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응시자 분들이 수학을 잘하는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926457
2026 The All Preview [250211]..pdf
[출판한 대표 교재]
데이터 상 평균적으로 과학탐구 응시자 분들이 수학을 잘 하시는 경향이 있고
이는 수능 수학과 과학의 생각 방식이 유사성을 나타내는 부분이 있어서로 소고됩니다
(실제 상위 단계로 넘어가시더라도... 수학을 통해 여러 현상을 규명하곤 합니다.)

[수학 -> 생1 킬러]
https://youtube.com/shorts/akhYkzpQEv0?si=FKRV4D61nr1hSxQZ
이를 토대로 디올 내에는 상위 학문 중 유전학, 생리학 더불어 수학적 사실들 중
수능 수준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은 서술해둔 바 있습니다
올해 디올에는 만점완성이라는 네이밍을 행했습니다.
이미 과학은 For 상위권 과목인 듯하고 이대로 이번 교육 과정 끝까지 달려갈 듯하니
왕관의 무게를 견디고 쟁취해낼 자 함께 만점 목표로 달려보자, 마지막 수능 대비 역작 느낌으로
공들여 서술하고 퇴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2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ㅇㅈ 재탕 2 1
-
새르비언들을 위한 선물ㅇㅈ 1 0
유포만 하지 말아주세요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16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1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0 0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
노무사1차 광탈썰이나풀까 12 1
공부는 안했으니 뭐 딱히 할말없고 아니나는 내가중간끝나면 공부할줄알았지...
-
내가 오르비에 존재한다고 0 1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
아팟치 헬기 추락한 걸 고의성은 없는 드론에 의한 단순 충돌 사고라고 사실상 인정한 셈이네
-
나배고파 3 0
어떡해
-
마지막 ㅇㅈ 0 1
구란데요? 구라라고
-
속슬 신고점도 가능
-
속슬 더살걸!!! 0 0
40주밖에 못샀다고
-
차라리태어나지않았더라면... 3 2
아무것도몰랏을텐데.. 존재를무로되돌리고싶다..
-
난 역시 글러먹은 거 같음 9 0
태생부터 글러먹은 건 아니고 걍 여태 n년이란 시간을 게으르게 살았어서 그런지 아예...
-
사평우로 삼행시햐보겟ㅅ브다 3 1
사랑과 평화 우정
-
지1vs생윤으로 사탐런 의견 부탁드려요. 높공-메디컬지망 화작미적 413...
-
나도 ㅇㅈ해볼래 2 0
안해
-
윤석열 계엄 이유 3 2
아무리생각해도 킬러문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서임
-
마음을 놓으면 편함 2 1
뭐 어디든 가겠지~ 하니까 이제 부담 없이 놀수있음
-
릴스땜에 살 찐다 1 2
ㅈㄴ 야르한 음식 잔뜩 뜸 완전 야르렁임
-
마소400인거존나웃기다(n) 3 0
쓰레기주식
-
인증 22 1
만덕씩 두번을 받아서 안할수가없네요 넵 +) 테토리스님 늘 사랑합니다 이날 술마시고...
-
유명인?한테 디엠하면 1 0
답장 오긴하나요?? 안해봤는데 궁금해짐 유명 유튜버나 연예인등
-
잉 기모링 1 0
잉 기분좋아~


전 생명 고정 50인데 수학 1컷~3 왔다갔다 해요!

오르비 내에서는 다소 낮은 등급으로 여겨질 수도 있으나.. 3등급도 상위 11%~23% 내 훌륭한 등급이랍니다 1등급을 찍을 수 있는 실력인 것도 평균 이상의 이상 내공이신 거고... 다르게 생각하면 수학 3도 생명 고정 만점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되기도 하겠네요 고정 50 쉽지 않은 경지인데 훌륭하십니다 /-/그냥 수학을 잘하는 놈들이 과탐을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ㄹㅇㅋㅋ

분명 생1 생2 독자 분들이셨는데... 미적 100 후기를 우수수 전해주시는 멋진 분들...
새해맞이 제때는 교재 퇴고하다 훌훌 날아갔지만.. 그래도 아직은 말씀드려도 될 듯.. 닉네임처럼 행복한 일 가득한 한 해 되시길 소망해요!
감사합니다!!
시간 순서 기준 댓글 남겨주신 비아 분의 4번째 댓글... 작성자 분과 필자를 설정된 전체로 생각했을 때 아의 4번째 답글.. 4번째의 교집합이기도 여집합 구조이기도 한 이 수열 귀납스러운 심미성.. 언젠가 이 임티를 써 본 적이 있을 수도 있으나 아마(?) 없는 듯한데 써야겠네요.. (교재 퇴고하다 혼 가출했구나 정도로 생각하고 넘겨주셔요 /-/..)
저런… 선생님 쉬어가시며 하세요 ㅋㅋ
강해린 이상하다생명 노베이스인데 2과목 하나하려고 생2진입 생각중입니다. 현재 생2 진입각이 어떤가요?

최근 2개년은 괜찮았는데.. 응시자 수가 증가 추세에 있으나 절대적인 표본 크기가 작아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커서) 한 말풍선 내에 말씀드리기는 다소 방대한 내용일 듯 하네요.. 본 글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진입 문항 체크 For 최저 목표]
https://orbi.kr/00071329311
[학습 가이드 For 1등급 목표]
https://orbi.kr/00066428234
어라 전 생명 아니고 물화인데요

어라 수학 정말 잘 하실 것 같은 조합이고 아직 2025 수능 물화 관련 통계 자료는 못 보았으나.. 응시하는 두 과목 기준으로 물화라면 거의 1등 맞을 듯하군요.. (필자도 탐구 중 제일 좋아하는 두 과목은 물화입니다/-/ 그것과 별개로 물덕 화덕 분들이 대단하신 분들임을 알아서 겸손하게 99% 이상 분들이 감화되고 좋아하실 가능성이 높은 전문성 범주 내 여집합 보루 생1 생2 작품을 주로 드릴뿐..)히힛

좋은 글 감사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