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언) 수학 못하는데 과탐이 좋다 << 이 사람들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441828
혹은 바리에이션으로
문과인데 사탐보다 과탐이 좋다
경험자로서
이 사람들은
과탐 성적 제대로 안나오면
본인이
과학적 지식을 좋아하는 건지
과학 이론 + 계산 및 이에 기반이 되는 수리적 사고력이 좋은 건지
다시 생각해 봐야 됨
만약 본인이 수리적 사고력 요하는게 싫거나 어려운데
사탐은 암기량 많다는 고정관념땜에 하기 싫고
그냥 전자의 경우,
즉 상대성 이론, 빅뱅 우주론 이런 거 들으면
개념이 사탐보다 재밌고 흥미롭다
막 공부하고 싶어진다
이러면 과학, 특히 과탐에 흥미가 있다고 보기가 어려움
오히려 이래서 본인을 이과하고 자부하며
수학 과탐 동시에 333 띄우거나
-> 목표 대학에 따라 다른데 뭐 굳이 문과에 흥미없고
본인이 다른 과목도 비슷한 성적이다 하면 하면 이건 좀 애매한데
단언할 수 있는 건,
13133(과탐) 특히 ㅇㅈㄹ이면
-> 이건 빨리 문과 안오고 뭐하냐?
실제로 본인이 3모때 12131(물1지1, 영어 만점, 국어 백분위 100)
재수생 보정 무려 13133 이였음
1n1nn (n>2 혹은 넓게 잡아 n>1) 이 패턴은
본인이 국영을 1등급 띄움에도 불구하고
이과 가서 자기가 잘하는 국어 영어는 써먹지도 못하고
평생을 본인이 진정 흥미가 있다고 보기도 힘든
‘개념에 대한 흥미’는 있으나 못하는 수학, 과학에 바칠 것인지
아주 잘 생각해 봐야 함
1n111 111nn 이런 경우는
발전 가능성이라도 있지
수학과 과탐을 동시에 못하면 이과 가시면 안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확통런 0 0
현역이고 이번 6모 공통22,미적27~30 틀렸는데 확통런 하는게 맞겠죠?6모...
-
너무 많은걸 책임질 순 없어 1 0
난 ms니까
-
수능공부던지 다른 공부던지 한국 평균보단 잘하는 거 같은데 딱 그 수준임 그렇다고...
-
수학실전개념도 안들었는데 0 0
기출1회독도 안했는데 1등급이 나올수 있는건가요? 이정도면 수학 고능아인듯 ㄹㅇ로다가
-
수완 풀어본 사람? 0 0
없지
-
사탐의대 0 0
사탐 두 개 의대 가고싶은데 사탐 뭘 해야됨?
-
아니왜내지1스킬엔아무도관심없어 9 0
기하지1러없나요내스킬평가해줘구려?구려서그런거야?아니나속상해서잠이안오네진짜로구위의두점사...
-
수학 n제 추천 3 0
6모 공통 15 22틀 n제 추천해주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롤좀 킬까 0 0
흐으음
-
수특연계공부하세요 2 0
-
어르비 왜 철수형한테 2 0
의뱃이랑 설뱃 안줌
-
오랜만에 놀러나감 0 0
친구랑 저녁 먹으면서 수능얘기하고 좀 더 놀다 들어와야지
-
손해 봄
-
방학되면 문만도접어야지 9 3
딱 달에 모고한개정도만 만들자 마인드로 해볼까
-
국어 문학 왜 사설이 더 잘풀리지 16 0
앵간한 사설은 27-28분컷이고 많이 걸려도 30분컷인데 이번 6모만 35분 씀;;...
-
서울대 내신 cc 0 0
면 서울대 문과쪽 가려면 어느정도나와야하나요..? ㅠㅠ 원래 공부쪽은 생각없었는데...
-
아사노 히카리노 나카데 0 1
아아아 아아~
-
불시점검 나왔어 6 1
무탈하네?
