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반수) ㅈ반고 25 원서변화 공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693541
본인스펙:
낮평~ㅈ반고 자연계 내신 평균 1후반 (2.4>>1.3 급상승곡선)
전교에서 거의 유일하게 학종준비
하지만 좀 맨땅에 헤딩으로 생기부 채운느낌이라
회의감 느끼는 상태로 원서 진입함요
24때 원서: 컨설턴트 말 따라서 거의그대로씀
면접전형이 0개였고 사실상 2,3합 최저있는 교과가 주력
고려대 교과
서강대 서류학종
성균관대 서류학종
경희대 교과 > 소수과 안붙는예비
경외시이 학종
홍익대 높과 교과 > 최초합
>홍대등록
표시안된건 노예비
-
나중에 찾은 문제점:
모든 카드에 면접 x
서성 학종 100%서류= 거의 버리는 카드 (이유는 뒤에..)
-
25 원서: 유리한거 최대한 찾아서 소신대로+ 면접전형에 집중
’붙으면 무조건 옮길곳‘ 만 골라서 씀
(원서 공부를 딥하게 한건 아님)
메디컬한장 (걍지름)
연고대학종 (면접)
연고대논술 < 그냥 자리남아서 씀
서성한학종 (면접)
서성한학종 (면접x)
서성한학종 (면접)
>이중에서 1개 붙고 등록
최저는 전부 낮거나 없음. 거의 24때와 아예 다른 과/전형만 선정
-
붙은 이유 추측:
상승곡선 반영
전공관련 특정과목들 내신이 유독 높음
과에서 배우는 세부내용 = 세특 내용과 거의 일치
면접을 ㅍㅅㅌㅊ~ㅅㅌㅊ로 마무리
올해 여기 과에 약빵꾸난것같음
-
후기:
컨설턴트가 틀은 잡아줄수있지만 ...
특히 일반과 노리는 학종러라면
자기 생기부의 장단점이나 위치를 더 자세히 파악해야 하는듯해요
학종 수시에도 과에 따라 나름의 암묵적인 ‘반영비’가 있음< 중요
-
ㅈ반고 출신 내신 1점 중이나 후면
그냥 서류딸깍 전형 넣기보단
면접 자신없대도 결국 면접전형이 유의미하게 유리한것같아요,
(나 24때 왜그랬지.)
추가로 ㅈ반고에서 순수 서류 학종전형으로 서성한을 뚫는건
내신이 아주좋아야 가능할것이에요 (일반고 선호도 낮음)
-
번외. 수시 반수 성공확률?
보통은 ..순수 수시만으로 수시반수 시도하면
전년도보다 불리한 조건에서 지원하게 되는거라
상향위주면 6떨확률 업임
저는 현역때 원서 병크 + 악재겹쳐서 중첩 디버프 걸렸다가
그 다음년도엔 반대로 운 좋았던거라
차이가 커져버린 특이케이스 아닐까 싶어요
본인이 현역때 저처럼 원서 폭망한거 아닌이상
수시반수로는 아주 큰변화는 없을수있읍니다...
물론 전년도에 비해 최저 훨씬 빡센곳만 골라서 쓰겠다면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지도요
근데 그건 아예 정시하듯이 빡세게 해야될거에요
-
저처럼 자신의 원서선택이 좀 아쉽다면
다음년도에 꼭 전략 대충이라도 짜보고 다시 써보세요
(그래서 미리 3-2 내신을 얼추 챙겨둬야함❗️‼❗️)
이정도로 마무리할게요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냥 참고만 하고, 좀 아니다 싶은건 걸러도 됨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히토미 작가가 너무 돼고 싶어 드립아니고 진심이야 ㅈ!.! 근데 되게 굶어야댈거...
-
이봐 0 0
난 곧 죽게되나
-
하씨발공부하나도못함 0 1
하루종일 쳐노네 자살마렵
-
28수능을 목표로 하고있는 전역군인을 과외하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가 현역 당시 수학...
-
ㅡㅡ다ㅡㅡ큰ㅡㅡ낙ㅡㅡ타ㅡㅡ 5 2
이제ㅔ 집애만 잇는다아 ㅏ ㅎㅎ
-
나를받아줄학원이없다니 0 1
한 7곳 전화해봣ㅅ는데다대기네흑흑띠
-
학교 쉬는시간에 쉬기 vs 쉬는시간에도 공부하기
-
수리논술도 운인가? 3 1
메인글 보니깐 갑자기 궁금하네 님들은 어케생각?
-
진지하게 세지런 고민했는데 1 2
개념량보고 포기함 ㅋㅋ 물2계속해야지
-
월급 받자마자 n제 지름 3 3
기모띠
-
너까지 없으니까 0 0
아주 미쳐버리겟다
-
