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 재능의 한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311533
우선 제목은 뭐 별 생각 없이 제가 회의하는 현 상황에 대한 정신적 위안을 위한 단어에 불과합니다. (어그로용이란 말로 갈음 할 수가 있겠습니다..)
수학 영역에 대한 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해보고싶습니다. 먼저, 등급이나 점수대 먼저 말씀드리면 5등급, 56~60으로 3점 다 맞고 쉬운4점 조금 맞는 수준입니다. 이 점수면 그냥 공부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드실 수 있고, 정말 학습능력의 부재가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정량적으로 하루에 6시간씩은 했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과 추가적인 답글로 갈음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9월 모의고사 기준으로 수학 제외 전 과목 만점입니다(화작,사탐 영어 92) 학습능력이나 공부 방향의 설정과 방법론을 채택하고 적용하는 데 있어 부족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년시절부터 잘 하지는 않았지만, 그냥저냥 남들하는 것만큼 학습지, 과외 동네 내신학원등 수학을 놓지 않고 공부해왔고 (학습 공백이 있었던 적은 있었습나다만..) 정시를 마음 먹은 후 현역 때부터 삼수 때까지 현우진 선생님 풀커리, 이미지 선생님 플커리 , 여러 강사의 n제들, 이를테면 4점코드 커넥션 등.. 시대인재 컨텐츠 등 이것저것 찍먹이 아닌 정말 겉핥기 식으로 하지 않고 복습도 체계적으로하며 공부했습니다. 정말 보편의 “제대로”의 기준으로 말입니다.. 그런데 도저히 점수가 썅 나오지를 않습니다. 진짜 수능 수학이 절대 극복이 안 되는 한계의 뇌 유형을 갖고있는걸까요 ㅋㅋ 이래저래 글만 길어지게 제 얘기하는 건 의미가 없는 것 같고 댓글로 궁금한 점이나, 저랑 비슷하게 수학을 못했지만 극복한 과정등 그냥 무슨 말이라도 좋으니 좀 해주세요..
수학만 극복하면 된다는 생각에 안 되는 집안 사정에 알바랑 학자금대출에 별 갖은 수를 써서 재도전하는데 그냥 안 되니까 힘드렁~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나랑 0 0
놀자
-
스엑 쉬부럴련 0 0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0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7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6 0
걍 궁금함
-
현생 살다가 5 2
잠시 들어와봤습니다
-
신령님 ㅈㄴ웃기네 1 0
한의학은 돌팔이취급하지만 무당은 잘믿는 최상위권 커뮤니티 오르비
-
아 키스마크 안 지워지네; 10 1
하지말라니깐
-
생윤 26수능 13번 같은 건 어떻게 푸는 거예요? 1 0
제가 이제 생윤 공부 해볼려는데 ㄴ, ㄷ, ㄹ 가 수특에 없더라구요... 인강...
-
시발 3 0
과외는 내 천성이 아닌가보오
-
중대 문과 33311 1 1
화확생사 다 높은 3, 1이라는 가정하에 문과 합격 가능한가요 친구 목표라는디
-
꽝꽝 얼려둔 콜라를 1 0
두시간 정도 실온에 두면 살얼음 둥둥 떠다니는 콜라가 되는데 진짜 맛있음
-
스엑오늘상장임? 3 0
팝콘뜯어야겠다
-
수능은 진짜 혼자 해야할 듯 4 1
애들이랑 밥 먹고 그러면 시간 손실 엄청남
-
오토바이 개시끄럽네 4 1
더운데 오토바이 소리 때문에 창문 못열고 잘 듯 ㅠ
-
고지자기 하면 생각나는 게 3 0
은근 자꾸 발음이 고자지기로 꼬여서 조교한테 질문할 때 한 두 번인가 튀어나와서 ㅈㄴ 부끄러웠음
-
이번주동안 주식,코인으로 좀 많이 잃었다옹... 12 1
2달치 생활비가 공중분해당했다옹... 울거같다옹
-
인천 재활용센터서 사람 다리 발견…“어린 학생 가능성” 1 1
인천에서 시신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인천...
-
고지자기 회전 문제 질문 4 0
고지자기 극 문제 입니다. 예전에 푼 기억이 있어서 회전을 이용해서 맞혔는데,...
-
연세대 에타 난리났다 5 1
친구가 한 번 보라 해서 드가봤는데 대학 입장과 다른 시국선언을 두 명의 개인이...
-
매월승리 순서 0 0
매월승리 4호 3주차 하고 있는데 빅리그 학습 계획표 따라 가고 싶어서요 kbs는...
-
대해린 아는사람 2 0
우흥
-
대구 지역 선관위 사무실서 골프 연습?…“엄중 조사” 1 1
[앵커] 선관위의 총체적 부실에 대한 조롱과 풍자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대구의 한...
-
[단독] 투표용지 논란에도 쌈짓돈 2억… 선관위 직원들 '보너스' 챙긴다 2 1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촉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올해 직원들...
-
궁금해졌는데 작년 6모 성적이면 라인 ㅇㄷ인가요 0 0
국어 언매 84 수학 미적 96 영어 1.. 인데 수능 난이도로 치면 작수처럼...
-
26)설공 설공 인설의 12 1
27)설의 ?? ??
-
맞팔구 0 0
ㅡ
-
시대 단과는 이제 이감 못삼? 2 1
몰랐네
-
엄빠가 나보고 살쪘대... 7 2
ㅜㅜ 이런 외지주인 우리 엄빠 나보고 살빼래... 160cm에 지금 53kg임...
-
Arke 9모후기 2 0
5,14,22,29틀 85… 5번… 맞게 써두고 선지를 다른 걸 고름 ㅠㅠ 14는...