-
하라는 사탐런은 안 하고 2 0
화작런 하는 나
-
형이 무료과외도르~ 6 4
-
기종은........ 까시오
-
파주연마 아는사람 0 0
흠
-
자려고 누웠는데 1 0
갑자기
-
물리학투 4 0
-
내가 의떨인게 아니야 2 4
나를 가지지 못한 의대가 실패한거지
-
이 주먹.. 4 3
이주먹으로 난 중학교의 짱이 되었었다. 고등학생인 지금은 평범하게 지내고 있지만...
-
통사 통과는 누가 1타 먹을까 4 1
흠
-
내 경험상 리플리 특 28 1
연고대라고 구라침 특히 연대가 많음 설대라곤 구라치는 애들이 적음
-
지금 아치몰딩 0 1
최지욱 아치몰딩 들으면 많이늦나요ㅠ
-
(수정됨) 2 0
좀 야하지 않나
-
잇츠릿!!!!!!! 3 1
주기적으로해줘야됨이거
-
쉰 청년(50)vs쉰내 청년vs쉬한 청년(지리네) 7 3
당신의 선택은
-
말이나 했습니까? 1 0
했는데~
-
대부분 한국 고등학생한텐 3 2
대학이 젤 중요한 게 맞음 십몇년을 그렇다고 주변에서 그랬고 나도 그렇다고...
-
삼백엔~ 둥 탁 두둥 탁 0 0
(대충 신나는 노래)
-
따거 따거 따거 따거 0 0
우 봤더 우봤쒀 오 따그따그따그
-
요루노 카제와 후메오 나레테 0 0
아사가 히갓테모라리 유레루~
-
고2 11월 기준 찐노베임
-
네가이 즈쎄이 마마 0 1
오 마마 아쎄이 마마 마마
-
난 강약약약임 2 0
난 걍 약함
-
수학은 모르겟는데 국어같은건 아예 공부 안해봣어도 재능있으면 처음쳤을때 3 이상...
-
나말고 있음?(교육청,평가원)
-
수학 n제 공통 난이도 질문 0 0
이해원 시즌2 빅포텐 시즌2 화룡점정 하사십 난이도 비교하면 어떻게되나요?
-
중2병 테스트 2 0
-
공군 가고싶은데 3 0
시발 뺑뺑이야
-
기하선택자를 위한 22번 이차함수에서 포물선의 성질 활용 5 2
이런거 나오면 재밌겠다
-
또선생 vs 션티 0 0
영어 만년 4등급입니다 션티는 abps? 체화 안되는 사람 많다는 말을 들었는데...
-
22일 공군 입대인데 1 0
꿀팁 알려주실 분~~
-
6모 1 1
화작 79 미적 88(96) 영어 92 물리1 45 지구1 40 5모이후로 국어를...

1n1nn이라 ㅈㅅㅎㄴㄷ그게 고3 시험지 성적이면
중3이시니까 일단 해보시고
본인이 어느정도 했는데도 계속 1n1nn이면
잘 생각해보시는것도….
사실 영어는 별 상관 없어서
과탐하면서 국어만 잘나오는애들 특임 ㅋㅋ;
과탐 11133 13111 이런 경우면 뭐라도 잘하는 게 있으니
발전 가능성이 있는데
수학 과학을 동시에 못한다 + 국어 영어 1등급이다
-> 이과 오면 안됨 이건….
제기준 1n1nn 이과는 포텐셜 덩어리임
진짜 현역시절부터 한결같이 n1111 받은 입장에서 보면...
이과는 국어 약간 미스나도 뭐
수탐만 잘해도 먹고들어가죠
지금은 좀 나아진거지 저 현역때는 n이 4,5였음;
수학은 좋아하는데 과탐은 싫어하는 경우도 많나여
그건 취향 차이죠
입시는 잘하냐 못하냐의 문제기도 하고
과탐이 싫은데 성적이 잘 나오면 하면 되고
성적이 잘 나와도 너무 싫다 << 이건 입시 문제라 도박이긴 한데
이과 가기 싫으면 사탐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고
과탐이 싫은데 성적도 안 나온다 하면 잘 생각해 보시는 것도…
수탐은 시간쳐박으면 오르긴함
국어영어11고정이 젤포텐있는데
저는 1년 반을 박아도 안오르더라고요…
주변에 비슷한 애들도 그랬고
근데 사탐 돌리자마자 바로 1n111 직행함
1n221이라 울었어
n1n11인데 어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