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vs이대vs외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1687080
중대 미디어vs이대 인문통합vs외대 language&ai
(중대 외대는 최초합했고 이대도 넉넉히 최초합할 듯 합니다)
원래 꿈은 방송작가, PD입니다 방송국이나 유튜브컨텐츠제작사에서 일하는게 꿈이에요
근데 희망 진로라는건 언제든 바뀔 수 있는거니까 길게 보려하니 너무 고민됩니다
중경외시이는 사회에서 고만고만 하다지만 일단 입결 상 세 학교 중에서 중앙대가 가장 위급간이라 원래는 중앙대로 마음이 많이 기울었습니다 학교 전체적 입결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중대신방과는 나름 알아주니까 이쪽 계열 취업 시 메리트가 될거라고 생각했어요
아까 언급했듯이 만약 취업이 힘들어진다거나 꿈에 대한 확신이 안생겨서 cpa나 로스쿨을 준비하게 된다면 이화여대가 세 학교 중 여건이 좋기 때문에 고민됩니다 계속 방송작가를 희망한다고 하더라도 이대신방과가 마찬가지로 업계 선배가 짱짱하구요... 다만 입결하락이 계속되고 있고 여대이다보니 공학만큼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기가 힘들거같다는 걱정이 들기도 해요
외대는 과가 자연계열이고 ai학과다보니 고민이 됩니다... 신생과이기 때문에 아직 불안정한 감이 있긴합니다 그치만 현재 가장 전망 좋은 분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과이고, 학교의 전체적 입결은 하락 중이나 현재까지의 아웃풋이 정말 좋아서 제가 취업할 때까지는 유의미하게 작용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완 국어 모고 평가원스러움? 0 0
최근 3년 평가원 출제원리를 분석했다고 써있던데 딱히 평가원식 선지꼬기가 없어서 너무 쉽게 느껴졌음
-
내가 몇일전에 뭘 들었음 2 0
내가 이걸 참아야하나 굉장히 고민이 많이됨
-
수강평 레전드 2 2
-
https://orbi.kr/00078751251...
-
제미나이 어느 순간부터 등신됨 3 0
지피티로 갈아탐
-
대학 가면 복전이 궁금함 1 0
보기 드문 조합으로 전공 공부하는 학생들 좀 있나? 인문대랑 자연대 복전 같은
-
이제이거올려서강제적으로 10 2
인증못하네 억제도식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2026 대성 마이맥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
수요 얼마나 있나 보장 학생들한테 알려주는 꿀팁 여기다가 좀 풀던가 해야지 옯밍 당하면 머...
-
맞팔구 4 0
은테까지 3명,,!
-
곱도리탕에 소주 먹고싶네 9 1
내일 과와가야돼서 참아야대
-
롤체 18시즌 빨리줘 0 0
제에발
-
아그리고이걸말안함 8 5
내가있던회사에서 어떤그룹데뷔하고 사실폭로글올렸었는데 역고소당하고돈엄청내게해서 그분우울증걸림
-
내가 그냥 표독한건가 13 0
요즘 왤케 ㅈ같지
-
해설은 gpt로 써서 많이 조잡해요 죄송합니다 ㅠㅠ평가도 댓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국지리 << 문가 이름이 간지남
-
쿄 오모 3 1
이야세레루 이야사레루
-
난 화2 생2했는데 17 2
국어A 수학B 화2생2 패션이까엿슴
-
연생썰얘기궁금해해서 10 4
일단소속사내에서 연애정말많이함 다른회사는모르겠지만 연생들갈수있는술집도정해줌...
-
내년애들은 대물지지 보네 9 2
대수 (수학) 물리(통과) 지구과학(통과) 지리(통사)
-
[격차 팀] 6월 기하 28번 해설해줄테니 이륙부탁 1 5
일단 문제부터 보자. 이 문제가 정답률이 낮은 이유는 사실 계산 때문이다...라고...
-
내일 서프치는데 비상 0 1
잇올에서 종이하나주고 말길래 안봤는데 가입 안했는데 어캄 ㅅㅂ
-
작년에 봤던 희귀조합 4 0
화작 기하 윤사 지2 화작 기하 경제 물2
-
재작년에 수능 조젔던 이유 1 1
한국사 풀고 잤는데 못일어남 ㅇㅇ
-
정시출결반영 0 0
정시에서 출결 반영한다는게 미인정만 반영하는건지 걍 인정결석 제외하고 질병결석이나...
-
언매 기하 물1 생2 스페인어 8 2
대중픽
-
대물지지 4 1
대수 물리 지1 지2
-
언미세지사문아랍(예정) 1 1
ㅁㅌㅊ?
-
미적 1컷으로 2 1
설컴 가려면 나머지를 얼마나 잘봐야하지...
-
언매 기하 물2 지2 1 0
은근히 근본력은 있는 조합
-
두바이와플 먹을까 8 1
ㅇㅇ
-
SigMA 괜찮네 0 1
웬만한 개미들은 이것만 보고 단타쳐도 시드 금방 늘겠는데
-
언매 확통 한지 물1 2 1
내 모의수능
-
생2지2도 생지충임? 1 0
암흑진화
-
응급실 가보고싶다 10 1
돈도 생겼는데 모교 의사의 관심을 받고싶어졌어 명분이 필요한데
-
조건 파악할때 되고 안되고를 쏴악 나열하고 추론 시작함 약간 그 컴퓨터 전원 키면...
