존예녀 앉았었음 3 0
ㅈㄴ 떨리더라 후
-
규원가 개빡세네 0 0
어려버라
-
에피 센츄 부럽다 1 0
눈알 달고 기만하고 싶다
-
다음 심사가 언제더라 1 0
1달만 참을게 응
-
이즈리얼을
-
유대종 커리 ㅊㅊ 0 0
반수생이라 시간이 없어요 ㅠㅠ 국어는 항상 2등급 나옵니다.. 인셉션은 끝냈고 이제...
-
반도체만 샀으면 쉬운건데 아 국장 어렵네 저점매수 한답시고
-
드릴 들어도됨? 0 0
드릴 풀어보는게 인생 목표인데 일단 혼자서 푸는건 어려울거같고 해설듣고 풀이방법...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공식 학생홍보대사 세랑(SERANG) 6월 오프라인 정기투어 신청 안내 2 0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공식 학생홍보대사 세랑입니다 ? 다가오는 6월...
-
6모 성적통지 언제함? 1 0
ㅈㄱㄴ
-
9모 제2외 신청해야하나 2 0
흠 그보다 러셀 빨리왔다 생각했는데 50번대네 ㅠ
-
센츄해린 11 2
심사 결과 떴네요 히
-
제220차 에피/센츄리온 심사 결과 (26년 5월) 4 4
본 제220차 심사는 2026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된 신청에 대한...
-
센츄 떴냐? 2 0
어흐
-
으하하 센츄다 2 0
근데 게시글 왜안올라오지
-
연논 과학논술 0 0
22개정인가요? 15개정인가요? 과학논술 통합과학 범위로 나온다고 하는데, 15개정...
-
6모 성적인증 7 0
에피는글름 우리학교 얼마나좆반이냐면 국어100이없음
-
작년 수능 지구 과학 3등급이었고 노베수준까지는 아닙니다. 시대인재 크로녹스...
-
어떻게 선택이 화장연미장연사꿀통 17 1
헉
-
굿모릅 0 0
굿모닝 오르비 줄여서 굿모릅
-
스카도착 1 0
-
영어 문법 3 0
제가 사관학교를 지망해서 영어 문법 문제를 꼭 맞추어야 하는데 문법 어케 공부하는게...
-
비틀즈 레어가 사고싶군아. 0 0
삼십만덕만 줘
-
나 여름감기 걸린 드ㅛ 0 0
아아..
-
아이디어 이제 시작하는데 0 0
공통 확통 아이디어+기생집 조합으루 이제 시작했어요.. 7월 안으루 완강은 힘들까요? 혀녀기에요
-
D-150 치타는 달린다 2 0
늦었나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수학과탐실수 줄이려면 0 0
내가 수학 풀때 식 좀 많아지면 중구난방하게 푸는데 좀 정렬해서 푸는게 도움이...
-
종강마려워 0 1
난 왜 아직도 발표 연습을 하고 있는가
-
과 외 가 는 길 ~ 2 0
비가 추적추적 추적 60분 ㅋㄷ
-
입대 D - day 4 5
수능볼 때보다 더 떨린다 진짜로 아
-
아 언매런 할까 8 1
고민중임
-
씻어야하는데 0 0
왜 난 직접가서 신청해야하지
-
버스 진짜 미친듯이 미어터져서 발 딛을 곳도 없는데 지 가방 무겁다고 땅바닥에...
-
올해 새로 출간되는 수악책들은 1 3
미적없이 내는 게 뭔가뭔가임
-
이번 수능 확통 표점 4 0
미적이랑 몇 점 차이날까
-
윤옥에인 0 0
ㅇㅇ
-
6모 국어 4등급 학습 방향 5 0
이번 6모에서 국어 4등급 나온 재수생임요.. 앞으로 어떻게 넘나 막막 4등급도...
-
D-150 시작 0 1
-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질 거야 0 3
그대가 지켜보니 힘을 내야지 행복해져야지
퀴즐렛 고고 젤빠르고 편해요
오옹 여기에 단어 모아서 정리하면 되는걸까요 사실 공책쓰기 좀 귀찮았음..
넹 단어장 생성하면 되고 쓰는것보다 타이핑이 훨씬 빨라요 이동할때 볼수도 있규 추천
ㄳ합니당!!! 물어보길 잘했네요

