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1로 올리는 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9009190
안녕하세요, 1등급으로 올라가는 수학 공부법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우선 저는 문과이고 확통을 하고 있습니다.
22수능 때는 4등급
23수능 때는 14, 20, 22 틀려서 확통 86점?(실수로 2점 하나 더 틀린 것 같습니다) 으로 백분위 89로 2컷이었습니다.
22 현역 때는 애초에 기출도 다 안 풀고, 실모라는 것도 잘 몰라서 학교에서 배운 걸로만 수능에 임했습니다.
23 재수 때는 4등급이라 제대로 소화를 못했긴 했지만 뉴런 2~3회독, 수분감 2~3회독, 그리고 드릴 수1,수2,확통 절반 정도씩(시간 부족해서 다 못 풀었음), 실모 30개 좀 넘게 풀었던 것 같습니다. 킬캠, 빡모, 장영진, 이로운, 이해원 등을 풀었고 보통 점수는 70후반~80초중반으로 2등급 정도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작년 수능 친 후로 이제서야 다시 시작하는 만큼 감을 찾고 공부를 할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일 막막한 것은 이제 어떻게 해야 성적을 올릴 수 있을지 방향을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나름 작년에 열심히 했는데 2등급 턱걸이였고 제가 그 이상을 노력으로 뚫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개념은 뉴런 강의 중 필기를 노트에 모조리 옮겨 적었고, 그것만 작년에 5번 넘게 봤던 만큼 개념에 큰 구멍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출 문제에서는 부족한 점이 있어 2~3회독 더 반복할 생각입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1등급으로 올라서기에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N제나 실모를 푸는 것으로 1등급에 올라설 수 있을까요?
작년에는 특히 n제를 풀며 거의 한 챕터에 풀지 못한 문제가 3분의 2에 달해 많이 좌절하기도 했습니다.
계속해서 모르는 문제가 많을지라도 계속해서 쌓아가고 기출을 반복하는 게 옳은 방향일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걍 2~쉬4까지 0 0
여기까지 검토 했으면 맞겠지가 아니라 두 번 풀어야겠다
-
존나 쉬운 21번 모음 0 1
-
인스타 1 0
본계 맞팔했던 사람중에 ㅈㄴ 이쁘고 간간히 디엠했던 사람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계정이 안 뜸..
-
수능포기 5 2
현역들한테 밟히고있어요ㅠㅠ
-
나르샤 실전분석서 vs 어댑터 0 0
6모 기준 10분 남기고 50이고 윤성훈쌤 풀커리 타고 있습니다. 십지선다 7월...
-
스나이퍼 숭배해야하는이유 3 1
수시붙어서 환불 해줌 캬
-
학식 먹으면 왤케 배가 고플까 1 0
배고파
-
아무래도 잘못된 년도에 태어난거같음 16 5
N수생 숫자도 그렇고 현역 표본도 좀 이상해요오......
-
아재드립 왜케 웃긴거지.. 0 2
심심할때마다 혼자 머릿속으로 왕이 넘어지면? 킹콩! 아 ㅋㅋㅋ 이러는데 왠지...
-
인증 하겠습니다. 진짜로
-
이번 6모 수학은 2 2
준킬러를 아예 안락사시켜버림;; 22번도 킬러라 부르기엔 너무 쉬웟고 9-11번은...
-
수시러 ㅇㅈ 6 3
작년에 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6모 표본보니까 올해 수능 봤으면 서성한도 못갔을듯
-
작년 현역 때는 확통 (27)282930 못 풀어서 1년 내내 백분위 80을 넘기지...
-
성적 : 작수 75점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식곤증이 심해져서 이번 6평 때 졸면서...
-
내가 인간지표랬음
-
나는 문과를 갔어야 함 1 1
모든 재능이 문과를 가리키고 있음
-
불미적 + 물기하 = 3점 2 0
2606
-
고속이랑 낙지 많이 다른가 0 0
뭐이리 안 겹침
-
이거 어떻게 정확하게 하는거죠 이거 하면 문풀 속도랑 실력 상승한다고 최지욱이 그랬던거 같은데
-
현재 4규나 앤티켓 생각하고있어요
-
6모 기하는 ㅈㄴ 어렵게 내야지 11 2
그래야 확통런으로 생2보다 응시자 수 낮아지지. 수능날에는 쉽게 내서 엿 먹이고 ㅇㅇ
-
재업)탐구조합별 국수 평균 11 1
빡펌
-
8000원 이하로 먹을 수 있는 버거세트 GOAT은 어떤거임?? 6 1
벅잘알 등판해 어서
-
나 진짜 빨간약 제대로 먹음 9 3
ㅅㅂ 물2 3등급 빼고 아무 사탐 1등급 넣어봣는데 고대가 왜 되냐
-
와 시발 ㅋㅋㅋㅋ 2 0
이거 빼면 19 20 28 29 30 1컷인데 와 말이 안 나오네 역대급 애미뒤@짐 갱신
-
고속 돌려주실분 3 0
.