-
대성, 메가에서 누가 사문 개념 제일 잘 가르침?
-
무물보 17 2
ㄹㅈㄷ 존못 현역이에요
-
물소리가 너무 좋다 3 1
공부하다가 산책할 때 하천 쪽으로 가는데 졸졸졸거리는게 개좋음
-
이거 뭐지 0 0
펜 떨어뜨렸는데 찾아도 찾아도오안나오네;; 순간이동이라도 했나
-
월드컵 언제 끝나나요 3 1
기말고사 끝나고도 한참 함??
-
언매 기하 화2 경제 아랍어 1 0
이렇게였나 작년에 계산해보니깐 기대 응시 인원이 0.000x명이었음
-
언미영 물2 지1 혀녀기 1 1
재수생들의 희생양 등장!
-
독서는 답이 명쾌한데 문학은 해설지마다 풀이가 다르기도 하고 애초에 어떤식으로...
-
98 98 영어1or2 99 99면 됨? 인문
-
오늘 설뱃 신청했는데 9 2
의뱃 신청할 때 썼던 사진 그대로 써도 괜찮겠지...?
-
하지만 오랜 뒤에 0 0
난 혼자 울고 있었어 내게 주었던 아픔을 되돌려 받으며
-
먼저 맞춘 사람 3000덕!
-
언매 기하 경제 지2 8 0
전국에 얼마나 있음
중외이 모두 신방쪽 좋습니다
외도 KBS에 아직 꽤 되고요
이대 인문이 컴공도 가능한 자전으로 얼핏본 기억이 나요
이것까지는 확인하시고
잘 고르셔요
헉... 이대 그 점은 몰랐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웟댓분 말씀처럼 이대의 통합선발의 가장 큰 장점이 인문으로 입학해도 공대 전공 선택할 수 있는거에요 세 학교 모두 신방과가 딸리지 않기도 하고 내가 혹여나 미컴의 뜻을 버리거나,혹은 pd가 되지 못했을때를 생각한다면 이대가 낫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천드립니다 공대생각 전혀 없거나 여대에 대해 거부감 있음 중,로스쿨 뿐만 아니라 공대쪽으로도 마음 있으시면 닥 이대로 갈것같네요 제 친구도 영화과 졸업해서 전혀 다른 진로 생각하고 있고 생각보다 많은 학생이 진로나 대학 전공을 살리지 않고 다른 길로 가기도 해요
로스쿨 노리고 이대 갔다가 학점경쟁 너무 치열해서 원서도 못쓴 친구들 여럿봤어요. 닥 중대임
PD할거면 이대가 더 나아보임. 본문에 언급된 것처럼 방송계 선배들이 많은게 장점
요즘 새로 채용되는 PD, 방송인 보면 이대가 비교 2대학에 비해 더 경쟁력이 있어 보여요. 한때 외대도 PD, 방송인 배출이 활발했고 현재 남자 앵커에 외대 출신들이 많고, 이대는 꾸준한 것 같음
로스쿨도 당연 이대임
외대는 갈이유 없으니깐 빼고 로스쿨갈꺼면 이대, 미디어과 갈꺼면 걍 중앙대 가셈 글고 이화여대 학점따기 어렵다는건 여자들 특유의 징징이니깐 탐고하시고
호크마 인문/자연 상관 없이 대부분 전공 다 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성적 상관 없이 신청만 하면 무조건 진입 가능합니다
이대가 좋을 것 같습니다.
경희대 자유전공버리고 중앙 일본어가는데
중앙 간판인 미컴이면 당연히 중앙
거기에 꿈이 방송작가면 당연히 중앙대 신방과
중대 미디어 간판과 아닌가요 문과에서? 꿈부터 이미 답 나오셨네요
외대는 진로랑 완전 방향이 다르니 빼고 저라면 그냥 입결 안남기고 가요
중대랑 이대 둘 다 좋아보이네요.. 로스쿨 준비할거면 이대가 낫긴 한데 고민 되시겠어요
이대 방송계 진출한 선배도 많고 이쪽으로는 이대가 나아보임
저 같으면 이건 중대요 ㅎㅎ 중대 미디어 유명하기도 하구여 로스쿨 때문에 고민되시는 건 이해하지만 진로도 확고해보이셔서..굳이 하락세인 여대를 선택하실 이유가 없어보여요 중대가 급간도 더 높구여
세학교 관련 정시 동시합격자들은 어떤 선택을 하였는지 참고가 될 것 같아 첨부해요.
작년 입결이네요 참고되시길
나머지 반쪽 인문계
오늘날의 중앙대를 만드신 훌륭하신 분이라 친히 삼가 올립니다.
저라면 이대요!! 진로 바뀔거고려해서요!!! 다양한경험해보는거 추천드려요
PD꿈이 확고한거 아니라면 이대가서 로준이나 공대가는게 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