님이 외우고 있는 단어장 (ex. 워마 2000) 거기 검색하면 그 단어장 안에 단어 쫙 뜨는데 학습하기나 테스트 누르면 아는거 모르는거 프로그램이 알아서 추려주고 모르는단어 외울때까지 계속 때려박아주니까 그 기능도 한번 써보세용 화이팅 !!오 이거 기능 진짜 괜찮네요 탐구 개념정리하기도 좋아보이고.. 지금 기능 보는중인데 혹시 유료 결제 하셨나요? 무료랑 차이가 클까요
전 유료 결제했어요! 1년에 5만원이라 좀 세긴한데 단어장 안사니까 책값이다 생각하고 쓰고있슴
유료는 책에 있는 모르는 단어 사진찍으면 스캔해서 알아서 자동등록이 돼요 손목이 안좋아서 타이핑하려다가 결제했어요
그리고 아마 좀 더 용량이 큰가 그럴거에요 그냥 무료버젼 쓰다가 불편하시면 업글해보셔요!
참고로 데탑버젼이 훨씬 편해서 노트북 있으면 노트북으로 쓰시고 학습하기 단계에서 설정 들어가면 오디오도 원어민발음으로 읽어주는데 이게 개 킥임 들으면서 외우면 확실히 잘외워져요
아 이거 좋은건 확실한데 어떻게 써야할 지 조금 막막하네요
누가 워마 올려놨길래 쭉 봤는데 저한텐 조금 쉬워서 제가 따로 단어를 모아서 쓸거같은데 그게 낱말카드세트 만들기<< 맞나요? 그리고 무료는 이게 테스트가 제한이 있더라구요 ㄷㄷ 유료해야하는듯!! 흑흑 물음표살인마 죄송해유
아 패드로 하려했는데 랩탑 써야겠네요 이거 게임같은거도 있는데 쓰세요? 이건 좀 재밌네요 ㅋㅋ 아 다들 공부 재밌게 하는구나 나만 노잼으로 헀어

저 말고 이거 쓰는분 못보긴 했어요 ㅋㅋㅋㅋ 안그래도 공부 하기 싫은데 단어라도 쉽게 외우면 좋자나요그 따로 헷갈리는 단어 추린걸로 계속 돌리고 싶으시면 한번 쫙 보시고 추릴단어 별표 누른다음에 별표만 학습도 돼용
새로 만드시고싶은거면 학습 세트 만들기 들어가서 단어장 새로 만드시면 돼요!
그거 기능이 생각보다 단순해서 며칠 좀 만지작하다보면 어떻게 써야할지 대충 감 잡히실거에용
모르는거 있으면 계속 물어보셔도 돼욬ㅋㅋㅋㅋ 귀여우심
헉 감사합니닷
이거 낱말카드에서 학습중/알고있음 으로 분류해서 나중에 테스트할거 모으는게 아니라 별표 눌러서 따로 모아야 그거만 학습되는걸까요? 낱말카드에 학습중 / 알고있음 기능은 뭔가유..
솔직히 알고있음 단어는 안보고 싶어서 날리고싶은데 방법이 없는지.......
그냥 입력하기 귀찮아서 있는거 쓰고 싶은데 좀 빼고싶은 단어도 많고 한번만 읽어보고 싶은것도 있어서 있는거 분류하려는데 이거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이거 이어학습은 없는건가요 단어장 개봉하면 무조건 처음부터?! 아 이건 이어학습 되네요 머쓱
알고있음은 여러번 정답 맞춘애라 알고리즘이 알고있다고 간주하는애고
학습중은 앞으로 몇번 더 맞춰야 알고있음으로 간주하는 애들이에요!
별표 기능 굳이 필요는 없는게 계속 틀리는애들은 알고리즘이 알아서 계속 띄워줄거고 알고있음 얘네는 알아서 앞으로 안뜰거임
저도 단어장 거기서 검색해봤는데 넘 쉬운게 많아서 그냥 아예 공부하기 싫은날에 날잡고 거기있는것중에 모르는것만 싹다 별표로 추려서 별표만 따로 학습하기 눌렀었던것 같아용
이어학습은 아마 똑같은 학습 세트이면 계속 자동으로 이어서 될거에요
처음에 단어 추리실때 노트북 기준으로 제일 위에 아마 낱말카드가 먼저 뜰텐데 알고있으면 왼쪽 모르면 오른쪽으로 넘기는거 있어요 거기서 모르는애들 싹다 별표 누르시면 처음 단어장에서 쉬운거 추릴때 빨라요!
아~ 설명듣고 몇번 만져보니까 알겠네요 별표로 모으는게 좀 빠르긴 한데 알고있음으로 날려서 안뜨게 하는 기능이 짱인거 같음 ㅋㅋ 혹시 이렇게 날리면(알고있음으로 분류하면) 학습하기에 안뜨는 알고리즘 인가요? 아니면 두 섹션 별개의 영역인건지..?
아예 분류하려면 별표로 모아서 학습하기 방법밖에 없는걸까요?
그리고 별개로 카드맞추기 겜 재밌네용.. 애기때 이렇게 배웠던거 같은디