-
한달은 가야되나
-
아이디어 이후 0 0
현재 공통은 아이디어랑 기생집 병행하고 있고 다음주내로 계획표에 맞춰서 끝납니다!...
-
수학 1일 1실모 추천 6 0
강대X 말고 다른 거 풀 꺼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 너무 착한듯 9 2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
김광진 미가공 들어보신분 0 0
앞에 커리 안듣고 바로 들어도 문제없져?
-
6모보고나니까 공부가 안됨.. 10 0
스스로 말하고도 웃긴데 진짜 공부가 손에 안잡힘 전과목 성적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
미적 76=확통81 1 0
메가랑 ebs 체점 돌려보니까 둘다 미76=확81나오네요..ㄷㄷ 확통도 작년과...
-
오늘 본것중에 제일 웃긴짤 14 0
-
님들 투리구슬이 4 2
6평 물시험으로 딸치는거 꼴보기 싫다고 전해달래요 징쨔임
-
국어 실모 1 1
2일 1실모 하시는 분들 많던데 다들 어디서 구하시는 건가요? 실모 비싸게 팔던데...
-
확통인강 추천 0 0
확통런 하려는데 확통은 어떤 선생님 인강이 좋은가요? 수1,수2는 김기현쌤꺼 듣고 있어요
-
팔 그래도 어제보다 옅어?짐 9 1
언젠간 가라앉겠지 그냥 핏줄터진거일거라..
-
생라면에 꽤 잘 어울리는 음료 2 0
매실주스임
-
제목어그로끄는거는진짜벽느껴짐 2 1
진짜 영양가가 0에 가까운 개뻘글은 기계마냥 쓸 수 있는데 어그로 그거는 진짜 어케하는거임
-
러셀 반수반 들어갈때 작수 성적으로 바자관 면제 받으려는데 제가 올해 러셀에서...
-
잘 아는 동생 얘기 입니다. 국어 영어는 고정 1이라 150일 동안 수학만 공부해서...
-
그냥 sbs 필리핀 지진 영상에 댓글 4개 달려있다는데 안보임
-
앞에 하루에 한두지문씩만 하라고 나와있어서요 세네지문씩 하면 안되는건가여??
-
오뿡이들 내가 열공한 거 알지 ? 14 1
잘자.
-
악어오름? 1 1
이분은 뭐하시는분인가요?? 푸는속도가 말이안되시네
-
오르비에서 꼬셔서 연애 6 0
하는 사람들은 어케 하는거? 먼가 현생보다 어려울거 같은데... 넷상이라 이상한...
-
? 1 3
-
근데 기하 쉽다면서.. 3 1
왜캐 컷이 낮음?? 이유가 뭐지 꿀표본이라??
-
작년처럼 될 수는 없어서 버텨야하는데 힘든 건 어쩔 수 없네요,,
개정 이후 기출 꼼꼼히하기
N제 실모 벅벅
넵, 조언 감사 드립니다.
N제나 실모를 풀 때는 틀린 문제 복습과 새로운 문제 푸는 것 중 어떤 것에 더 시간을 써야 할까요?
틀린문제 복습은 다시풀기 말고 아이디어 위주로 복습하기<---이건 얼마안걸림 이렇게 하시고 최대한 많이푸셔요
네 감사합니다!
솔직히 문제많이 푼다고 실력자체가 는다고 생각은 안하고 그저 그냥 사고시간단축과 시간단축일뿐이에요. 확실하게 늘거면 갠적으로 평가원이나 사설 선지 뜯어서 이 개념이 적용된 양상확인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나는 이런 작용을 할것이다는 행동영역을 잡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한문제를 오래고민하는것이 실질적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저또한 17수능30이랑 18수능 30번 1문제당 1시간 반정도 고민해서 실력늘었던 경험이 있어서..
시대인재 강기원T 공부법 찾아보세요 그정도 등급대부터는 그냥 문제 최대한 많이 푸는 게 제일 효과적임
저는 한 문제 오래 잡고 있는 거 지금 시기에는 최악이라고 생각해요
https://youtu.be/U50HMTQwRv8?si=vgq_U6-AL15Nj1c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