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13 노베일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804823
오늘 한 것
강기본 2강
전형태 언매올인원 6.7강
뉴런 수1 여러가지 수열의 합. 띰 4
일기
오늘 사실 목표치에 비해 너무 조금했다.
그냥 공부하기 싫다.
사실 지금은 언매만 하지말라면 하루 종일 공부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새로운 개념을 배울 땐 항상 이렇다.
공부를 그만하고 싶고
더 이상 머리에서 새로운 정보를 넣지 말라고 아우성친다.
어쨋든 가장 중요한 언매를 했으니 괜찮은 것 아닐까?
7월 더프 성적을 알게 됐다
국어 9등급 보정 6등급.
사실 너무 낮은 점수라 저 보정점수도 믿을 것이 못 된다.
30점이 6등급이 가능할리가 없다.
수학은 4등급 보정 2등급.
좌절했던 탐구는
물리 3 보정 2 한 문제를 더 맞췄다면 1이다.
생명은 2 보정 1 아이러니 하다.
사실 탐구와 국어의 경우 보정점수보다는 무보정이 맞을 가능성이 있겠지만
아무튼 탐구 2등급이 목표였으니 결국 2등급을 달성했던 거다.
수학도 탐구도 그렇다
처음 할 때는 강의를 듣는다는 행위 자체가 고행이었다.
이제는 그것이 언매로 넘어갔을 뿐이다.
다 끝내고나면 충분히 할 수 있다생각한다.
더프 점수를 보고 9월 목표를 잡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목표가 있어야 나는 조금이라도 더 노력하는 사람이고
지금 다시 나태해져가는 나를 다잡을 타이밍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장난식으로 나는 올 1등급이 목표라고 적어 왔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아보인다.
일단 내가 생각하기에 지금 등급은
52844다.
생물이 왜 44이냐하면 다 까먹었다.
지금까지 충분한 시간 공부를 하지 않았고 개념을 얕게 2번 본게 다고 문풀이 거의 안됐다.
나름대로 정리한다 했지만 약한파트는 매우 많다.
그리고 다시 까먹었다.
이게 큰 문제다
한과목을 하면 한과목을 까먹는다.
한과목에 힘을 주면 다른과목을 까먹는다.
그래서 지금 국어에 힘을 주는 이유는
마지막으로 최소한의 기본개념을 넣은 후
전과목을 궤도에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지금으로부터 9모까지 남은기간은 44일이다.
국어 언매가 1회독이 끝나는 시점은 30일이 남을 시점정도?
수학 뉴런 수1 수2 미적 까지 내 생각에 30일 가량은 걸릴 것 같다.
강의를 듣고 생각해봤을 때 수학은 뉴런을 끝내면 웬만하면 1등급이 뜰 것으로 생각된다.
지금 내가 봤을 때 충분히 시간만 20분정도 줄인다면 4문제 가량을 빼고 풀 수 있다 그렇다면 84점.
뉴런을 보면서 깔끔하게 기준점을 잡기 좋다는 생각이들었다.
내풀이는 투박하고 비벼서 풀기 때문에 아직 고난도 문제가 아닌 문제까지는 어떻게든 답이 나오긴한다.
다만 문제를 푼 경험이 적어서 그런지 답이 나올 때까지 시간이 걸리고
계산에 기준이 없어서 두서가 없다.
오늘 수열 문제를 풀어본 것도 그러하다.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억지로 풀어내기위해 했던 행위들에 기준을 어디에 둬야할지 알 수 있었고
충분히 배우는 것이 많았다. 그러니 1등급.
탐구는 아마 수학이 끝나는 시점이 14일. 그때부터 9모까지 열심히해서 최대한 50점에 가깝게 만들생각이다.
원한다고 되는 건 아니겠지만. 적어도 내가 어디서 부족한지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어떤 부분들을 공부하고 암기해야하는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
그 부분을 잘 이용해서 공부를 한다면 14일이면
적어도 2등급 이상의 성적을 받는 것은 가능하다 생각한다.
그러니 50점을 목표로 공부를 해야겠다.
국어는 지금 언매를 하고 있는 중이라 어느정도의 성적을 달성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7더프도 그렇고 9등급을 받았지만.
뭔가 내가 충실히만 해 나간다면 9월까지 3등급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이 부분은 은은한 확신조차 없다.
다만 이제 왜 내가 성적이 안나오는지 어렴풋 감을 잡았다.
사실상 희망사항일 뿐이지만 공부를 하면서 그렇게 만들어 볼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영어.
영어는 참
답이없다.
시간내기도 아깝고
수능에 1등급이 불가능할 것 같은 과목으론 1등이다.
영어단어장에 중학파트를 봐도 90%를 모르는 단어가 차지하고 있다.
듣기 공부를 하려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수가 없다.
따로 그냥 모의고사 스크립트를 보면서 들을까 했지만 영어단어부터 외워야 할 것 같다.
지금까지 애써 외면했지만 이제 확실히 받아들여야한다.
오늘 중학 영단어 100개를 듣고 한번 썻다.
무의미하더라도 그렇게 9월까지 영단어를 하루에 한번씩 외우지 못하더라도 들으면서 써보는 행위를 해야할 것 같다.
아무튼 그렇게 5등급만 나오면 좋겠다.
내가 나름대로 객관적으로 평가한 지금 내 위치는 52844
9월에 내 목표는 31511
현실적으로 나올 것 같은 점수는 41622
좀 많이 힘들겠지만 최선의 나는 가능 할 거다.
물론 대부분 현실적인 점수까지 도달했지만.
해내는거다.
일기를 무슨 매일 20분씩 쓰는데
괜찮다.
