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 재능의 한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311533
우선 제목은 뭐 별 생각 없이 제가 회의하는 현 상황에 대한 정신적 위안을 위한 단어에 불과합니다. (어그로용이란 말로 갈음 할 수가 있겠습니다..)
수학 영역에 대한 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해보고싶습니다. 먼저, 등급이나 점수대 먼저 말씀드리면 5등급, 56~60으로 3점 다 맞고 쉬운4점 조금 맞는 수준입니다. 이 점수면 그냥 공부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드실 수 있고, 정말 학습능력의 부재가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정량적으로 하루에 6시간씩은 했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과 추가적인 답글로 갈음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9월 모의고사 기준으로 수학 제외 전 과목 만점입니다(화작,사탐 영어 92) 학습능력이나 공부 방향의 설정과 방법론을 채택하고 적용하는 데 있어 부족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년시절부터 잘 하지는 않았지만, 그냥저냥 남들하는 것만큼 학습지, 과외 동네 내신학원등 수학을 놓지 않고 공부해왔고 (학습 공백이 있었던 적은 있었습나다만..) 정시를 마음 먹은 후 현역 때부터 삼수 때까지 현우진 선생님 풀커리, 이미지 선생님 플커리 , 여러 강사의 n제들, 이를테면 4점코드 커넥션 등.. 시대인재 컨텐츠 등 이것저것 찍먹이 아닌 정말 겉핥기 식으로 하지 않고 복습도 체계적으로하며 공부했습니다. 정말 보편의 “제대로”의 기준으로 말입니다.. 그런데 도저히 점수가 썅 나오지를 않습니다. 진짜 수능 수학이 절대 극복이 안 되는 한계의 뇌 유형을 갖고있는걸까요 ㅋㅋ 이래저래 글만 길어지게 제 얘기하는 건 의미가 없는 것 같고 댓글로 궁금한 점이나, 저랑 비슷하게 수학을 못했지만 극복한 과정등 그냥 무슨 말이라도 좋으니 좀 해주세요..
수학만 극복하면 된다는 생각에 안 되는 집안 사정에 알바랑 학자금대출에 별 갖은 수를 써서 재도전하는데 그냥 안 되니까 힘드렁~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늘의 공부 인증 (D-5) 1 1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오노추: PinkPantheress - Romeo
-
너무졸려서 9시에 잤더니 2 0
네시에깸 수면시간레전드
-
지금부터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가량은 리젠이 죽습니다.
-
목에 칼이 들어와도 관악상경자전은 관심없다가 아니면 사탐해라 ㅇㅇ
-
졸려여 5 0
-
ㅈㄱㄴ
-
뻘글추 3 2
하라는 자습은 안 하고 이런 거 씀 필력이 후달려서 내용은 못 까겠네요
-
저 진짜 고민이있는데 2 0
19년 인생 가장 큰 고민인데요.. 사실 28수능을 고민중이거든요? 내신 챙기면서...
-
옯 틀.닥. 질문. 받읍니다. 2 0
윾건선상님 감성적인 글 남기셨던거 보고 학창시절 생각나서옴요 의치한약수중에 하나...
-
머리카락 사진만 올리면 처음 본 분들은 여자인줄 아는 경우가 꽤 잇엇단말이지...
-
자야하는데 3 0
자는 사이에 개꿀잼 몰카급 재밌는일 일어날 거 같음
-
너무나도 유명한 초식 10 1
양아치같이 생겼네 놀게 생겼네 -> ㅆㅅㅌㅊ 공부 잘하게 생겼네 -> 넌 의대가라
-
아 실수로 고양이 깨워버림 2 0
미안해ㅠㅠㅠㅠㅠ
-
어제인증하고생전처음들은말 9 0
일진처럼생겻대... 전혀아닌것같은데
-
오듣노 34일차 0 1
Walk Off the Earth - I‘ll Be There I'll be...
-
나도 어릴(?) 적 7 0
각각 21살, 22살 시절
-
ㅇㅈ 8 0
푸학
-
잘자 6 2
플래너만 쓰고 자게씀
-
감점임?
-
요즘애들 7 0
진짜 싹다 이쁘고잘생겼네.. 늙은이는그냥너네가부럽다
-
이거 진지한 질문인디 3 0
아니다 안할래 궁금하면 쪽지
-
재탕) 애기때 ㅇㅈ 15 1
미방용 너거북이.오소이. 들고있는사진이별로없는관계로재탕을할수밖에없는거시조
-
ㅏ 5 0
설빙 땡기네 망고빙수 안먹은지도 1년이구나
-
ㅇ?ㅈ? 8 0
얼굴전체까기는무서워
-
어차피 우리 모두 다 4 0
회원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딱 알았다 ㅇㅇ
-
나는 못생긴 여자가 싫어 4 0
말걸지 말아줄래?
-
치타는 달린다ㅋ 1 0
지금까지 자던 치타는 달린다ㅋ
-
지금까지자버림 8 1
진짜 마취총맞은것마냥 자버림
-
토키 ㅈㄴ이쁘네 4 0
개인적으로 무장토키>>>>>>기본토키>바니걸토키인듯 토키의 무심한듯한 포니테일이 ㅈㄴ이쁨
-
34일차 6 0
국어 언매 국어사 기출 훑기 2트 국어 수특 마지막에딸린그거 국어 학원 등교 후...
-
그냥 안씻고 잘래 5 0
아침에 씻고 내일 밤에 씻지 뭐
-
9모 D-대충3달 1 0
치-타는 쉰다
-
안녕하세요 쳐죽고싶어요 8 0
스카에서 블루아카 이벤트 다깨고 가챠까지 야무지게 돌렸는데 진심 쳐죽고싶네요...