ㅋㅌㅋㅋㅋㅋㅋㅋ 그거 겜 은근재밌음요학습하기에 안뜨면 아예 배제되는거에요! 세트 리셋도 나중에 가능해용 한 단어장 안에 같은 알고리즘 쓰는거에요
별표로 분류하면 걔네만 학습되는거고
별표 뺀 나머지들 아예 다 없게 분류하려면 새로운 세트 만드는수밖에 없어요 ㅠㅠ
굿굿 이거 몇번 만지니까 이제 파악되었습니당
굿노트 낱말카드 기능 좋은데 직접 제작하기 귀찮아서 안썼는디 이건 거의 반오토라 편하네융 어플추천 감사합니다 쓰다가 궁금한거 있으면 또 물어봐도 될까유

넹 당욘하죠 ㅋㅋㅋ 도움되었다니까 너무 좋네여 쓰면서 모르는거 있으면 또 물어보셔요ㅎㅎ 화이팅!!아 그리고 하나만 더 혹시 책스캔해서 단어등록하는거 단어 하나하나 따로 찍어서 등록해야하나요? 타이핑 너무 귀찮.. 아서.. 지가 알아서 분류하는 기능은 없죠? ㅠ
아니에요 그 책 사진을 찍으면 단어가 자동으로 ocr돼서 인식해요! 아예 한 페이지 전체를 찍으시면 도ㅑ요
헉 짱이네요 단어 여러개 한번에 넣을때 하나하나 찍어야하면 너무 귀찮을거 같았는데 지가 알아서 단어카드 분류하는거에요? 진짜 좋네요! 굿굿
다 알아서는 아니고 반정도 알아서..?
한페이지 전체를 찍으면 지가 텍스트부분을 인식하고 거기서 뜯어올 단어 펜으로 찍 그으면 자동으로 등록돼요! 이구 자체가 약간 반자동느낌이에용
근데 제가 테스트해보니까 타이핑하는것보다 저게 더 빠르더라구여
헐 제가 굿노트 단어카드 만들때 원했던 기능인데 ㅠㅠ 오씨알 짱!!!! ai야 일해라..
하 저의 귀차니즘을 돈으로 해결할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당 4만원 정도면 치킨 두마리 먹었자 치면되니까유
님 진짜 넘 친절하세요 굿굿 앞날에 햇빛이 가득하시길 !!!!!!!!!!!!!!
+ 또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달아도 되쥬?

ㅋㅌㅋㅋㅋㅋㅋ넹 진짜 아무때나 다셔도 돼요..! 반응이 넘 귀여우셔서 간만에 웃겼어요 ㅋㅋㅋㅋㅋ 쓰시다가 모르는거 있으면 또 편하게 물어봐요!!챗지피티에 단어장 파일 하나넣으시고 모르는 단어 거기에 계속 업뎃하면 자동으로 모임
단어 랜덤추출해서 시험지도 만들기 ㄱㄴ
흑흑 그 업데이트가 너무 귀찮아서....................(단어장을 통이 아닌 부분만 쪼개려니까 개귀차나짐) 방법을 찾은건데 저한테는 위에분이 추천해주신 어플이 진짜 짱인거같아요 낱말카드테스트도 해주고..
챗gpt에 학습 누적시킬까도 생각했는데 저의 귀차니즘이 이겨버림 ㅋㅋ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