뉴런을 좀 더 봐야하지만 오늘은 이만하고 잘 생각이니.
아무튼
9월 31511
할 수 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 주식 잠깐 뻬야하나 0 0
어케보심
-
설맞이 즌1 푸는데 생각보다 풀만한데 이해원 샤인미는 어느정도임
-
계약학과 저점매수 가능한곳 0 0
중앙대 산업보안 lg cns 졸업할때 쯤이면 대박일수도
-
1. 언니는 그가 결혼했다는 소식을 뒤늦게 들었다 뒤늦게는 부사절인가요? 2. 꽃이...
-
정시 출결반영 0 0
고3 2학기 때 질병조퇴나 결석을 좀 많이 쓸 것 같은데요.. 주요대학 중...
-
그냥 동아리 다 때려칠까 3 2
뭔놈의 시발 돈을 이렇게 걷어대냐 학기 초에 입부할 때 낸 거 금액도 만만치 않아서...
-
통통이 공통엔제 ㅊㅊ좀요... 0 0
드릴 67 이해원즌12 풀었는데 꼭 풀어야되고 2~3주뒤에 모고시즌에 14 15...
-
내신이라는 제도의 진짜 의의는 2 5
교육과정을 제대로 이해하는 게 아니라 학교라는 국민교육 체제(경우에 따라서는 그...
-
사실 정법 작년에 내신으로 하긴 했었는데 수능용 정법 공부는 안해봤는데 제대로 개념...
-
수2 n제 난이도 질문 4 0
이해원 시즌1 푸는데 수1은 그냥저냥 풀리는데 수2는 도저히 안되겠습니다...
-
김동하 모고 질문 0 0
김동하 모고 3모대비 사놨다가 어제 풀어봤는데 시대인재 평균 63이라던데 난이도가...
-
들어갈때 알바가 "어서오세요~"하는건 어차피 형식상 하는거니까, 들어갈땐 걍...
-
집가고싶다 1 0
집집집집
-
해원씨 n제 0 0
원래 수1이 더 까다로웟나
-
올해 제일 후회되는게 10 4
1학기에 대학교를 다녀버린거임 한학기 놀아버리니까 현실에 만족하게됨
-
돈은 필요하지만.. 정말 슬슬 일 안 하면 미래 생계가 위험하지만.. 본가에...
-
뱃지 왜 일주일넘게 안달리냐 2 1
인생최대업적이 대학합격인 정신병자라 뱃지라도 있어야하는데
-
뭐로 들을까
-
Ar필름 1 0
이거 꼭 붙여야하는거겟지..? 먼지 들어갈것 같은데
-
기말일주일남앗는데 0 0
너무불안하다ㅠㅜ 중간때 다 1떳엇는데 이번에 2뜨는거 무조건 있을거같음ㅠ
-
저녁은 맘스터치 2 2
딥치즈싸이로
-
6일의전사등장ㅇ 1 2
장렬히전사함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5천원 커피값에 미리 하나...
-
일본어 공부하기 7 2
n2를 목표로...
-
상대평가라고 해서 남을 밟고 올라가야 한다는 마음가짐보단 8 3
나와 시험지와의 싸움이라고 생각해야 맘편함내가 다 맞으면 남이 얼마나 잘하든...
-
9월 모평 목표 3 0
수학 미적분 원점수 96점 국어 백분위 98 이상 영어 2등급 생윤 50 윤사 50...
-
현여기 시대인재 수학 추천점 0 0
6모 미적으로 22,28,30틀 지금 공통은 설맞이 시즌1풀고있고 미적은...
-
전문의(페이),일반의(페이),치과의사(페이),돈많은약대생(개국하고....
-
궁금
-
ㅈㄱㄴ
-
미적 드릴 못풀겠어 5 1
난 바보야
-
복습은 언제 하는 게 좋을까요 1 0
1단원은 끝내서 2단원을 7월달에 끝내려고 하는데 솔직히 1단원도 까먹을 거 같아요...
-
다들 이런 적 있음? 1 0
어떤 친구랑 고등학교 3년 내내 같은 반이었고 윈터도 같이 다녔고 학교 기숙사...
-
Q1-2가 Q3-2랑 같은 평점을 받아가냐?
-
중화비빔밥 먹고싶다 4 0
사줄사람
-
일본노래를 들으며 영단어외우니 1 1
잘 안외워지네.. 담부턴 영단어외울때는 팝송으로
-
나: 방에 처박혀서 버튜버 들으면서 수학 n제 벅벅 풀기
-
공부할땐 있던 친구도 쳐내고 혼자 다니는 스타일이라 룸메랑 안친해지고 싶은데 보통 많이들 친해짐?
-
과외 학생이 상점이랑 봉사시간의 중요도를 물어봤는데 제가 일반고 출신이라 정확히...
-
카트 원작 부활 7 0
https://kart.nexon.com/
-
역사과목 A+ 6 1
인도동남아시아 역사와 지리 A+
-
눈부신 태양아래로~ 3 0
.
-
엑 왜 메인이여 6 1
학교끝나니까 메인이
-
수학만 하고 공부 끝내야지 4 0
수학 세네시간만 더 하면 순공 8~9시간 찍을 듯
-
저희아들이.. 1 0
마돈나가 됐어요 마돈나돈나돈나
-
나의 대학 생활 4 2
(1) 수업때 오르비 보기 -> 통사 통과 n제 풀기 (2) 과제는 gpt로 딸깍...
-
수특 문학 0 0
수특에 실린 대목만 봐도 되나요?..
-
김성은쌤과 이미지쌤중 누구를 듣게 시킬건가요?? 개념 몰입감은 성은쌤이 더 좋은데...
6모보셨나요
네
팟팅여

홧팅요!