-
언젠가 또 그날이 온대도 6 0
우린 서둘러 뒤돌지 말아요
-
5세대 투표22 0 0
ㅈㄱㄴ
-
6모성적표 언제 나오나요 3 0
-
11시 전에 오면 10 4
삭발하고 거세할게..
-
현우진 쌤 미리보는 수분감 6모 22번 sol2랑 챗지피티 풀이랑 99프로 똑같음
-
사탐 공대 2 1
제2외국어 해야 돼요??
-
공부의 모순을 깨달음 22 1
1. 공부를 한다: 좋은 이미지와 더 나은 대학을 얻는다. 다만, 짝녀와 떠들기...
-
답이 5번이라는데 노예제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인 노예출신작가의 성취가 사회제도의...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23 4
내일도 화이팅
-
어 잠만 습박 오늘 한게 없네 2 0
없으면 없는대로 공부기록....올려야겠지?
-
요즘 5세대 아이돌 투표 3 0
ㅈㄱㄴ
-
이런 식으로 max/min 표기하는거 교육과정 밖인가요? 표기는 동일하지 않더라도...
-
어떤데
-
물2 잘할 거 같은 냄새남
-
김승리 결격사유 커리 0 0
반수라 이제 시작하려는데 결격사유는 몇퍼센트정도 진행중인가요? 문학/비문학...
-
오늘의후식 2 0
-
오늘의 저녁 4 0
먹다가 찍어서 별로없음ㅋ
-
한수 모의고사 어떰 4 0
친구가 추천해줬는데 이거 좋은가욤
5등급이 n제를 어찌 복습을 해요? 풀지도 못했을 텐데 해설보고 풀었다고 하는거에요?
저도 이 분 말에 동의. 기출도 똑바로 못풀텐데
미친기분 시작,완성편으로 기출학습 했습니다.. 나름 정답률도 준수했는데;( 좀 이따가 제가 공부한 흔적을 보여드릴테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Day 1개당 8-10문제라고 가정하면 4-5문제는 풀었고, 틀린 것들은 강의 들으면 전부 이해는 됐습니다, 사고과정과 문제풀이에서 했어야 했던 생각들을 정리하며 강의 수강 후 당일에 다시 풀어봤고, 추후에 어느정도 학습이 진행된 후 다시 풀어보는 식으로 복습했습니다.
진지하게 한완수 정독 해보세요 2달잡고 수학만파시면 2까진 금방가실듯 제 생각에는 하루6시간씩 하셨는데 5등급이면 개념에 빵꾸가 심하신거에요 그상태로 벅벅 문제풀어봤자 도돌이임 한완수 각잡고ㄱㄱㄱ
대부분의 문재풀이는 해설을 보면 다 이해하는 수준이고, 개념도 교과랑 실전 할 것 없이 누가 물어보면 대답할 수준으로 다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잘 모를 것 같은 개념들 물어봐주시면 바로바로 답변 해보겠습니다ㅠㅠㅜ
그냥 다 구라같은데 망상글아님? 아님 ㅈㅅ
일체의 거짓말이라도 있으면 유의미한 조언을 구할 수 없는데 이 긴 글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거짓이 판치는 세상인 거 잘 알지만 저는 정말 간절합니다..굳이 자신과 남을 속여가며 아무 의미 없는 일을 할만큼 멍청하지 않습니다 !
다른과목 만점? 다 구라같아요 그리고 솔직히 요즘시대에 수학 6시간은 많은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커넥션이면 올해 커넥션 하신건가요? 이거 5등급은 건드리지도 못할텐데 복습이랑 이걸 완벽하게 하신게 맞아요?
뭐 한 2-3등급대에서 안오른다하면 모르겠는데 이건 그냥 자기가 공부안해놓고 열심히 한 척 거짓부렁 적어놓으면서 남들이 가식으로 답해주는 말에 딸딸이치는거랑 다를게 있나 싶네요
저도 작수 5등급에서 수학을 4월 중순에 시작했습니다 김기현 풀커리 탔고 4-6월은 하루 수학만 9시간 했구요, 6월부터 지금까지는 7시간 내지 몰아칠땐 10시간씩도 합니다
6평은 3컷이고 9평은 계산실수가 있긴 했지만 85점 나왔습니다. 저도 개빡대가리라 잘한건 아닌거 압니다
남은기간이라도 빨리 개념 잡으면서 최근 4개년 기출 시간재면서 풀고 시험장 들어가세요 n제 푸니 실모 푸니 깝치면 작년 저처럼 됩니다
일체의 거짓말이라도 있으면 유의미한 조언을 구할 수 없는데 이 긴 글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거짓이 판치는 세상인 거 잘 알지만 저는 정말 간절합니다..굳이 자신과 남을 속여가며 아무 의미 없는 일을 할만큼 멍청하지 않습니다 !
위의 댓글도 한 번 확인 해주세요 !
전 지금 국어가 그 꼬라진데...
어?왜 나랑 같지???
님아 그거 시험운영바꿔보시고 기출한번만 빠르게 다시돌리고 n제에서 기출 변형된거 보이면 됨
저도 싱글커넥션,n티켓 못풀던데 드릴,뉴런 시냅스는기깔나게 풀었음
제 전략은 이번 수능이 기출위주로 나오길 빌면서 대비하는거고요
답변 감사합니다 !
기출변형n제 컨텐츠는 어떤 게 있을까요?
드릴이 직빵이긴한데 그냥 n제 딱 하나만 파보세요!
자기에게 맞는 n제가 있는거같아요 저는 입문 n제 오답률보다 드릴을 더 덜틀리더라고요?
아그리고 개념으로 돌아가지 마세요 저도 여러번 돌아갔는데
당연한 말만하고 개념배우면서 풀라는 문제 다맞아서요
시발점 스탭2푸는것도 문제 없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