시발 ㅜㅜㅜㅜ 3 4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합리화 ㅆㄱㄴ
-
저희학교입니다
-
사실 문과n수들 태반이 사탐 통유기하는것만 봐도 4 4
난이도가 감이 오긴해
-
기말2주남았어요 1 0
근데 학교가 정신나가서 시험 5일 전에도 수행평가ㅠ봐요 ㅋㅋㅋㅋ
-
우리집에서 30분 이내 생활권임 예전에 3개 중 하나 다녔었는데(의치x) 교통비 하나는 쌀먹했음ㅋㅋ
-
닉값하고왓음 1 0
똥테랑은안어울릴듯
-
사문이 그렇게 쉽나 6 1
9월부터 사문공부해도 되는거지?
-
드릴풀다가 신기한거 발견함 1 0
드릴3 미분 25번이랑 270621이랑 아이디어 완전 비슷함 아님말구
-
윤사 vs 사문 1 0
윤사 vs 사문 고3현역 정시인데 뭘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잘하지는 않아요 제발...
-
국어때메 역대 석나간다.. 4 1
하루에 4-5시간씩 해도 만년3임... 넘 스트레스 받는다 눈물까지나올 정도
-
아니다그냥닉값해야겟다 0 0
ㄱㄷ
-
과외생 사문 자습서 추천 좀 15 0
목표는 3등급 뭐 풀려야 하나
-
프사추천받아요 4 1
이거 너무 눈에 안 띄는 거 같아요
-
헤어지면 남이니까
-
영어 81점 받은 허수인데 6 0
대체 얼마나 어떻게 공부를 더 해야 85점까지 안정권으로 들어올 수 있을까요......
-
배고픔을달래줄만한게 0 2
할인쿠폰적용된값싼버거하나밖에없구나...
-
이거어떰 2 0
수능 영어를 상평으로 전환하고 이과는 영어 반영 안하고 수학을 반영하고 문과는 수학...
-
지금보다 성적이 서울대식으로 30점은 더 높을듯
-
영어 단기속성강의 없나 1 1
나를 한달만에 2에서 1로 올려다오
-
서바 시즌 궁금해하는 사람 꽤 있어서 알려주자면 2 3
정규반은 서바는 9모 끝나고 주니깐 1회부터 다 풀려면 모의반까지 들어야함 그래서...
-
난 왜 후자가 시간 덜남았지
-
고등학교 출튀하고 싶다 3 1
-
속보 JTBC 회생신청 3 3
이왜진? 참고로 속보는 아님 이미 몇시간 지남
-
릿 vs 유 5 1
뭐가 선녀임?
-
모고영어반평균점수 1 1
88~89라고함 고2입니다
-
하나은행 앱으로 지원금 받았는데 받고나서 하나카드가 없다는걸 알아버림......
-
7덮을 기점으로 1 0
경찰대 기출을..
-
담배 살끼 8 0
트위터에서 팔던데 넘수 미치겠음 스트레스 받아서
-
반수생 커리분석좀 깊티드림 20 0
이번 6모 33314뜸 3모는 혼자 쳐본거 24215떴고 낮2였음 생윤경제 경제는...
-
ㄹㅇ
-
수학서바 그냥 단과만 신청하면 2 1
홀수 회차밖에 못 받음? 재종은 홀짝 전부 줌?
-
저는 아직 고2라서 17~18개까지 풀 수 있어요 고3 되면 난이도 차이 커서 훨씬 덜 풀 듯요
-
오늘자 고3 ㄹㅈㄷ 사건 1 0
어떤 애가 정보 수행평가 내용을 친구들끼리 공유하는걸 봄(애들 말로는 이렇다함?...
-
남자분들 13 0
친구 새키들 원래 디엠도 잘 안보고 디엠도 잘 안보내고 단톡방도 잘 안보나요 아님 사바사인기요
-
고등학교 가지 마세요 8 6
심리적으로 학교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우울증 걸리면서 ㅈ같은 선생 옆에서 정시파이터...
-
생윤 커리 추천좀 0 0
리밋은 완강했습니다. 이제 기시감 하면서 김종익 잘잘잘로 갈지, 아니면 임팩트랑...


유익글추아싸 드디어 칼럼

ㄹㅈㄷㄱㅁ.... 비식이도 기만러였어중경외시는 1년 아까워서 안쓰셧나요?
원서보면 6떨 각오하시고 쓰신것같은데 중경외시 쓰셨으면 그래도 옮길 확률 더 높으셨을것같아서..
물론 결과적으론 서성한 이상 붙었으니 의미없지만요!

네 중경외시 쓰게되면 과 차이까지 고려했을때 애매해서 그랬어요...!보통 라인은 하나정도 높여서 쓰는게 정배같긴하네요

특히 1중후같은 내신의 경우 최저 얼마나 맞출수 있냐도 중한듯요+3-2 챙기기

수시반수❗️

의대생 비상식량와우 홍대에서 서성한이라니 대단하노

+1하셨구나와우
면접이 중요하구나..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