-
나도 휴릅 해볼까 6 0
갓생 메타인듯 하구나
-
상상보다 미쳐있는 듯해 1 1
오버라이드
-
다들 자라 2 0
-
하늘 아래 투표 0 0
서성한 성한서 한서성 한성서 성서한 서한성
-
9모끝나고도 오르비에 있어줄 옵붕이들 댓글달아볼까? 10 2
먼저 찾아갈게
-
휴릅선언문 20 2
다들너무고트고트해서 저도좀공부하고오겠습니다 9모끝나고봐용
-
잠시 이녀석들은 나의 예토전생일까 생각해본다 그리고 죽인다
-
귀여운 대학 마스코트 goat 2 1
넙죽이
-
홍익대 어문계열 0 0
화직 확통 생윤 사문 기준 어느정도 맞아야 드감?
-
이젠 ㄹㅇ 인정할 때가 됐음
-
이게 다 얼마냐 대체 7개월 된 탑임
-
전류의자기작용과죽음의20선 2 1
-
사회실험2 3 0
-
통구이될뻔한썰 5 2
동생이랑 노가리까다가 갑자기 화재임미다 화재임미다 대피하세요 휴먼. 같은 안내방송이...
-
사회시럼 3 0
-
영어... 2 0
지문이 뭔내용인지 말하라 하면 말할 수는 있는데 문장 하나 해석하라 하면 버그나요
5등급이 n제를 어찌 복습을 해요? 풀지도 못했을 텐데 해설보고 풀었다고 하는거에요?
저도 이 분 말에 동의. 기출도 똑바로 못풀텐데
미친기분 시작,완성편으로 기출학습 했습니다.. 나름 정답률도 준수했는데;( 좀 이따가 제가 공부한 흔적을 보여드릴테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Day 1개당 8-10문제라고 가정하면 4-5문제는 풀었고, 틀린 것들은 강의 들으면 전부 이해는 됐습니다, 사고과정과 문제풀이에서 했어야 했던 생각들을 정리하며 강의 수강 후 당일에 다시 풀어봤고, 추후에 어느정도 학습이 진행된 후 다시 풀어보는 식으로 복습했습니다.
진지하게 한완수 정독 해보세요 2달잡고 수학만파시면 2까진 금방가실듯 제 생각에는 하루6시간씩 하셨는데 5등급이면 개념에 빵꾸가 심하신거에요 그상태로 벅벅 문제풀어봤자 도돌이임 한완수 각잡고ㄱㄱㄱ
대부분의 문재풀이는 해설을 보면 다 이해하는 수준이고, 개념도 교과랑 실전 할 것 없이 누가 물어보면 대답할 수준으로 다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잘 모를 것 같은 개념들 물어봐주시면 바로바로 답변 해보겠습니다ㅠㅠㅜ
그냥 다 구라같은데 망상글아님? 아님 ㅈㅅ
일체의 거짓말이라도 있으면 유의미한 조언을 구할 수 없는데 이 긴 글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거짓이 판치는 세상인 거 잘 알지만 저는 정말 간절합니다..굳이 자신과 남을 속여가며 아무 의미 없는 일을 할만큼 멍청하지 않습니다 !
다른과목 만점? 다 구라같아요 그리고 솔직히 요즘시대에 수학 6시간은 많은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커넥션이면 올해 커넥션 하신건가요? 이거 5등급은 건드리지도 못할텐데 복습이랑 이걸 완벽하게 하신게 맞아요?
뭐 한 2-3등급대에서 안오른다하면 모르겠는데 이건 그냥 자기가 공부안해놓고 열심히 한 척 거짓부렁 적어놓으면서 남들이 가식으로 답해주는 말에 딸딸이치는거랑 다를게 있나 싶네요
저도 작수 5등급에서 수학을 4월 중순에 시작했습니다 김기현 풀커리 탔고 4-6월은 하루 수학만 9시간 했구요, 6월부터 지금까지는 7시간 내지 몰아칠땐 10시간씩도 합니다
6평은 3컷이고 9평은 계산실수가 있긴 했지만 85점 나왔습니다. 저도 개빡대가리라 잘한건 아닌거 압니다
남은기간이라도 빨리 개념 잡으면서 최근 4개년 기출 시간재면서 풀고 시험장 들어가세요 n제 푸니 실모 푸니 깝치면 작년 저처럼 됩니다
일체의 거짓말이라도 있으면 유의미한 조언을 구할 수 없는데 이 긴 글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거짓이 판치는 세상인 거 잘 알지만 저는 정말 간절합니다..굳이 자신과 남을 속여가며 아무 의미 없는 일을 할만큼 멍청하지 않습니다 !
위의 댓글도 한 번 확인 해주세요 !
전 지금 국어가 그 꼬라진데...
어?왜 나랑 같지???
님아 그거 시험운영바꿔보시고 기출한번만 빠르게 다시돌리고 n제에서 기출 변형된거 보이면 됨
저도 싱글커넥션,n티켓 못풀던데 드릴,뉴런 시냅스는기깔나게 풀었음
제 전략은 이번 수능이 기출위주로 나오길 빌면서 대비하는거고요
답변 감사합니다 !
기출변형n제 컨텐츠는 어떤 게 있을까요?
드릴이 직빵이긴한데 그냥 n제 딱 하나만 파보세요!
자기에게 맞는 n제가 있는거같아요 저는 입문 n제 오답률보다 드릴을 더 덜틀리더라고요?
아그리고 개념으로 돌아가지 마세요 저도 여러번 돌아갔는데
당연한 말만하고 개념배우면서 풀라는 문제 다맞아서요
시발점 스탭2푸는것도 문제 없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